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프로젝터 신상품 모두시스 트윙글빔 MDS-P1000를 만나봅니다

by 사라보 2016. 8. 4.



요즘 캠핑카로 여행을 하는 분들도 많아졌고 야외 캠핑 문화가 점 점 넓어지는 추세

그 영향인지 야외에서 영화를 즐기거나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스마트 폰 화면을 확장하여 활용 하기도 하는 프로젝터가 많이 나옵니다


대기업 뿐만 아니라 전문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들도 제품 출시들을 많이하죠

저도 사용 해 보기는 했는데 생각 보다 화면의 화질이 좋은 편은 아니더라구요

100인치 화면으로 볼 수 있다고 다들 광고는 하지만 20인치가 적당한게 거의 대부분이었습니다

IT 제품 전문 기업인 모두시스는 아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미니빔프로젝터 , 스틱PC , 액션캠 , 미라캐스트를 출시하는 기업인데 이번에 정말 새로운 프로젝터를 출시 하였네요


모두시스 트윙클빔 MDS-P1000






기존 제품들에 비해 확실히 다른점은 화면의 화질 즉 가독성입니다

QHD 40인치와 거의 같은 화면으로 비교 해 보았을 때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할 만큼 깨끗한 화면을 보여주더라구요

깨끗하고 선명한 화면이야 말로 프로젝터의 가장 중요한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모두시스 트윙클빔 프로젝트의 스펙입니다

HD화면 고화질의 화면을 감상할 수 있는 100,000:1의 명암비 ( 고가의 제품도 3,000:1이 대부분입니다)

1000안시 (더 높은 안시도 나오지만 프로젝터를 불을 켜서 볼게 아니면 1000안시가 적당합니다 너무 높으면 눈의 피로도가 높아지거던요)


2D화면을 3D화면으로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죠 물론 3D안경은 따로 구매를 해야합니다만

그리고 무선연결 미라캐그터 에어플레이 ,DLNA등을 사용할 수있고 ,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 유선호롼

USB , 마이크로 SD카드도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가졌습니다


먼저 제품을 보겠습니다





먼저 말했듯이 3D안경은 따로 구매를 해야합니다

이 3D안경은 모두시스 제품은 아니거던요






모두시스 트윙클빔 MDS-P1000 특징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두시스 트윙클빔 MDS-P1000 외관의 크기는 생각 보다 작습니다 

109 * 109 * 129 mm

미니빔 보다는 크지만 사무용으로 사용하는 빔프로젝트 보다 작아요





부속품으로는 AV케이블 , 아답타 , 리모컨 그리고 삼각대 부착마운트 메뉴얼입니다

다른 필요한 케이블은 따로 구매를 해야해요 있는 분도 있고 없는 분도 있으니 이렇게 구성한 듯합니다






나사로 모두시스 트윙클빔 MDS-P1000 본체를 고정하는게 아니라 압축으로 고정하게끔 되어 있네요

처음에는 잘 버틸지 걱정이 되었는데 살짝만 붙여도 강력한 흡착을 가지더라구요





본체 윗면에는 이렇게 기호 투성으로 되어 있어요

전원을 넣으면 LED가 작동하면서 살짝 터치만 해주면 됩니다

수출까지 고려해서 이렇게 만든 것 같네요





처음 설정을 할 떄에는 본체의 버튼을 이용하고 그다음 기본 동작은 리모컨으로 쉽게 조정할 수 있네요






USB단자가 두개 무선키보드 마우스 , USB메모리 , 외장하드까지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HDMI단자와 VGA단자 그리고 아답터





마이크로SD카드 슬롯은 128GB까지 인식을 한다네요

Eco모드를 선택하면 밝기는 약해지지만 전원 소비량은 줄어든다네요





포커스힐 야간무드조명장치까지 ㅎㅎㅎ

전원버튼은 좀 이해가 안가네요 

왜 저런식으로 만들었는지 고장이 더 적은건지 눌리는 방식이 아니라 옆으로 슬라이딩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전원 ON을 완전히 할려면 좀 길게 당기고 있어야합니다

처음에는 좀 불편하더라구요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3d안경은 모두시스 제품이 아니라 중국산이더라구요 그런데 생각보다 디자인도 잘 나왔고

착용했을 때에는 가볍고 상당히 편합니다 일반 선글라스 착용한 느낌이 들어요





코 높이를 선택할 수도 있고 제품이 잘 나왔어요





디자인이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ㅋㅋ

지금 착용하고 있는 것과 많이 닮았네요





조작은 간단합니다 

USB충전과 파워 버튼 두가지로 형성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빔프로젝트 모두시스 트윙클빔 MDS-P1000의 외형과 기능을 보았네요 

다음은 실 사용기를 보겠습니다


http://garuda.tistory.com/1786


http://www.modoosis.com/index_pro_04_3.php


자세한 내용은 모두시스 홈페이지를 방문 하면 더 자세한 기능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