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PD수첩 'MBC 몰락, 7년의 기록 편' 피디수첩 망친인간들 얼굴 보세요

by 사라보 2017. 12. 13.
728x90



몇 년만에 MBC를 보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무한도전도 보지 않았으니까요


MBC 하면 100분토론, PD수첩, 시사매거진 2580은 잠을 줄여가면서도 봐야만 하는 프로그램이었죠

오늘 그 중에서 PD수첩이 돌아왔네요







이제 다 보고 살짝 들뜬 마음으로 글을 적습니다

전 한학수PD가 메인으로 나올때 부터 즐겨 본 것 같네요

화요일은 무조건 PD수첩 보는날이어서 술도 안먹었던...







'MBC 몰락, 7년의 기록 편'


손정은 아나운서가 스페셜 MC로 진행을 맡았네요

박성호 기자와 함께 오는 18일부터 개편하는 MBC 메인 뉴스 ‘뉴스데스크’의 평일 앵커 이기도 하죠


참 길기도 한 7년이었습니다

그 동안 MBC를 망친 것들이 어떻게 망쳤는지 꼼꼼히 따져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망친 것들 얼굴을 다시 한번 보는 시간이었구요



PD수첩이 가장 할일을 못한 것은 세월호였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PD수첩 매니아 정도야 매주 보았겠지만 사실 큰 이슈가 아닌 이상 매주 접하는 이들은 작았죠

황우석 사태때에는 오히려 욕을 먹었고 그게 진실로 밝혀지자 더욱 충격적이었으니까요







미국소!!!!!

제가 2008년 전경들에게 맞아 가면서 나갔던 것도 PD수첩을 보고 난 뒤였으니

그만큼 저에게는 영양이 엄청난 프로그램



뭐 MBC를 망친것들은 이미 공범자들을 보면서 대략적으로 파악 된 부분입니다

이번 PD수첩의  'MBC 몰락, 7년의 기록 편'은 공범자들을 좀 더 한걸음 더 들어간 내용이었네요




http://garuda.tistory.com/2239







이미 공범자를 보면서 리뷰도 했었지만 

이렇게나 집요하게 꼼꼼하게 오더 내려온 대로 일을 한 것들에 대한 이야기는 앞으로도 더 더 많을 것 같습니다







김우룡







고영주, 김재철, 김장겸, 권재홍, 백종문에 대한 이야기는 더 많이 나와야죠







박상후 이 넘은 아직 MBC에 자리 잡고 있네요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그리고 지속적으로 MBC를 망친 이들과 그에 동조한 이들에 대한 이야기는 계속 나와야합니다

얼굴 보면 딱 이름 나올 정도로..


다음편은 아직 파업중인 KBS에 대한 이야기네요

그리고 같은 이야기 더 깊은 반성 MBC 스페셜도 기대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