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

V30 공개 스펙 특징 가장 뒷모습이 아름다운 폰 영화처럼 찍는 동영상 놀랍네요

by 사라보 2017. 9. 1.
728x90



드디어 V30도 공개 되었네요

실물이 공개 된 후 LG에서는 듣기 힘든 소리가 나왔습니다

뒷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폰이라는.......

그리고 무척 가볍습니다








갤럭시와 비교 해 보면 확실히 그렇기는 하네요


생폰 안쓰는 사람들에게는 뒷면이 아름다운 폰이 아무런 이유가 없을는 모르지만

첫인상은 누구에게나 중요하잖아요


또 투명 또는 스킨 커버를 쓰는 분들이 많아져서....








오로라 블랙, 클라우드 실버, 모로칸 블루, 라벤더 바이올렛 등 4가지 컬러

깔끔한게 실버도 괜찮은데 전 이 색이 더 눈길이 가네요







엄청 고급스럽게 느껴지는 색상입니다

확실히 뒷면은 무척 잘 나왔네요

실물은 V30 마크 대신에 뱅앤올룹슨 마크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더 고급스럽게 보이는 듯한....







V30이 찍힌 체험품이 없어 보이는...ㅋㅋ







그리고 빛에 따라 색상이 달리 보이는....G6과 같습니다







확정된 스펙입니다

갤럭시노트8과 스펙 비교를 해 봅니다








아쉬운 것은 전면 카메라 부분입니다

G6 정도면 분명히 까일게 분명한데...



V30 듀얼 카메라의 표준렌즈는 첫 번째 렌즈에 글라스 소재인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채택해 

보다 정확한 색감과 사실적인 질감 표현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왜 전면을...에효 하나의 또 오점을 스스로 만들었네요


그런데 플리커링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OLED 액정이라고 하네요

플리커링으로 인해 아몰레드가 눈의 피로도가 상당히 높죠







뱅앤올룹슨 이어폰이 기본으로 주어진다고 합니다


뭐 음질 만큼은 현존 최고의 V30 

어느 폰도 따라가지 못하는 진정한 음질 덕후들이 인정한 폰임에는 분명합니다


뭐 음알못들에게는 소용없겠지만

그런데 한번만 들어 비교 해 보면 다른 폰으로 음악의 차이를 느낄 수도 있다더라구요







사실 LG의 카메라는 갤럭시에 비해 떨어지지 않습니다

전문가 모드라는 특이한 기능을 활용하느냐 못하느냐 그 차이인데

그것이 귀차니즘이 있는 이들과 전문가라는 단어가 주는 거부감 떄문에 막 찍는것을 선호했죠


그래서 전문가 모드를 더욱 쉽게 촬영 할 수 있게 한 이 기능은 너무 좋은 것 같네요







'일상이 영화가 된다'는 슬로건을 내세운 카메라







어떤 환경에 맞게 미리 설정된 전문가의 사진처럼 그대로 찍을 수 있다는 점은 대단한 아이디어입니다

이번에는 자동으로 막 찍어도 갤럭시에 비해 좋은 결과물이 저조도에서도 나온다고 합니다

사진을 크롭 해 보아도 뭉개짐이 적다고 하네요

그리고 색 표현력이 가장 자연스럽게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촬영도 아주 획기적입니다







아이폰으로 영화를 찍는 광고를 비웃는 수준이라고 할까요







촬영 할 컨셉에 맞게 분위기를 선택, 찍을 수 있다니.....놀랍네요


시네마 비디오 모드에는 영화처럼 원하는 지점을 줌 인/아웃 해 촬영할 수 있는 '포인트줌'과 

영상 촬영 시 색상값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LG-시네 로그' 기술이 스마트폰 최초로 적용되었는데

영상 가장자리를 어둡게 해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연출하는 '비네트' 효과도 사용자 자유자재로 줄 수 있다니

정말 예술을 만들 수 있겠네요

 [LG-CINE LOG] 기능!!!! 이 기능에 대해 쉽게 알게 해 둔 뽐뿌 글 댓글을 보세요

이 기능이 엄청 좋은가 보네요


저같이 리뷰하는 이에게는 더욱 환상적인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얼만큼 소비자에 먹히느냐 에 따라 앞으로의 판도가 바뀔수도...







구글의 인공지능(AI) 비서 '구글 어시스턴스' 한국어 버전이 탑재되어

 "광각으로 셀카 찍어줘"라거나 "로맨틱영화처럼 찍어줘"라고 명령하면 이를 인식해 동작한다니

더욱 요긴하네요







제품 측면을 메탈 테두리로 빈틈없이 감싸고, 인장 강도를 높이기 위해 

최신 건축 기법에 활용되는 H빔(H-Beam) 구조를 적용하는 등 

내구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설계들을 LG V30에 적용했다고 합니다








뭐 밀스펙을 가진 LG폰이기에 튼튼함은 두말할 것 없는 듯







방수 방진 이게 LG는 바닷물에서도 실험을 했었다고 V20인가 G6인가 그랬었어요

즉 갤럭시의 방수보다 더 뛰어납니다


갤럭시는 민물 실험이었거던요







플로팅 바

OLED라 터치 하면 나타나는 지속적으로 나타내게 할 수는 없었을 것 같네요







어떠세요....

이번 LG폰은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제 맘에 꼭 드는 카메라와 동영상 촬영은 더욱 마음에 드네요


뭐 음알못이라 음질은 놔두고서라도 ^^


노트8 V30 사진비교 기능 비교 벤치비교 등 모음 사진 노트8 V30 아이폰X 스펙비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