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초 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공기 청정기 클레어/공기청정기 장단점을 알아보죠

by 사라보 2014. 7. 7.




단순히 좋은일에 클릭 좀 해달라고 한것 뿐인데 덜컥 공기청정기가 당첨이 되었더라고요^^

예전에 제가 공기청정기를 취급해 보았기에 이참에 자세히 한번 알아보았어요

그럼 공기청기의 핵심 필터 이것에 대해 한번 알아 볼까요?


공기청정기는 요즘 청소기에도 필터가 있고 에어컨에도 필수가 되어버렸죠

중국발 황사가 더 많은 오염을 부르고 있으니 봄 여름철에도 마스크까지 할 정도죠

2000년도에는 음이온이 나와 전기집진방식으로 하는 청정기가 유행했습니다 청*이란 브랜드가 유명했어요

비릿한 냄새의 오존이 더욱 잘되는걸로 여겼었죠 이냄새가  좋은줄 알고 냄새를 맡아가면서..ㅠㅠ

하지만 그 오존이 인체에 해롭다고 알려지고 난뒤에는 자취를 감추어 버렸습니다









공기 청정기는 거의 헤파필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그 헤파필터도 종류에 따라 실제 포집할수 있는 기능이 큰 차이를 내고 있습니다

보통 3M 헤파필터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죠 그래서 가격차이도 있더군요


헤파 필터는 0.3μ정도의 미세 입자를 걸러 줍니다

그 보다 더 뛰어난게 울파 필터인데요 0.12~0.17um의 입자를 걸러줍니다

울파 필터는 방사능이나 크린룸등에 사용하는 더 강력한 필터죠







보통 교체주기를 필터의 종류에 따라 다 틀리던데요 다 교체할려면 필터 가격이 무시 못해요

공기 청정기 필터 형태는 앞에 망사를 대고 그뒤에 탄소 필터/전처리 필터 /헤파필터/향균 필터 등으로 

많은 필터를 사용하는 제품과 몇가지만 사용하는 제품의 차이가 있는데 그것으로 인한 가격차이가 생기죠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클레어 공기청정기는 기본적 공기청정기와 개념이 다른 필터를 사용하더군요

헤파필터 보다 더 뛰어난 울파필터에 근접하는 초미세 입자를 제거하면서도 다른 필터 없이 하나의 필터만 사용!!!

게다가 하나의 필터만 사용하는데도 교체 주기는 대략 1년정도로 길어요

또한 필터 가격도 울파 필터보다 엄청 저렴합니다

한국은 비용적 측면에 헤파필터가 대부분이지만 일본 같은곳은 울파필터가 주로 쓰인다고 들었습니다







디자인이 어떤가요 일단 귀엽지 않나요 ㅎㅎ

클레어 공기청정기는 필터가 하나입니다 여러가지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신개념이라고 하는데요








정전기를 이용한 개념의 필터라고 하더군요








저도 처음에는 자석원리를 생각 했어요 그러다 문득 생각난게

보통 에어컨에 보면 있는 전기 집진기와 헤파필터를 같이 사용하잖아요

이 둘을 합친 개념이 아닐까 싶어요 ㅋㅋㅋ


전기집진기 원리가 바로 + -를 이용한 개념인데 이 집진기가 아주 미세한건 잡지를 못해요

그래서 헤파필터를 같이 사용하는거죠

하지만 클레어 공기 청정기는 오직 하나 e2f 필터하나만 사용해도 충분한 신개념입니다







사이즈를 보시면 보온 물병 높이 밖에 되지를 않아요 그래서 이제품은 보통 방에서 사용하는정도의 평수입니다








바닥에는 패킹이 있기에 흔들리거나 미끄러지지도 않을겁니다

디자인 고려해서 손잡이가 바닥으로 가버렸어요 ㅎㅎㅎ








작동법 그냥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1/2/3단이 끝~~~


자 그럼 클레어 공기청정기의 내부 동영상을 보실까요 얼만큼 단순한지 ㅎㅎ









보시면  전 경품당첨이라 그런지 샘플이라고 적혀 있는데요 원래 아무 글도 안적혀 있더라고요 ㅠㅠ

그 부분을 손으로 당기면 열려요 자석으로 지지를 하기에 돌리거나 안쪽에 걸리는게 있는게 아니더라고요^^

그냥 앞으로 당겨주시면 됩니다











필터도 완전히 고정된 한부분으로 되어 있기에 아주 조심할 필요도 없더군요^^









필터를 들고 보면 단순한 팬 그걸로 끝입니다^^

오래 사용한분 팬에 먼지가 많으면 나사 4개만 풀면 쉽게 청소도 가능할듯 보여요

진공 청소기가 힘든 부분은 컴퓨터 청소용인 에어로 쉽게 ..ㅎㅎㅎ





.





예전에 공기청정기를  구매할려는 분들이 항상 물어 보는게 흡입력이 왜 이렇게 약한지를 이야기 하시던데요

만약에 강력한 흡입력을 가지면 그만큼 팬과 모터의 크기도 커져야 하고 소음은 덩달아 커지겠죠

무엇보다  문제는 흡입양이 많으면 그만큼  필터의 부피도 커져야한다는겁니다







그럼 에어컨은???

네 에어컨은 흡입하는 모든게 유심히 내부를 보시면 다 필터를 안거치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거치게 된다면 제대로 처리 못하고 나가는게 더 많아져요^^












저정도의 바람세기로 얼만큼 빨리 되느냐 생각하시던데요

공기 청정기는 대류 즉 공기 흐름에 따라 지속적으로 하는거죠 그래서 잠시간 켜두는게 아니라 24시간 켜두는거죠^^

하지만 전기세는 100원200원꼴입니다











가장 활동하는곳이 많은 책상에 두었는데요

왼쪽에 있는 모니터가 tv겸용 예전 모델이라 앞으로 발열이 장난이 아니었는데

클레어 공기청정기로 인해 열이 하나도 없었어요 

무더울때는 정말 난로를 끼고 사는것 같았는데 축복이었습니다 ㅋㅋ












일주일 정도 사용한뒤 필터 색깔입니다

미세먼지 제거 효과를 보세요

어이쿠 제가 활동하는 공간이 저 정도로 안좋은 공기 흐름이었네요 ㅠㅠ

생각보다 심하네요 크헉!











앞판과 뒷판의 차이가 이렇게나 나다니....이 사진을 보면 뭔 일주일이 1개월 정도의 색깔을 나타내네요 헐...

이 필터 하나로 알르레기 유발 물질 / 새집중후군 /냄새까지 다 잡아냅니다










보통 1개월에 한번 진공청소기로 필터 윗부분을 흡입하면서 사용하면 1년 정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혹 공기청정기에 대해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데 까지 모르는것까지 찾아서 알려드릴게영^^ ㅋㅋ

더 자세한 정보와 다른제품은 홈페이지로 가시면 나와 있더군요




2014/07/18 - [후기] - [황사] 미세먼지에도 탁월한 클레어 공기청정기/20일뒤 필터 상태



<클레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