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

소리증폭기 음성증폭기 지니소리 개개인의 청력에 따라 맞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by 사라보 2017. 4. 23.
728x90

 

 

 

소리증폭기, 음성증폭기 지니소리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 어떠세요

 

 

대부분 연세가 있으시면 청력이 나빠지는 노인성난청은 어쩔 수 없죠

군대에서 사격 때문에 소음성난청에 걸리는 분도 계시고 원인불명이라는 돌발성난청으로 인해 

갑자기 청력 손실이 생기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의학이 발전이 되었다 하더라도 난청은 아직 한참 멀었나봐요

 

 

 

 

 

 

저희 아빠 때문에 장애 등급을 한번 알아 보았는데

노인성난청은 대부분 장애등급을 받을 수 없는 난청 상태더라구요 

 

저희 할머니는최근에 장애등급 2급 으로 판정 받으셨어요

아빠는 정말 애매모호....

양쪽이 약간 다 조금 안 좋으시는데 왼 쪽이 더 안 좋으세요

그렇다고 장애 등급에 들어 가는 수준은 또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할머니가 사용 하시던 것을 물려 받아서 자신에게 맞게 맞추어 사용하셨는데

 

 

 

 

 

 

많이 불편 하신가 보더라구요

삐~~~~~소리에 본인이 놀라시고

그리고 다른 사람의 시선도 많이 보시니 점점 안하시는....

100만원 넘게 준 걸로 기억 하는데 장롱 속에 잠을 자고 있습니다

 

 

TV보실 떄 볼륨은 크게 기본이시죠

사람이 많은 음식점에서는 잘 못알아 들으시고 멀리에서는 당연히.....

 

소리증폭기, 음성증폭기를 아시나요

기존 소리증폭기는 사람마다 틀리는 난청을 고려하지 않은 그냥 소리 자체를 증폭시키다 보니 많이 안 좋았죠

 

 

 

 

 

 

지니소리 스마트EQ (HA110)

 

기존 소리증폭기와는 달라요

 

 

 

 

 

아주 큰 특징을 10가지로 분류 해 두었는데요

 

1. 음악용 DSP 칩 사용으로 풍부한소리를 증폭할 수 있어 귀에 부담을 줄였다네요

또 반대로 오디오 부품을 사용하여 가격을 낮출 수 있다는 점입니다

2. 음성주파수 뿐만 아니라 가청주파수대역까지 모두 지원 소리를 더욱 풍부하게 들을 수 있다는 점이네요

 

다른 특징은 제품을 직접 보면서 알아 볼게요

 

 

 

 

 

 

 

리시버나 소형 앰프 크기 정도입니다

정말 사이즈가 작아졌네요 예전에 알아보기만 했던 제품들은 상당히 크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또 다른 사람들은 음악 듣는 기기라고 생각 할게 뻔하는...ㅎㅎㅎ

 

 

 

 

 

 

박스 아래에는 설명서와 그 아래에는 많은 부속품들이 있네요

 

 

 

 

 

 

 

뒤쪽에는 클립이 있어 주머니에 넣을 때 분실 위험에서 안전하네요

 

 

 

 

 

 

각 스위치에 대한 기능을 살펴보면

 

 

 

 

 

 

대략적인 것은 보시면 쉽게 아실테고

중요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볼륨은 LED램프 색상으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볼륨소리를 나타내는 색상은 

빨강이 제일 작은 소리고 노랑 파랑 녹색 순으로 커지면서 제일 큰 색상은 보라색입니다

그런데 빨강색하고 보라색하고 구별이 잘 안되네요 ㅎ

뭐 소리를 들어 보면 알 수는 있지만

 

 

 

 

 

 

마이크 부분에는 이물질이 묻지 않게 조심해야 겠네요

이런 소리증폭기의 고장이 대부분 마이크에서 일어 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DB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지니소리의 가장 큰 핵심이 아닌가 싶네요

예전에 소리증폭기를 알아 보았을 때에는 단순히 소리 자체를 증폭시켰거던요

하지만 지니소리의 DB부분은  피팅한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이건 저희 할머니 청력 측정한 표인데 아빠 것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네요 너무 오래 되어서..

아주 심한 고도난청 그래서 청력2급입니다 다른 쪽은 아예 들리지 않으세요 ㅠ

 

 

 

 

 

 

지니소리에는 이런 청력 측정을 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이 기능이 있는 지니소리스마트 EQ와 없는 지니소리EQ는 그래서 가격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구글플레이어에서 지니소리를 다운 받아서 실행하면 두번째 사진이 나오는데요

 

 

 

 

 

 

부속품 중에서 OTG케이블과 USB케이블을 이렇게 연결하여 청력을 측정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화면의 +부분을 눌러서 소리를 들리면 스톱 각 주파수에 따라 모두 측정을 하면 된답니다

그 다음 저장하기를 누르시면 지니소리에 저장이 된답니다

그럼 현재의 아빠 청력 상태에 맞게 소리를 증폭해 주네요

 

 

 

 

 

 

또 7가지 형태의 DB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지니소리 스마트 EQ와 지니소리 EQ 모두 다 있는 기능입니다

경도난청, 중도난청, 고도난청 그 중에서 또 특정 모음소리가 잘 안들릴때를 구별도 합니다

 

개개인 다 틀리기 때문에 정답은 없는데 조금 더 개인에 맞는 소리를 들려주는 

지니소리 앱을 이용하여 맞추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DB선택은 이렇게 합니다 

너무 뽀족한걸로 하지 마세요 고장 날 수도 있으니 ㅎㅎ

제가 예전에 들은 기억으로는 너무 큰 소리로 듣기 보다는 좀 작다는 느낌이 들떄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잘 들린다고 큰 소리로 듣다보면 난청은 더 심해 질 수 있다고 해요

 

난청은 절대 좋아지지 않아요 세월이 지남에 따라 더 나빠지기만 할 뿐

그러니 그 시기를 앞당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니소리의 배터리 상태 역시 색상으로 구분합니다

초록색은 70~99%

주황색은 30~70%

빨강은 1~30%

아무런 불빛이 없으면 제로인 상태입니다

우측 사진이 노란색으로 보이는데요 저 색상이 초록색인것은 안습 ㅎㅎㅎ

 

 

 

 

 

 

이어폰은 두가지로 갖추고 있네요

모노와 스트레오

 

한쪽만 나쁘신 아빠는 모노만으로 충분하죠 

양쪽다 나쁜분은 좀 더 좋은 쪽으로 DB를 맞추는게 좋습니다

안 그러면 좋은 쪽은 너무 소리가 커지니까요

 

 

 

 

 

 

음악을 좋아하시는데 그동안 귀가 안 좋아 못 즐기신 분들은 오디오 잭을 이용 이렇게 연결하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도 좋습니다 메탈로 디자인하여 고급스럽고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이어폰으로 생각하니

더 이상 다른이의 시선을 생각하지 않아도 되죠 ^^

 

아빠에게는 아주 큰 이유이기도 해요

 

 

 

 

 

 

이어팁은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니 귓구멍 크기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죠

줄도 꼬임방지선이라 탄성이 좋습니다 꼬일 일이 없어요

 

 

 

 

 

 

이어홀드 보통 스포츠 할 때 사용하는 메모리폼 몰드인데 

장시간 사용할 때 귀가 편안하고 또 흔들림이 적어서 좋습니다

 

 

 

 

 

 

목걸이를 착용하고 다니면 좋은데요 

또 불편하게 여기시기도 해요

뭘 주렁주렁 다니시는걸 귀찮아 하시는 스타일이라 ㅎㅎㅎ

 

 

 

 

 

 

두터운 잠바의 주머니는 마이크를 약하게 하니 피하는게 좋구요

저런 얇은 천의 주머니 같은 경우에는 주머니에 넣어도 별 상관이 없더군요

 

 

 

 

 

 

일단 안 들리는 소리가 들리시니 좋아하시는 것은 당연합니다

TV소리의 볼륨이 작아진 것 또한 당연하겠죠 ㅎㅎㅎ

 

냉장고 돌아가는 소리를 전혀 못 느끼시다가 냉장고 돌아가는 소리도 이제는 느끼시니 ㅎㅎ

삐 소리 없이 그냥 적응이 빠르게 되네요

음악을 이어폰으로 듣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난청이 있으신 부모님을 위해 

지니소리 음성증폭기를 선물 해 보세요

일단 대화가 잘 되는 것만 하더라도 아주 큰 선물이 아닐까 싶네요

 

http://www.uwicom.com

 http://storefarm.naver.com/uwi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