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요거 괜찮네/건강 2014. 4. 12. 23:22

최성조 운동법이라고 불리우는 간고등어 코치 홈헬스 무작정 따라하기





요즘 길을 가다 보면 헬스장 광고 팜프렛을 무지 받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니 몸을 만들어야 한다는 무언의 협박 같기도 하구요...

남자들의 몸에서 가장 힘든게 복근이기도 하지만 있기만 한다면 가장 이상적인 몸매에 도달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복근 만들기는 참 힘듭니다

운동 방식은 지루하기 짝이 없고 바벨을 드는 것같은 기구가 있는것도 아니어서

온전히 몸으로 윗몸일으키기 같은 동작을 무수히 반복해야 가능한거라 더더욱 힘들죠









또한 윗몸일으키기도 반동을 이용하는 방식은 절대 금물  허리에 무리가 간다고 하죠

윗배와 아래배를 만드는 방식도 다르다는것을 조금 운동해보시분들은 아실겁니다

그럼 복근을 만들기 위해 헬스장에 가야할까요?

솔직히 전문강사의 지도아래에 하게 된다면 성공을 할 확률은 더 높아집니다

하지만...사회 생활을 충실히 하다보면 여가시간 내기도 힘들고  헬스장 등록을 했다고 해도

빠지지 않고 가기는 힘들죠..ㅎㅎ 또 그 비용은 ...










그래서 집에서도 할수 있는 걸 찾아봤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하는걸 따라 해보기도 하고 기구도 사서 해보고...

아..다 실패!!! 그러다 찾았습니다 

30~32인치 허리를 유지 했었는데 수술후 요양하는 새에 거의 금복주가 되어 버린 뱃살 빼야합니다

일단 책 한번 보실까요!!!

<사진은 클릭 하면 큰 화면으로 볼수 있어용^^









간고등어 코치 홈헬스무작정 따라하기 -남자 명품복근편-

다른것 필요 없이 이책으로 저렴하게 시작해볼렵니다

하는 방법도 쉽더군요 체조 형식인데 날짜 요일을 정해서 하는 운동 맘에 들었습니다 

귀차니즘은 모든이의 병이니 타이트하게 해야만 가능하겠죠











기억들 하실려나 몰겟네요 차승원의 코치로 일요일 일요일밤에 나와 간고등어로 유명했었죠

네 최성조 그가 만든 책입니다

최성조 운동법으로 알려졌다고도 하는 최성조 다이어트에 관한거죠

홈헬스 무작정 따라하기 여자편 군살빼기도 있더군요 










한달 동안 책안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따라 하면  최승조의 복근을 가질수 있다는 내용의 책이더군요

저 탐스러운 복근을 위한것 보다는 금복주와 같은 내 배가 문제이란겁니다 전....









각 비만형에 따라 운동하는 법을 잘 알려주고 있어서 일단 한시름 놓았습니다

사실 이것 때문에 책이  눈이 뻔쩍 뛴거거던요  무작정 살빼라 뛰어라 이런게 아니란겁니다 ㅎㅎ









김은미 영양사란분과 함께 영양에 맞는 식단 구성까지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단지 닭가슴살 먹어라 단백질 섭취하라 이런게 아니고

세세히 사과 몇쪽 샐러드...이런식으로 세세히 지침을 내리고 있어요

네네..잘들 아실겁니다 금복주인분들 아마도 운동보다도 더 힘든게 이 식단 조절이란거죠 그래도 해야겠죠 ㅠㅠ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차근 차근 정복을 하다보면 분명히 성과는 나올것 같습니다

문제는 스케쥴에 얼만큼 근접하게 따라 가느냐인데....일단 술자리부터 멀리하고 주변에 널리 알려야합니다

금연할때와 같이 주변인들의 도움이 절실하죠 식단에 맞추어 먹어야하니 더더욱 그렇습니다

이제 운동은 어떻게 하는지 볼까요!








아주 꼼꼼하게 운동하기전에 필요한것들을 세세히도 알려주는군요








첫주에 시작하면서 요일마다 다르게 운동을 합니다 지루하지도 않겠지만 부위에 따라 회복 시간을 주기 위함일듯하네요







국민체조들 학창시절때 많이 해보셨잖아요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허나 운동을 전혀 안하신분들 근육이 당기실겁니다 ㅎㅎ









이 책을 보면 옆에서 코치가 붙어서 하나하나 가르치는것 같습니다 ㅎㅎ








조금 어려운 동작같은것이 나오면 빨간 동그라미 보이시죠 QR코드가 있습니다

폰으로 이 코드를 읽으면 이러한 영상이 나옵니다








동작 어렵다고 할수도 없습니다 ㅎㅎㅎ
이렇게 친절하게 다 해 놓아서 핑게를 댈수도 없으니 묵묵히 따라 가는수 밖에요^^


자 그럼 이 운동이 과연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가 궁금하시겠죠 ㅋㅋㅋ

빡시게 해봤습니다 현재 제 체중이 83KG  허리가 38인치에 육박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고 있는 물론 어슬프게 하고 잇는 와중이었습니다










밥을 먹게 되면 금복주 형상이 딱 나옵니다 ㅋㅋㅋ

그래서 좀 독하게 해봤습니다 거의 빼먹지 않고 하였고 더더더했으니깐요

첫주 둘쨰주는 원래 하고 있던 것과 비슷했기에 빠르게 하고 2~3주 코스로 넘어 갔습니다 전....




현재 허리는 35인치입니다 체중은 78KG 옆구리 살이 무척이나 안빠지더군요

간고등어 코치 운동법을 다 마스터하게 되면 과연 예전 허리를 되 찾을수 잇을지..엄청 기대가 되는 나날이었습니다

역시 제일 힘든건 식단이었습니다

처음 이틀간은 거의 욕나올뻔했어요 ㅎㅎㅎ 이책 보고 하기전에 식단 조절이 안되었던게 배의 변화가 없었던 가장 큰 이유였나 봅니다

또한 제대로 된 모양을 무시한채 무조건 많이 빠르게 했었습니다 ㅎㅎㅎㅎ

이대로 운동한다면 남자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다이어트에 성공할것 같습니다

뭐 아직도 힘들긴 매한가지입니다만..에효 이제 한고비를 넘겼을뿐..다음을 향해 달려 가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