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드려요

성산일출봉 맛집 최고의 신비로운 맛 과일 오메기떡 오직 꽃담팥집에서만 만날수 있어요

by 사라보 2017. 3. 22.
728x90



제주도 여행에서 꼭 맛 보는 것이 있죠

제주도 특산물이라고 할 수 있는 오메기떡 그런데 과일 오메기떡 들어 보셨나요?

많은 오메기떡을 섭렵했지만 과일 오메기떡은 처음 들어 보았는데요

지인이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에 들렀는데 그곳에서 과일 오메기떡을 먹어 보았다고 하더라구요


꽃담팥집


카페 이름이 정말 이쁘지 않나요

집주위를 낮게 둘러싼 겹담 위에 사철 꽃이 핀데요  그래서 꽃담이고 팥을 중심으로 한 브런치가 주메뉴라 팥집이라네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제주도 성산일출봉 여행을 하면서 미리 일정에 꼭 넣어 두었어요







제주도는 언제나 와도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주네요



그럼 앞서 말한 과일 오메기떡을 판매하는 성산일출봉 맛집 꽃담팥집으로 출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7


영업시간 

 겨울 07:00 - 19:00 

 그외 06:00-19:00


064-782-0761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알려진 성산일출봉 카페 꽃담팥집은 

성산일출봉 매표소 좌측에 있어요

소형 전용 주차장 쪽에 있는데요








정말 특이한 카페 모습이 어어어...를 절로 나오게 하더라구요

세상에나 지붕에 잔듸가.....







그린루프라고 불리우는데요 국내 최초로 지붕에 잔뒤가 심어져 있는 곳이래요

그래서 지나가는 분들이 꼭 사진을 남기는 곳으로도 유명하다고 ...







꽃담팥집의 마스코트가 제일 먼저 반기는데요

손 하면 손을 줍니다 ^^ 









새끼들도 참 많아요 일가를 이룬 진돗개^^









특이함으로 사로 잡은 그린루프를 가진 카페와 함께 내부 또한 정말 멋드러졌어요

카페사장님의 정성이 그대로 느껴지는 곳이더라구요







모든 소품 하나하나 카페 분위기와 너무나도 잘 맞았어요







성산일출봉 맛집 꽃담팥집의 별미 과일 오메기떡은 기본 베이스구요

그외 건강과 맛을 사로 잡는 제주 특산물들을 이용한 과일차들이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나 제주왔어 ^^ 이름도 좋은 보틀은 나중에 성산일출봉에 올라갈 때 먹을려고 주문을 했구요

또 당연히 상호에도 있는 팥죽을 주문하구요 

그리고 숙성과일차 대추차와 감귤차를 주문 했답니다 







아메리카노 세트는 상대적으로 아주 저렴한데요

아메리카노를 먹을 수는 없죠







새알이 동동 너무나도 이쁘게 꾸몄.....숟가락 대기가 어려울 정도로 ㅎㅎ







요게 가마솥팥죽이래요

전통팥죽 알갱이가 씹히는 맛을 고스란히 살린 팥죽인데요

숙성과정까지 총 18시간이 걸리는 전통 팥죽이래요 대단한 정성이 들어간 팥죽이죠

왜 상호명에 팥죽이 들어가 있는지를 알게 해주었어요







진한대추차와 감귤차 

감귤차는 화학첨가물 없이 저온숙성시킨 감귤청으로 만든거구

대추차는 국내산 대추를 가마솥에 직접 고아 만든 대추로 만든거래요







제가 대추차를 집에서도 자주 먹는 편인데요

첫 향기 부터 다르네요 정말 진하디 진한 







이 대추차는 정말 품이 많이 들어간다네요 

너무나도 아름다운 맛을 내기에 자세히 물어 보았다니 집에서는 엄두를 못내겠어요







대추를 가마솥에 푸욱 삶아서 씨빼고 채에 넣고 곱게 될때까지 손으로 짓눌러 걸러 내고

곱게 나온 대추를 다시 미지근한 불에 고아서 대추고를 만들어요 

이게 끝이 아니지요


 다 된 대추고를 30일 이상 저온 숙성시킨 다음 대추차와 대추쥬스를 낸다네요

말 그대로 맛의 깊이가 다를 수 밖에 없어요

말 그대로 진한 대추차라서 수저로 떠 먹는 대추차입니다  엄청나요


그리고 대추속살로 만든 대추꽃을 토핑하고 잣과 아몬드로 멋을 낸 대추차

여기가 아니면 정말 맛 볼 수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드디어 생과일오메기떡을 볼까요

딸기,감귤,씨없는곶감이 속에 들어가는데요 과일은 제철 과일만 사용 한답니다

제주산 감귤과 딸기(계절상품)에 제주 고유의 오메기떡을 입혀 세상에 없던 새로운 메뉴를 직접 개발했데요


그러니 다른 곳에서 찾아 볼 수가 없었던...




 



감귤과 딸기, 곶감 등 과일 자체의 풍부한 비타민C와 오메기떡의 쑥과 차조에 포함된 미네랄이 잘 조화되어 

건강식으로도 좋은 디저트 메뉴로 안성맞춤이네요


찰진 오메기떡의 맛과 상큼한 과일의 맛이 조화를 이루어 정말 오묘한 맛을 줍니다







"나제주도왔어"란 캘리그라피가 돋보이는 보틀에 숙성과일주스 또는 생과일주스를 넣어 주는데요

종류는 딸기,감귤,대추,망고,자몽이 있습니다.

보틀비용은 1천원 별도. 인증샷 올리면 무상제공 해준다기에 냉큼 인증샷 ^^







한 쪽에서는 사장님이 아주 분주히 움직이는데요

바로 선물용 포장이래요


생과일이라 선물용은 안 될 줄 알았는데 선물용 포장으로 가지고 갈 수가 있데요







20조각포장은 국내최초로 종이로 만든 보냉박스를 사용

아이스팩이 하단에 들어가고 냉기가 8~12시간 지속 되어 문제가 없답니다







이렇게 6조각으로 포장된 단촐한 선물세트?도 있어요 ㅋㅋ







저도 선물로 가져 갈려고 주문 했어요

제주에서도 맛을 쉽게 보지 못하는 과일 오메기떡이니 당연히 제주 선물로 최고 인 것 같네요







그리고 너무 이쁘다 ......했던 스푼세트도 판매하고 

구절초 허브차도 있네요







책갈피인데요 너무 이쁘게 만든..사장님 전직이 궁금할 정도입니다


http://blog.naver.com/greenroofjeju


꽃담팥집 블로그를 방문하면 사진 찍기 좋은 곳 그리고 여러 정보가 올라와 있는데요

글이 무척 재밌고 꽃담팥집 생기기 이전의 집도 볼 수 있더라구요 

완전 환골탈퇴하여 나온게 꽃담팥집이었어요



그리고.....진돗개 이름이 능구였네여......................다음에  갈때는 꼭 이름 불러줘야지 

능구야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