요거 괜찮네/건강 2017.04.24 20:16

루쿠마를 아시나요 식물성오메가3,6,9가 가득 저혈당감미료로 사용도 해요


꽃보다할배에서 유명해진 망고 할배들이 손에서 놓치지 않았던 망고는 다 아시죠

그러면 망고와 비슷한 모양의 루쿠마는 아시나요?

식물성오메가3.6.9가 가득 함유된 루쿠마







죽지전에 꼭 먹어봐야 할 세계음식 중에 하나인 루쿠마

페루 안데스게곡이 원산지인 잉카의 황금이라 불리우는 루쿠마는 

아열대 토착과일로 칠레 브라질에서도 자라지만 페루에서 가장 잘 자라나는데요







황금빛 과육은 부드럽고 크리미하며 메이풀, 호박, 카라멜과 같은 달콤한 향이 납니다







루쿠마는 식물성오메가3,6,9, 필수 아미노산, 항산화, 아연, 비타민, 칼슘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요


루쿠마효능은 천연항산화제, 식이섬유, 베타카로틴과 비타민B가 풍부하여 조직 재생력을 향상시켜 상처회복을 도우며 

단백질과 베타카로틴의 풍부하고, 철분과 니아신, 아연, 칼륨, 마그네슘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노화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우울감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루쿠마마 먹는방법이 다양한데요 

페루에서는 루쿠마 말려 분말로 만들어 설탕 대체제로 사용을 많이 한다네요

각종 요리에 저혈당 감미료 대신 사용 한다고 해요







떡, 베이커리, 면반죽 요리에도 그냥 우유에 타서 먹거나 요거트 등에 타서 먹어도 된답니다

페루 스타벅스에서는  루쿠마음료는 필수라고 하네요







한국인이 사랑하는 영양제 오메가3 저도 먹고 있는데요

앞서 말한대로 루쿠마는 식물성 오메가3 뿐만 아니라 오메가6, 오메가9까지 

섭취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그외 다른 여러 영양소는 덤







요건 페루 농장을 직접 가서 루쿠마를 엄선하여 직접 직수입한 바르미식품의

루쿠마 파우더 즉 분말가루입니다







직수입 한 제품들도 유통기한은 꼭 보셔야죠

넉넉합니다







하루 1~2번 한번에 티스푼 하나씩 먹으면 된다네요

루쿠마 먹는방법 자체가  다양해서 편합니다








가루의 색상이 꼭 미숫가루 같은데요

맛을 보면 단맛이 약간 느껴지면서 고소합니다

감미료로 사용한다는데 그냥 먹을때는 엄청 달지 않아요 







전 두유를 잘 먹어요 우유 대신에 ㅎㅎ

두유에 타서 먹어 보겠습니다 단맛이 전혀 없는 두유입니다








확실히 단맛이 그냥 먹을 때 보다 조금 더 나네요 

강하지는 않은데 게다가 고소한 맛은 덤이구요 설탕 대용으로 충분한 그러면서 건강은 챙기는 루쿠마 분말이네요

단 맛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훨씬 매력적이겠어요 







요거트에도 타서 먹고 루쿠마 먹는방법은 편해서 더욱 좋아요







러시아에서는 곡물계의 금이라 불리우는 아마씨

요건 그냥 생으로 먹으면 안된다네요 은행같이 독성이 있기 때문에

그래서 무엇 보다 잘 볶아야 한답니다 은행도 구워 먹잖아요







아마씨는 특히 여성에게 좋다고 합니다

천연에스트로겐(리그난)이 많이 함유되었다는 석류 그래서 여성들이 많이 찾는데요

볶은아마씨에는  석류의 3700배의 에스트로겐이 함유 되어 있어 비교 불가입니다 







또 전체 지방산의 53% 정도가 식물성오메가3로 구성되어 있는데 연어의 44배!!!

토코페롤, 식이섬유, 엽산,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죠







볶은 아마씨는 그냥 보기에도 기름이 좌르륵

그냥 씹어 먹어도 되는데요 고소한 맛이 제대로 느껴져요

하루 20g정도 (3스푼)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우유에 타서 먹거나 시리얼 먹을때도 좋고 깨소금 대신에 사용해도 좋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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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수입으로 판매를 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다는게 장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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