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드려요

수원벚꽃축제 황구지천벚꽃축제 가까이서 벚꽃축제도 즐기고 EM발효액도 선물 받을 수 있네요

by 사라보 2017. 4. 2.



전국이 벚꽃축제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수원이라 휴일을 맞아 여의도 벚꽃축제를 갈려고 했는데 어머나 수원에도 벚꽃축제가 있더라구요

작년에 여의도 벚꽃축제를 갔다가 사람들이 너무 많아 진이 다 빠졌었는데 가까운 수원벚꽃축제를 모르고 여의도까지 갔었네요


수원벚꽃축제는 황구지천벚꽃축제로 불리워요


4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황구지천벚꽃축제가 열리는데요

 위치는 고색동 수원산업1단지 및 황구지천 일원으로 오목천공원이 있는 구간입니다






경기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로 96(지번주소 : 권선구 고색동 980)





대중교통을 이용할 떄는


수원역.AK플라자 정류장(역 남쪽 고가도로 지나서)에서 31번 마을버스를 타면 15분, 

 수원역.AK프라자 통합환승버스정류장(역 동쪽 큰 길 건너편)에서 720-2번 시내버스를 타면 30분







개막행사, 무대공연, 그림그리기 대회, 체험프로그램, 먹거리 장터, 농산물직거래 장터, 아나바다 장터 등

여러 행사가 준비 되어 1박2일 모두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8일 첫날에는 유치부, 초·중·고생이 참여할 수 있는 

황구지천 벚꽃길 등을 주제로 하는 그림 그리기대회를 개최하고

개막행사와 무대공연은 할머니 할아버지도 즐기고 아이들도 좋아하고 프로그램이 모든 세대를 아우러는^^


난타, 가야금, 색스폰, 시립합창단

인디밴드(통기타): 일루와밴드 / 7080가수: 쏘킴 / 신인 걸그룹: 식스센스


또 수원청개구리 만들기 등 26여개의 체험부스로 이색자전거 체험 등등 정말 많이 준비되어 있고

자연생태해설자 동행서비스는 환경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게 할 것 같군요

4대강 때문에 정말 난리가 아닌데 자연생태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이들 부모님 함께 알아가면 좋겠어요





그리고 이런 행사에 빠질 수 없는것이 바로 먹거리장터 아니겠어요

평소 보기 힘든 먹거리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


또 농산물직거래장터도 열린다니 시장바구니는 필히 지참해야겠어요 ㅎㅎㅎ

여기서 장바구니를 꼭 가져가야하는 이유가 또하나 더 있어요







권선구 환경위생과에서 EM 발효액을 무료로 나누어 준다네요


EM발효액 저는 이미 구입해서 집에서 잘 사용하고 있는 친환경 유용미생물이네요

요즘 환경을 생각 하고 아이들을 생각해서 가정에서 참 많이 사용하는데요

사용처가 무궁무진 다양하게 쓰이죠








경기도에 사는 분들은 수원벚꽃축제 황구지천벚꽃축제로 놀러들 오세요

EM발효액도 받고 벚꽃축제도 즐기고 


저도 4월8일~9일 양일간 주말을 확실히 즐겨 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