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

순년이 육계장 먹어보면 알아요 다른 제품과의 맛을..

by 사라보 2014. 3. 19.




<10점만점에 10점입니다>

아 진짜 마트에서 파는 육계장하고 달라요..일단 양에서 그리고 국물맛에서..

무엇보다 건데기에서...그리고 가격까지

급속 냉동을로 얼려서 오니 방부제가 전혀 없습니다 이 부분이 정말 맛을 좌우하더군요

차이가 크네요 다시 꼭 사먹게 됩니다

이 글은 리뷰와 상관없이 적는거임...리뷰하고도 지금 냉장고에는 다시 구매한것이 항상 있습니다

가끔 반값 행사도 하더군요

곰탕 육계장 버섯 육계장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정말 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달라요^^







생전 첨으로 음식 평가 리뷰쓰기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전 자주 먹고 또 좋아하는  일반 육계장을 신청 그 먹어본 소감을 정말 과감하게 적어볼까합니다

강원식품에서 제조하는 순년이 육개장입니다

위 사진 제품 포장과 아래 제품 포장이 차이나는것은 당연히 아래 제품은 리뷰용 포장이기때문이죠 ㅋㅋㅋ









제품은 냉동된 상태로 아이스박스에 넣어져 배달이 왔습니다

아! 무 방부제 그러므로 오래 보관을 하실거면 냉동을 할수 밖에 없어요

항상 방부제가 포함된 제품을 사서 먹었더니 무 방부제는 냉동이란걸 생각 못햇습니다

일단 따뜻한 물이나 미리 해동을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따뜻한 물에 넣으니 금방 해동








600g이라 국그릇으로는 큰게 필요하네요

흔히 집에서 먹는 국그릇으로는 작습니다

비교하시라고 밥공기 그릇과 비교해보니 ㅋㅋㅋ^^









일단 생각한대로 양은 많았어요

흔히들 육개장 먹으로 가시면 뚝배기에 나오잖아요 

그양에 비해 국물은 조금 더 많은듯 합니다^^









이사진은 내용물이 거의 안보이는 혹 다 먹고 난뒤 국물만 잇는듯한 모습이지만 일단 그릇이 커서 더더욱 그렇게 보이네요^^

처음 끓인 상태에서 국에 옮긴 직후 사진입니다

숟가락만 담았기에 안에 있는 토란과 고기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국물 양이 많아요





 





자 안에 들어 있는 양을 보이게 올렸습니다

많아 보이시나요^^ 숨어있는듯함 고기의 양이 보이시나요^^

보통 이런 국 종류를 사먹게 되면 안에 들어가있는 파 종류는 다 물러져 있죠

헌데 사진에 보이는 파가 싱싱함을 자랑했습니다

아삭하게 씹히는 감이그대로 살아 있었습니다

따로 파를 첨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정도 싱싱함이면 당연히 토란도 식감이 훌륭했습니다





고기는 씹는 맛을 충분히 느낄수 있는 크기였습니다

고기의 육질도 질기지도 무르지도 않았습니다

뭐..앞에서 말씀 드린것 같이 파의 식감을 느낄수 있는 정도니 다른 재료는 말할 필요없겠죠^^


전 경상도 출신이지만 짜고 매운 음식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땡초는 못먹은 혀이구요^^

그런제가 끝까지 국물을 다 먹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양이 많았습니다

1인이 먹기에 성인도 조금 많은듯합니다

물론 이정도 양이면 혼자 먹을때는 많겠지만

3인이면 2봉지만 끓여도 충분히 먹을수 있을듯합니다^^

온리 육계장에 퐁당 빠져서 먹을것이면 충분하겠지만

보통 가정에서는 육계장에 기본 반찬 그리고 밥 양이 있기에 육계장을 국 대용으로 먹기에는 많았습니다


자 그래서 흔히 가정에서  먹는 국그릇으로 다시 비교해봅니다










원래 먹는 국그릇을 이용하니 내용물이 푸짐하다는걸 알수 있네요


한 봉지로 두개를 만들수 있어요 ㅎㅎ

한곳에는 가득하게 먼저 건데기를 넣고 만들고 남은걸로 두번째를 만들어 봤습니다

보통 시중에 나온 제품들이 500g이라 이렇게 만들기는 힘들죠

다른 재료 계란과 콩나물 등을 투척하여야 2그릇이 겨우 나오는데 이제품은 600g이라 쉽게 만들어 져요








이다음 사진은  매운걸 잘 못는 분을 위해 계란과 집에 남은 양배추를 투척해서 따로 끓였습니다








계란과 양배추를 첨가해서 만드니 덜 맵웠어요

원래 처음 그대로 먹었을때도 짠 느낌은 없었습니다

고추기름이 과하지 않아요 

어떤 제품은 고추기름이 과하게 들어가면 맵게 보이기도 하지만 

다 먹고 난뒤에 입가에 맆스틱 바른 정도의 효과가 났었죠

순년이 제품은 다 먹고 난뒤 휴지에 먹었다란 표현만 할 정도로 심하지 않았습니다










리뷰를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1.맛은 일반 김밥천국에서 나오는 육개장 보다도 훨 나았습니다 가격 대비로 봤을때도 월등하게 우수합니다

   전통 육개장 전문집에서 만드는 정도라고 확실히 말할수 있네요 이것은 정말입니다 ㅋㅋ

2.미리 말씀드린대로 2봉지로 3인이 먹어도 충분할 정도입니다

3.맛도 충분했고 양도 넘쳤습니다

이왕 양이 많은김에 두그릇이 나올때 건데기도 비슷하게끔 좀더 많았으면 하는 소비자의 

얌체같은 맘이 생기기는 했어요^^ ㅋㅋ

600g이 4개로 해서 11000원인데 할인가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무료배송이던데요 이부분은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네요




그러나 맛은 오뚜기는 저 멀리 보내고 편의점 식객도 저 멀리 보냅니다

전문점 6천원짜리와 거의 비슷합니다..

그래야 밥값 빼고 반찬값 빼면 단순히 육개장 보면 가격이 비슷하게 나오겠죠 ㅋㅋ

문제는 옥션이나 이런곳에 판매할때 선택받을 특이점이 없다는겁니다

맛도 용량도  좋았지만 판매가 즉 소비자에게 처음 선택을 받아야 두번 세번 사먹겠죠

즉 홍보에 내세울게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보통 옥션서 구매할때 저는 가격>후기 또는 특이점>무료배송>용량을 보는데 

사실 용량은  실제 얼마나 되는지 잘 모르기때문에 걍 넘어가죠 

처음 간택을 받기 위함이 문제네요 ㅎㅎㅎㅎ

여기를 클릭하시면 다른 여러 제품도 있네요 한번 구경하세요^^

500g은 1800원이네요 헐 싸다


쇼핑메이커 판매상품으로 소비자 평가단 네이슈머로 선정되어 작성한 후기/리뷰 입니다


2014/06/29 - [일쌍다반사/싸고맛집] - [싸고 맛집] 배달 순년이 버섯 육개장 /갈비탕-이 가격이면 놀랍다

이글은 그 뒤 지속적으로 사먹고 다른 순년이 제품을 본인 맘대로 리뷰한 글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