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i7 GTX980을 가진 게이밍 데스크탑 ASUS G20CB-KR009T 개봉기

by 사라보 2016. 7. 2.
728x90




제가 사용하는 데스크탑은 오래 되었습니다 폐차 직전인 차와 매 한가지 하지만 잘 굴러가기는 합니다

그래도 빵빵하게 돌아가지 못하고 게임도 하기 힘든 상태라 스카이레이크가 출시 되어서 이참에 바꿀까 생각 하는 와중에 

극강의 게임밍 데스크 탑 ASUS G20CB-KR009T을 만나보았습니다



디자인



디자인 자체가 아주 독특합니다 기본 보아왔던 케이스와는 차원을 달리하는 독특함을 지니고 있어요

이 디자인의 많은 디자인 상을 받았다고 하네요 형태 자체가 스타워즈에 나오는 우주선이 느껴집니다

외부에 보이는 문양의 디자인들은 고대언어의 일종이 연상되기도 하구요






ASUS G20CB-KR009T는 차세대 한차원 더 높다를 외치는 것은 먼저 디자인입니다






전면부에는 USB 단자 2개와 AUX가 있습니다





전워 스위치도 달려 있는데 어디에 있는지 찾아 보세요 ㅎㅎ





전면 상단에 보면 전원스위치가 있는데 블랙 색상이라 얼핏 보면 모르고 지나갈 정도

디자인 일체감을 주기 위함이겠죠


그리고 노트북에나 사용 할것 같은 슬림형 광학드라이버가 붙어있습니다 





바닥면까지 디자인을 뺴먹지 않았어요





일반 콤팩터 데스크탑 케이스 보다도 더 작은 두께입니다 정말 슬림해요





후면에는 3.1 2개 3.0 2개 2.0 2개 USB단자 그리고 HDMI 단자 4개 , DVI단자까지 가지고 있네요





ASUS G20CB-KR009T는 또하나의 독특함이 있습니다 

파워서플라이가 외부에 있다는 점인데요





엄청난 중후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슬림형 본체를 유지하기 위해서 이기도 하겠지만 파워 자체가 고용량이라 발열 문제등 여러가지 고려를 하여 따로 분리를 한 듯합니다







고용량을 사용 하여야 하기에 2개를 하나의 형태로 만들었는데 상당한 무게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슬림형 본체에는 필수적으로 이지만 일단 이렇게 분리를 하였기에 발열로 인한 본체에 영향은 크게 걱정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스펙



거의 최강의 스펙을 자랑합니다





6세대 스카이레이크 i7 쿼드코어

GTX980 4GB

이 두가지 조합은 ASUS G20CB-KR009T이 ROG 라는 이름이 붙는 이유입니다

ASUS 제품군에서 ROG 이름이 붙는 제품들은 최상급모델들이라고 하네요


CPU 온도 설정값 , 과전압 등을 모니터 해 GPU가 최상의 성능을 유지하게 끔 해 주는 터보부스트2.0  

DDR4 32GB , 256GB M.2 SSD , 3TB HDD를 지니고 있네요





ASUS G20CB-KR009T이에는 무선 마우스와 무선 키보드가 무료로 주어집니다







그런데 최상급의 게임밍 데스크탑에는 어울리지 않네요

이 정도를 구매할 이들은 이미 마우스와 키보드 또한 게임에 적합한 제품들을 구성하고 있는 분들

보조용으로 딱 알맞는 것 같습니다 좀 아쉬운 부분이기도 해요


다음에는 성능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이 리뷰는 에이수서와 IT동아 오피니언리더를 통해 제품만 사용 해 보고 리뷰하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