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드려요

국민대에서 최초로 하는 MBA 마케팅사이언스의 능력자가 되어보세요

by 사라보 2015. 10. 31.




마케팅사이언스 MBA에 대해 소개해 볼까해요 

마케팅기초이론은 물론 빅데이타 마케팅, 마케팅애널리틱스, CRM 등 

기업에서 요구하는 최신 마케팅 전략과 기술을 최고의 강사진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실무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졸업 후 민간기업의 마케팅/CRM/빅데이타 분야의 실무자, 경영컨설팅회사·ᆞ마케팅조사기관 등 

관련 분야의 마케팅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흔히들 삼성이 잘한다고 하죠

마케팅을 잘해서 삼성이 이만큼 커졌다고 해도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기술이 뒷받침해야하지만 마케팅은 중요한 수단이 된다는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국민대학 경영대학원에서는 마케팅 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하는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으로서,

국내 최초로 마케팅사이언스 MBA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경영석사 과정으로 소요기간은 2년(4학기) Regular Course 또는 1.5년(4학기) Intensive Course 중 선택

총 30학점 15과목으로 매주 토요일 강의를 한답니다









마케팅/CRM 분야 실무자들의 니즈를 조사하여 전공기초부터 

응용, 분석, 시스템까지 기업의 마케팅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방법론과 

사례,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니 기업체 마케팅 부서의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합니다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강사진들과의 소통으로 학생들이 현업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MT, 세미나, 워크샵 등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 형성 기회 제공합니다









국민대는 롯데백화점과 교과목 운영지원 협력 MOU를 체결.

협약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유통산업에서 요구되는 마케팅 사이언스 교과목 개발을 자문하고, 

롯데백화점의 최신 마케팅 실무 사례와 연구용 자료 등을 제공하므로 롯데백화점의 마케팅을 배울 수 있는 기회죠

또한 경영학 석사 학위와 CRA마케팅 관련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으니 1석2조의 효과를 가지기도 하네요









아무리 좋은 제품을 개발 하였다 하더라도 마케팅이 뒷받침 하지 않는다면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힘든 세상입니다

소설마케팅 SNS와 연계하여 마케팅을 제일 먼저 한 업체들은 다른 업체들 보다 한발 더 먼저 앞서간다고 할 수있죠

기술의 LG가 마케팅의 삼성에 뒤지는 이유는 다들 잘 아시잖아요









졸업 후 진로는 마케팅 전공자로서 전략개발, 마케팅실행, 데이터 분석능력을 요구하는 

대기업, 중견기업, 인터넷기업, 공공기관의 CRM 마케팅 전문가

마케팅 리서치 및 광고대행사, 경영경제연구소 등 전문조사ㆍ연구기관의 마케팅 트랜드, 마케팅 효과분석 

소비자 분석 전문가 CRM 마케팅 컨설팅 기업의 고객분석, 전략개발 컨설턴트 등 많은 곳이 있습니다








입학원서 접수 기간은 2015.1021~2015.11.18


면접 11.21  합격자 발표 11.30


http://mba.kookmin.ac.kr/


국민대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것을 확인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