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18

류호정 비서 해고 논란 정의당의 가치와 반대 왜 문제인가 롤대리로 불리우는 류호정 정의당 국회의원 류호정에 대해 롤대리 일때도 해고 노동자가 아니라는 글이 올라왔을때도 지켜만 봤다. 복장 논란이 있을떄는 오히려 복장 자유에 대해 말하며 쉴드 쳤다 다른 국회의원들이 못하는 퍼포먼스도 젊은 의원이라 역시 사람들의 집중을 이끌고 언론에 노출 되기 좋은 방식을 취했기에 좋은 방향으로 생각 했었어. 하지만 박원순 시장의 조문 논란은 선을 넘었다고 봤다. 그런데 이번 수행비서 논란은 선을 넘은게 아니라 몰지각 했고 노동자를 위한다는 행위는 하나의 쇼였어, 정의당은 노동자, 여성, 사회약자를 위한 당이었는데... 류호정은 이렇게 말했다. "보통 새벽 5시 반 정도에 일어나서 7시 전에 여의도에 도착한다. 우리 사무실에 내가 제일 먼저 나온다. 오전엔 주로 공부를 한다. ... 2021. 1. 31.
북한원전..북원추 / 김종인은 문재인 대단하다고 인정? 미국 허가 없이 삭제된 파일을 보니 이전 정부 또는 황교안 문건이 널렸어 그래서인지 북원추에 집중하면서 김종인은 "우리 정부가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고 했다” "이적 행위다" 이딴 헛소리를 하는데 김종인이 문재인 대통령을 아주 대단한 능력자로 인정을 하고 있나봐. 이 난리는 애당초 가장 큰 문제를 빼고 생각 하고 있어. 미국의 허가 없이 가능하다고 보나? 유엔의 허가 없이 문재인 정부 단독으로 원전을 지어 줄수 있다고 보나? ♨ 비참하지만 미국의 허가 없이는 생각도 못한다. 문구가 발견 되었니 어쩌니..그 문구가 발견 되었다는 것은 핵포기에 따른 여러 방안의 도입단계 일수도 있겠지, 그런데 그 첫 생각이 문재인 정부 맘대로 진행 하지 못할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안다. 아직 그만큼 대한민국에 힘 없다 만약 대.. 2021. 1. 30.
공수차장 여운국 뽑은 김진욱 공수처장, 반대한 보수는 좋아하고 찬성한 진보는 찝찝해 하고 공수처의 공수처장은 얼굴마담이라면 공수차장은 실제 공수처를 움직이는 인물이다 아 물론 잘못되면 얼굴마담인 공수처장이 책임을 진다. 그러니 공수차장은 자기가 믿을 수 있는 인물로 선택할 수밖에 없는데 김진욱 공수처장이 내세운 공수차장은 판사 출신 여운국변호사로 형사 전문변호사로 판사 시절에는 우수법관 선정되고 대법관 후보에도 올랐다. 그런데 기사 댓글을 보면 보수 지지자는 좋아하고 진보 지지자는 눈살을 찌푸리고 있어 딱 한마디로 제2의 윤석열 향기가 난다고 걱정하는거지 그래서 대통령에게 재청 하지 말라고 국민 창원도 올랐어, 하지만 전광석화로 재가 하셨네 범무부장관 박범계가 윤석열과 협의하겠다니 검사들과 소통하겠다니 이딴 소릴 하니 벌써부터 고구마 10개 먹은 느낌이 나는데 공수처까지 좀 갑갑하다고 생각 .. 2021. 1. 28.
최강욱 1심 유죄 때린 정종건판사의 창조적 판단 체험확인서지 인턴확인서 아니다. 결론 1. 검찰 주장은 틀렸다. 2.다만 체험확인서를 인턴확인서라고 적었고. 이로 인해 입시 담당자 연세대 교수들이 “우리 이거 안 봤어, 의미없어요”라고 했지만 굳이 “방해가 됐을 거야, 어주 큰 의미가 있어” 그러므로 유죄야.... 반론 인턴=체험이라고 말한다 고딩에서는. 판사가 말하는 인턴은 기업에서 채용전에 하는 일이라고. 월급 줘야하고. 그러므로 대학에서 오판하는 일 자체가 성립 안된다고. 특징 1. 정경심교수도 소환 조사 한번도 안해고 기소, 최강욱의원도 역시 소환조사 한번도 안하고 기소 2. 윤석열이 중앙지검장을 제외하고 기소 명령을 함. 정종건 판사, 개별 사건에 총장은 관여 못하도록 되어 있는데 정종건 판사는 그것을 무시 검사동일체를 주장함 ※ 재밌는 사실 교육부도 이명박 정부도 인턴쉽이.. 2021. 1. 28.
[SF웹툰추천] 이무기 작가의 별종, 80년대 학창물이 어느덧 은하 멸망을 막는.. "별종" 이 만화는 전개가 갈수록 파괴력이 수십배로 불어나는 스토리를 가진 웹툰이다. 다음에서 주로 활약했고 인생이 장난, 12단곡갱이 그리고 화제작 "곱게자란자식"으로 유명세를 가진 갓무기란 별칭을 지닌 이무기 작가가 네이버로 넘어가 신작으로 내 놓은 웹툰이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네이버에서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 처음 접할때는 80년대 어느 시골 학교의 청춘물인줄 알았어. 어릴때 신동으로 불렸지만 오토바이 사고 이후 머리가 나빠져서 공부를 하지 않은 대세..란 설정은 기막히지. 이때만 해도 굳건하게 뼈때리는 대사빨이 기막힌 청춘물이었다니까. 어랏 갑자기 하늘에서 이상한 물체가 떨어진다 이 물체에 손을 대면 미래를 보여 주는 신통한 ...SF물로 변화 하기 시작하지. 아이들은 자신의 미래를 바꾸기 위.. 2021. 1. 26.
김종철 장혜영 성추행과 주호영의 성추행 논란 차이는? 내 누나에게, 내 여동생에게, 내 딸에게 할 수 없는 짓을 다른 여성에게 하면 안된다. 이것만 명심해도 성폭력은 없을텐데.... 김종철 정의당 대표는 앞서 지난 15일 당원들과의 식사자리가 끝난 뒤 주차장에서 장혜영 의원의 동의가 없는부적절한 신체접촉을 했고 바로 인정, 당대표를 사퇴했다. 보통 성추행 사건이 일어나면 어떤 행동을 했는지 알려 지게 마련인데 이번 정의당 김종철이 장혜영에게 한 성추행에서는 그런 것이 없는데 정의당은 이렇게 말한다 "피해 사실을 구체적으로 밝히는 것은 불필요한 논란을 만들고 사건의 본질을 흐린다. 구체적 행위를 밝히지 않는 것은 행위 경중을 따지고 '그 정도로 뭘 그래'라며 성추행에 대한 판단을 개인이 가진 통념에 기반해서 해버리기 때문" 하지만 만약 김종철 대표가 반발을 .. 2021. 1. 26.
박원순 성추행? 성희롱? 인권위의 인정 판단 기준 중에 네일아트까지? 도덕적 논쟁에서 최고의 작전은 5%의 참과 95%의 거짓을 섞었을때다. 참이 섞여 있을때는 나머지 거짓도 참이 될 확률이 높아지지 인권위는 박원순의 성희롱이 맞다고 판단했다. 성에 관한 범죄는 성추행, 성희롱 등등으로 나뉘어진다. 법적으로 성추행, 성희롱, 성폭행과 함께 성폭력에 포함되는 범죄이다. 한국의 에서는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에 대하여 추행을 한 죄를 강죄추행죄로 정하고 있다 성폭력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 성적 행위를 통해 타인에게 정신적·육체적 손상을 주는 행위를 일컫는다. 성희롱, 성추행(강제추행), 성폭행(강간) 등 성에 관련한 범죄를 전부 아우르는 개념으로, 언어적 성희롱과 음란성 메시지, 불법촬영 등 상대방의 의사에 반해 가해지는 모든 신체적·정신적 폭력을 포함한다 성추행 성욕의 흥분,.. 2021. 1. 25.
유시민 사과의 진실, 검찰 계좌사찰의혹의 내막 유시민 이사장의 사과를 두고 아무런 증거도 없으면서 논란을 일으켰다고 하는 이들이 많아 , 더우기 한동훈은 이딴 소리를 했다네 유 이사장의 거짓선동으로 이미 큰 피해를 입었다며 필요한 조치를 검토하겠다 아무도 계좌를 들여다 보지 않았는데 유시민이 혼자 난리 친거야 라고 생각하는 이도 있지, 나도 유시민 이사장의 사과 전문을 보고 이해가 가지 않았어, 설마 계좌 정보 변동이 없는데 유시민이 그랬을리가 없을텐데... 역시 이 논란의 자세한 내막은 이렇다고 한다. 검찰인지 경찰인지 모르지만 A의 계좌추적을 하다가 A가 노무현재단 후원자여서 노무현재단 계좌를 봤다. 다만 유시민은 이걸 노무현재단을 상대로 수사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사찰이라고 말했다는 것인데 유시민은 수사 할 능력이 안되니 자세히 밝히지 못해, A.. 2021. 1. 22.
김보름 노선영에게 소송하다. 핵심 키는 역시 박지우다. 김보름은 과연 노선영을 왕따 시켰을까? 논란이 발발 한 뒤에 난 의문이 가득하다고 봤었다. 이 논란에 대한 종지부는 오히려 침묵으로 일관한 박지우가 핵심이라고 보았었지, 왕따를 시킬려면 김보름은 박지우와 같이 했어야 가능했는데 박지우는 노선영과 더 친밀한 관계야. 그러니 왕따는 성립 할 수가 없었고 그 뒤 둘의 행동을 보면서 더더욱 할 수가 없었다고 봤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다루었다 노선영 김보름 거짓말 핵심은 다들 애써 외면하는 박지우다 김보름이 재차 노선영에게 폭력에 대해 밝혀라고 요구하고 있다 김보름 노선영 둘 중에 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을까? 사실 이 부분은 김보름을 욕했던 많은 이들에게 중요하지 않아 김보름은 전 garuda.tistory.com 나도 몰랐던 사실이 있다. 탐정 손수호에.. 2021. 1. 21.
세월호 무혐의 남발 임관혁 특수단은 검찰쪽이지 사참위도 특검도 아녀 다들 헷갈려 할 것 같은데 이번 무혐의 남발 한 것은 윤석열이 쑈 할려고 만든 특별수사단이다, 오랬동안 세월호를 조사 했던 사참위가 아니라는거지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 단장으로 내세운 인물이 우병우 핵심 라인인 임관혁검사였어 특수단은 윤석열이 발족 시켰다고 윤석열 따봉이라는 분위기를 기자들이 만들어 내었는데, 아주경제 장용진 기자에 의하면 조국 장관 일가에 대한 먼지털이식 수사로 비난이 일자 무마용으로 만든거래. 그래서 누구도 제대로 팔 거라는 기대 1도 안했단 말이다. 임관혁 검사가 그동안 한 수사를 보면 단번에 어떤 인물인지 알수가 있거던 1. 신계륜.신학용.김재윤 뇌물엮어 퇴출 ( 김민성의 이상한 입법로비 사건 ) 2. 한명숙 뇌물사건 3. 정윤회 문건 덮고 4. SK분식회계 로비의혹 덮고 5. M.. 2021. 1. 19.
이재용 2년6개월 실형 뒤에 숨은 꼼수 가석방, 정준영판사의 잔머리 막은 송영승 강상욱판사, 홍순탁회계사 서울 고법 형사 1부(정준영,송영승,강상욱 부장판사)는 이재용에게 법정 최저형의 절반인 2년6개월 실형을 내렸다. 덩달아 최지성 , 장충기도 구속되었다. 다들 이재용 실형 2년 6개월이 나오니 "와우 이게 어디냐 " 하는 이들도 있어, 그만큼 삼성에게는 아주 관대한 사법부였기에 집행유예가 나올 줄 다들 예상 했던 이들도 많았거던, 다들 집행유예 나올거라 예상 했잖아, 삼성도 그랬고. 그런데 뉴스공장에서 서기호변호사의 말에 의하면 3인 합의를 해서 결론을 내려야 되는데 보통은 부장판사가 그렇게 강력하게 밀어붙이면 준법감시위까지 도입해 가지고 처음부터 집행유예로 풀어 줄 목적으로 계속 재판을 진행했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아예 그냥 관심도 안 가졌어요. 이거 재판 뻔하다, 결론이. 하지만 마지막에 그게 기.. 2021. 1. 19.
김학의 출금조사 이규원검사와 이용구 차관 김용민의원? 최강욱의원 추미애장관이 뼈때리다. 김학의 긴급출금 불법이라는 뉴스가 난리인데, 사실 이 뉴스를 처음 듣는 순간 이전에는 정확하게 법대로 했었나? 안한 사례만 따져도 이 논란은 쉽게 사라지겠네 생각 했어 어랏 그런데 내편 아닌 검사에 대해서는 아주 완강하게 개소리 시전하는 정유미 검사가 이딴 말을 하면서 난리를 치더만, 검사들은 인권을 침해할 수 있는 수사활동에 대해서는 매우 엄격하게 판단한다. 엄격하게 판단 한단다....절로 웃음이 나오는 문구였어, 96만원 술접대 나온지도 얼마 안되었고 이때는 입도 털지 않은 정유미.. 정유미 검사가 설치면 딱 답나와 어떤 상황인지, 아..그렇구나 이걸 타킷으로 위로 치고 올라갈려고 설치는구나. 이용구법무차관과 김용민의원, 더 나아가 박상기 전 법무장관까지 치고 올라갈 기세다. 이규원 검사는 추라인으로.. 2021. 1. 17.
이낙연 동생 이계연 삼부토건, 주가폭등 그 뒤에는 트러스트올, 휴림로봇과 조폭, 열린공감TV가 질문하다. 난 이낙연에게서 개혁을 보지 못했기에 지지를 선뜻 말하기 힘들었지 그래서 중간 입장이었어. 그러다 공수처 만으로 검찰 개혁이 완성이 아니다는 것을 확실히 느꼈고 사법부 개혁과 언론개혁 게다가 사학법개정까지 갈길이 아주 멀다는 것을 느꼈고 점점 이재명으로 기울었어. 이게 이재명을 지지 하겠다 표하면 바로 똥파리가 날라와서 손가혁이니 찢 묻었니 이딴 소릴 하기 때문에 제대로 표명 하기가 힘들었지. 남이 나를 대깨문이라고 할 정도인데....손가혁이란 단어는 상관 없는데 찢 묻었니 이딴 개소리는 듣는 것도 혐오스럽거던 그런데 어이쿠, 이낙연의 사면 발언은 정말 심각 했어, 그 결과 똥파리들을 제외 하고는 돌아선 이들이 많아졌어. 이건 도저히 타협이 안되는 발언이었지 , 뭐 그동안 이낙연의 발언들을 주욱 보면 통.. 2021. 1. 14.
신천지 이만희 명단 제출 무죄! 법도 없었다.소급적용 못한다? 상식은 모르고 교과서만. 배심원제 필수다. 법원 "시설·명단 제공 거부는 방역 방해로 볼 수 없어" 역학조사는 '감염병 환자의 인적사항이나 발병 장소' 등과 관련된 것인데, 감염 여부와 관계 없이 모든 교인과 시설 자료를 제출하라는 것은 역학조사로 볼 수 없다. 교회의 시설과 교인 명단은 역학조사의 준비 단계에서 자료 수집을 요청한 것에 불과하다. 이유: 신천지 교회에서 코로나 19가 확산됐던 시기에는 없었던 '정보제공 요청을 거부하면 처벌 받을 수 있다'는 규정이 지난해 9월에 생겼기 때문 이건 한마디로 소급 적용을 하지 않겠다는 말인데 그럼 국민들 시설 이용전에 이름 남기는 것도 불법 아닌가. 거부해도 상관 없었다는 말이 된다는 것이지, 국민들 안해도 법적으로 문제없는데 온 천지에 개인정보 남겼네? 법도 없는데 따랐던 자영업자, 국민들이 잘못.. 2021. 1. 13.
홈트 뱃살운동 AB슬라이더 가격이 천차만별이네 홈트 말이 쉽지 아무리 집에 준비를 해 두어도 아무리 시간 나더라도 집에서는 정말 안하게 된다 헬스장에서는 1시간이 후딱 가는데 집에서는 10분도 후딱 안가는 것은 더 이상하지. 그런데 어쩌겠나 코로나다. 6월달에 1년 끊었는데 4개월은 못 갔어, 1개월은 집합 금지라 날짜가 유예 되는데 내가 스스로 안간날은 유예가 안되니까 거의 3개월을 날려 먹었다. 운동을 하다가 안하면 근육이 아프다. 손실 근육이 표나게 확 줄어 들어. 더군다나 가장 표나는 부분은 뱃살~~ 플랭크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런데 이거 정식으로 제대로 하면 40초를 넘기기 힘들더라. 힢에 힘을 주고 허벅지에서 수건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힘을 주면서 유지....했다 매일...그래도 배살의 변화는 느껴지지 않더라 그래서 만인들이 선택.. 2021. 1. 11.
부산시장보궐선거 박형준, 이언주 보다는 박성훈이 더 난적 김영춘 힘듬 최지은 또는 변성완 부산시장은 열세다, 오거돈의 성추행으로 인한 보궐 선거라서 아무리 해도 열세다. 부산을 떠나온지 20년이 남았지만 거의 모든 친구는 부산에 남아 있고 친척도 다 부산인데 그들이 전하는 현재 판도가 그렇다고한다. 그런데 한가지 이번 선거가 정부, 여당 심판이라는 말은 아니라고 하네, 단지 오거돈의 개판으로 화가 났다는 것은 인정하지만 국민의힘에 비해 민주당과 정부를 심판할 정도로 잘못이라고 생각 하지 않는다고 한다. 부산은 바보야 진짜 진짜 경제야. 정부 심판 정말 웃기는 소리지, 이미 망가진 경제에 코로나로 더 엉망진창이 된 부산 경제라고 딱 깨놓고 서병수 부산시장일때 부산은 많이 망가졌었어, 경제까지 망가져서 울산으로 인구 유출이 많아졌고, 교통은 최악이라는 평가에 부산국제영화제를 망쳐서 온 세계에 이.. 2021. 1. 4.
의대생 국시 과연 코로나 때문일까? 공중보건의 & 기재부 홍남기 & 돈 봐봐 의대생 국시가 1월 말에 시행한다고? 코로나 19 의료진의 과부하가 더 중요하게 여겼다면 더 빨리 실행을 해야하지 않나? 그런데 왜 1월말에 시행하면서 코로나로 힘든 의료진 과부하를 핑계댈까? 어짜피 2월이면 백신 또는 치료제가 나오기 시작하는데 말이다. 왜 이랬던 의대생들에게 정부가 무릎을 꿇는지 ... 이주혁의사의 글을 보면 참 놀라운 사실이 있었는데 공공의료 기간의 인력에 대한 투자예산이 하나도 없단다. 그러니 당장 땜빵으로 공중보건의가 필요 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네. 이 예산이 이번 코로나19로 돈이 쪼달려서 그런 것도 아니고 원래 없단다. 즉 공짜로 부릴 수 있는 인력을 놔두고 돈을 투자 할 생각을 안했다는 것이지. 코로나로 우린 공공의료가 무엇 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는데, 여전히 이.. 2021. 1. 1.
이낙연 이명박박근혜 사면? 극좌와 극우의 국민통합? 이재명만 어부지리? 아님 친박 구애 작전? 1997.12.22. 김영삼, 전두환 노태우 사면.1998.2.25. 김대중 대통령 취임.“김대중이 전두환 노태우를 사면했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전두환 노태우를 사면한 대통령은 ‘김영삼’입니다. 나도 착각을 했다 김대중 대통령이 전두환 노태우를 사면 한 줄 알았어.김영삼이 김대중 당선자와 합의 했다고 이렇게 신문에 나왔었어. 그래서 다들 김대중대통령이 사면 한 줄 알았나 봐, 그런데 사면은 대통령 권한이야 즉, 김영삼이 한 것이네. 그런데 김영삼은 바신의 의지로 했다고 하고 김대중은 자신이 건의 했다고 서로 책에 적고 있다. 선거에 이롭게 하기 위해 김대중에 공약을 햤고 이회창도 따라갔지. 전두환 사면은 결과론 적으로 김영삼이 했지만 김대중이 건의했다는 것이 정설이라고 본다 결국 전두환.. 202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