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5 7500 (카비레이크) ASRock B250M PRO4 에즈윈 SSD 마이크론 Crucial MX300으로 교체했어요



정말 오래간만에 컴을 바꾸어 봅니다


CPU: Pentium(R) Dual-Core CPU E6600 @ 3.06GHz 

 M/B: Intel 4 Series Chipset DRAM Controller 

 VGA: NVIDIA GeForce 9500 GT


정말 허접했던 스펙이었어요

멀쩡해서? 조금 더 더더 하다가 완전히 망가져 버렸어요 ㅋㅋ







스카이레이크 인텔 코어i3-6세대 6100으로 생각 하고 있었는데 다들 i5로 하라고 하셔서 i5로 생각 했는데

어느새 7세대 카비레이크가 나오면서 오히려 가격은 더 저렴하더군요

6세대나 7세대 사실 큰 차이가 없다고 하네요 일반적 사용하는 저에게는 더더욱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 단종되는 6세대를 구매 할 필요가 없겠죠

정말 신제품 생각만 하고 있으면 못산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ㅎ







CPU 7500 (카비레이크)  290,000원







M/B ASRock B250M PRO4 에즈윈 125,600원







SSD 마이크론 Crucial MX300 124,500원


그 외에 메모리 삼성전자 DDR4 8G PC4-17000 72,400원

Seagate 1TB Barracuda ST1000DM010 61,570원


이렇게 조합 했습니다 막 카비레이크가 나오면서 메인보드도 선택할 여지가 많지 않았어요

가격은 또 높고!!!!!!!!!!!!!!!! 진작에 바꿀것을


메모리 가격도 무척 올랐더군요 어휴...







생각도 못한 지출로 인해 그래픽카드는 다음에 맞추어야겠더군요

카비레이크 내장 그래픽 만으로도 이전 사용하던 그래픽 보다 좋다고 하니 지금 하는 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을 충분히 돌아 갈 것 같습니다


음 여러 사진을 미리 다 찍어 두었는데 다 날라가버렸어요 사진들이 ㅎㅎㅎ

바로 조립한 모드로~~~







12만원대ASRock B250M PRO4 에즈윈 

12만원대ASUS PRIME B250M-A iBORA

12만원대MSI B250M 박격포



다나와에 보면 이렇게 카비레이크에 맞는 메인보드를 추천하고 있는데요

제가 구매 할 때본다 아수스는 가격이 내렸네요 13만원대였는데 ㅠㅠ


에즈원을 선택 한 이유는 별 것 없었습니다  조금 더 지원하는게 나았구요 그러면서 가격은 좀 더 저렴했죠

고민 할 부분이 적었습니다 카비레이크가 나온지 얼마 안되었으니 더욱 ...







CPU쿨러-잘만 CNPS8X OPTIMA가 있는데 장착이 안되네요 

구멍이 맞지를 않습니다 ㅠㅠ 어쩔 수 없이 동봉된 쿨러를 장착 했어요







케이스가 음..선이 깔끔하게 되지를 않네요 제길...







뭐 잔뜩 기능들을 설명하지만 솔직히 전 그렇더라구요

오버클럭 하면서 게임을 팡팡 돌리는 것도 아니고 기본적으로 전 잔 고장 없이 오래도록 돌아가면 좋겠습니다 ㅎ










뭐 하여간 신세계입니다

팡팡 돌아가네요

이제 느린 컴에 속 썩이지 않고 사용 할 수 있겠네요

테스트는 다음에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