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

스마트밴드 코아코리아 CK HR 심박수 밴드 더 다양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by 사라보 2017. 11. 7.
728x90



스마트밴드, 스마트워치는 운동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이제는 많이 사용해요

저는 초기 미밴드부터 사용 해 왔는데 그때는 아주 단순했던 기능을 가지고 있었죠

지금은 같은 가격대라도 정말 기능이 다변화 되었고

제품에 따라 차이도 많이 나는 것 같네요







코아 스마트밴드 CK HR 심박수 밴드



기존 코아 I5 PLUS에서 또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코아 CK7 스마트워치입니다

전화, 메세지, 카톡 등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걷기, 칼로리, 거리는 기본이고 

심박수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영어단어 공부를 할 수도 있어요







그럼 자세히 알아볼게요







가격은 3만원대 이지만 선물하기에 좋게 고급스러운 케이스를 지녔네요







코아 스마트밴드 CK HR 심박수 밴드를 구매하면

정품 인증번호가 따라옵니다


 이 인증 번호가 있어야만 코아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을 수 있어요

그러니 절대 버리시면 안되요 아니면 인증번호라도 적어두시길 바랍니다








0.96인치 와이드 OLED 정전식 터치스크린으로

문자, 카톡 메세지를 한눈에 다 볼 수 있네요


직선형이 아닌 곡선형 디자인이라 손목에 밀착감이 아주 좋아요







예전 제품에 비해 줄이 얇아진 느낌이 있네요

그러다 보니 피부에 거부감이 거의 없이 착 감기네요








밴드 줄 색상은 5가지로 나오네요

블랙, 쿨그레이, 체리 그리고 스카이블루, 민트 이렇게 5가지









체리 색상은 확실히 여성에게 어울리네요


하지만 저도 합니다.....  

화사한 운동복에도 잘 어울려요







손목을 들면 바로 화면이 켜지는 제스처 기능이 있어 편리해요







시계 종류는 다양하게 표시가 되네요

날씨까지 표시가 되는 놀라움 ^^

선택하세요







본체 뒤쪽에는 심박수를 측정하는 센스가 부착 되어 있어요

이 센스도 기존 제품에 비해 좀 더 세밀하게 측정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운동을 하면 이렇게 심박수가 점점 올라가더군요

센스 감지도 무척 빠르게 움직입니다







유산소운동, 무산소운동 기록을 기간별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어요

좀 더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게 할 수 있죠







자신의 최대 심박수의 85∼90%에 이르도록 러닝머신에서 뛰거나 걷기 운동 직후 맥박수에서 

2분 뒤의 맥박 수를 빼서 42를 넘으면 정상이고 그 이하이면 비정상임이래요







참고만 하세요 

평상시 심박수입니다

대략 60~100회 정도면 정상으로 판별한데요 

나쁨이 나온다고 해서 꼭 몸에 이상이 있는건 아닌데 

그만큼 운동을 하게 되면 더 좋은 수치가 나오겠죠 ^^


심혈관 심장 건강이 안 좋으신분들에게는 코아 스마트밴드 CK HR 심박수 밴드를 구비하면 좋을 듯하네요







어플은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게 심플하면서 자세히 나와 있어요







코아 I5 PLUS에 비해 달라진점은 심박수를 확인 할 수 있다는 점 이외에도 

수신 메세지 저장을 8개로 확 늘어났다는 점 그리고  스케줄 예약 내용알림 기능이 추가 되었어요







한번에 문자 카톡이 많이 와도 다 확인이 가능하죠







카톡 문자등을 스마트밴드에 울리게끔 설정을 해 주면 되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여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어요

푸쉬기능이 있는 영어단어 어플을 설치해서 해당어플의 푸쉬설정을 한후 

영어 단어를 코아 스마트밴드에서 볼 수 있어 영어 단어 암기 하기 좋네요



https://goo.gl/bbBBFt




카이스트 석,박사 출신들이 개발한 앱으로

수능 보카 - 카이스트 푸시알람 깜빡이 영어단어







알람 주기를 설정하면 매분 매시간마다 단어가 울린답니다







암기한 단어의 뜻을 잘 기억하는지 테스트 하고 딱 좋음







카메라 기능은 스마트밴드로 촬영을 할 수 있어요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다 보면 딱 맞추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요거 편리합니다^^







그리고 수면 패턴을 확인 할 수 있는데...어휴 이러니 피곤할 수 밖에 없네요

깊은 수면이 거의 없는...ㅠㅠ






자신이 하는 운동 종류를 최대 4개까지 설정하고







자전거, 헬스 등 그 운동할때 그 운동을 꾹 누르고 운동을 하면 

그 파트에 따른 운동효과를 자세히 확인 할 수가 있어요








휴대폰 찾기 기능도 있고 

도서관에서 공부할 떄 같이 방해 받고 싶지 않을떄는 문자 알람을 끌 수도 있어요


또 장시간 움직이지 않으면 움직이라고 알람까지 ^^


IP67등급의 생활 방진 방수 기능은 기본



http://storefarm.naver.com/enjoycoa



더 자세한 기능은 여기서 확인 해 보세요

가성비 좋은 스마트밴드 


코아 스마트밴드 CK HR 심박수 밴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