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와 갤럭시S6 스펙비교 카메라는 확실히 G군





드디어 삼성 캘럭시와 LG G가 전면전이다

여전히 삼성 갤럭시에 대한 인기는 더 높다는건 어쩔 수 없겠지만 여태 LG와 삼성은 따로 시간을 두고 신제품 스마트 폰을 발표 했는데 

이번에는 전면전 그래서 더욱 LG G4에 기대감이 커져간다


많은 이들이 디자인을 보던데 솔직히 디자인은 별 상관없는것 같다 여태 케이스를 따로 안하고 들고 다니는 이들은 거의 

아이폰 유저들만 맨몸으로 활보를 했지 대부분 케이스를 안하고 다니는 이들은 없지 않나

그래도 일단 디자인을 한번 보자







아직 LG G4의 디자인은 나오지 않았지만 대략 이런 모습이 아닐까 한다

G플랙스 같이 약간 곡면의 디자인이다

G플랙스가 그다지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사용 하는 이들에게 물어 보면 그립감은 너무 좋다는게 일관 

그걸 강점을 삼아 G4도 곡면으로 만든게 아닌가 싶다







또한 후면을 가죽으로 되어 있다는것은 확실히 밝혀진 사실

누구나 사용하는 메탈로서는 제품의 특이점을 부각 할 수 없다는 판단을 했다고 하네..가죽이라 

그런데 케이스를 하면 이 또한 필요 없는것 ㅎㅎㅎ










어제 출시된 삼성 갤럭시S6 디자인 엣지와 함께 출시 되었는데 솔직히 이제는 디자인이 큰 변화가 없다는것 

엣지는 삼성의 기술을 보여주기 위함이었지만 이제 삼성의 특이점으로 가지고 갈 모양이다









LG G4가 갤럭시S6에 비해 아주 뛰어난건 이번에도 카메라 부분이다

삼성 갤럭시S6이 후면 16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인데 반해 LG G4는 후면은 같은 1600만 화소 전면이 800만 화소이다

카메라 조리값이 G4가 쩜팔이 F1.8 삼성이 이보다 낮은 F1.9 G4가 야간시 더욱 선명한 사진을 만들 수 있네

게다가  G4는 디지털일안반사식(DSLR)급 카메라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셔트속도와 화이트밸런스 수동 조절 기능이 탑재됐는데,

이는 전 세계적으로 출시된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초다. 








카메라 부분에서는 갤럭시 S6이 G4를 당할 수 없는것 같다

셀카를 찍는 이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한다 제스처 기능과 더불어수많은 자뻑 사진을 만들어 낼거 같아..ㅎㅎㅎ

디스플레이 크기더 G4가 조금 더 크다 갤럭시S6이 5.1인치 G4가 5.5인치 해상도는 둘다 초고화질 QHD로 같다

AP(프로세스)는 삼성은 자체 제작한 AP를 LG는 퀄컴의 AP 

솔직히 이 부분은 어느 AP가 뛰어나는지는 개별적으로 보기 보다는제품으로 비교 해 볼 수 밖에 없는것 같음


배터리도 좀 갈릴것 같다

갤럭시S6은 일체형이고 G4는 분리형 그런데 일체형은 갤럭시S6가 배터리 용량이 오히려 작은..

갤럭시S6이 무선 충전과 급속충전이 된다고 하더라도 문제는 충전이라는거지..

이게 사실 많이 답답하거던..왜 갤럭시는 일체형이어야 했을까??








다들 갤럭시를 지속적으로 사용한 이들은 사용 환경이 바뀌는걸 싫어하기에 계속 갤럭시 모델을 사용한다

이 부분이 사실 크기는 큰 부분이지..나같은 경우만 하더라도 반대지만

이번에 사실 갤럭시로 갈아 탈려고 했는데..나만 빼고는 다 갤럭시 난 이상하게 갤럭시하고 인연이 안되더라구

뷰2가 나올때 저 큰 화면 그리고 문자 치기나 인터넷 하기가 편한 화면이라 딱 맘에 들어 선택

>솔직히 갤럭시 들고 잇는 아이들도 뷰2의 편의성 만큼은 좋다고 부러워 했것만 뷰3가 뷰2를 넘지 못하는 촌극이 나올줄이야..ㅋㅋ

그래서 갤럭시s5를 구매하더라구 각자 개성이니깐 뭐...

난 이번에도 그럴것 같아 .G4가 나오고 사용환경 차이를 봐야겠다

먼저 사면 호구니깐...






이게 성질 나는 부분이 뭐냐면 울나라에서는 갤럭시s6 ,갤럭시엣지를 90만원 가까운 금액으로 사서 

요금 할인을 받는게 제일 저렴하게 산다는 경우인데 미국은 약정할인하면 199.99달러에 판다

이게 울 나라도 돈으로 해봐야 218,800이다 완전 국민 호구만드는 방통위 넘들 해도해도 넘하지 않나

갤럭시s5를 가지고 있는 이는 반납하면 오히려 돈 더 받고 갤럭시s6을 구매한다  보상판매가로 200달러를 쳐주니깐...

단통법으로 온 국민 호구 만들고 있다 만약 자유 경쟁체제면 얼만큼 저렴해질건지 미국을 보라니깐

왜 머리에 든 것없이 대리점 가서 사는 인간들을 왜 밤잠 설쳐가면서 싸게 구매하려는 사람들과 똑같아야하는지 도통 모르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