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구글크롬캐스트 미드 영화도 미러링 기능으로 tv에서 봅니다

by 사라보 2015. 5. 12.
728x90




저희 집은 온가족이 영화와 미드에 빠져 살아요

부산에 께신 부모님들은 미드를 무척 좋아하신답니다

IT에 익숙하지 않는 나이신데도 미드 카페에 들러 미드 보기를 무척 좋아하시죠

미드 보시고 난 뒤에는 국내 드라마는 아예 시청을 안하시더라구요

작은 모니터로 보시는게 안쓰러웠는데 이번에 포코 덕분에 부모님께 효도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명절 아니면 내려 가기 힘들었는데 겸사 겸사해서 내려갔네요^^

(사실 구매 해야지 마음은 먹고 있었는데 금전적 문제가 아니라 건망증이....)



구글크롬캐스터를 먼저 보겠습니다







미러링 기능이라고 다들 아시는데 정확하게 말하자면 클라우드 스트리밍 방식이죠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은 버퍼링이 심해 거의 사용을 안하는분들이 대부분인데

구글크롬캐스트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간혹 무선 공유기가 멀리 잇다면 모를까^^)클롬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하게만 나와 있어요








그닥 어려운 사용법이 아니다 보니 

자세한 사용법은 따로 도움말 사이트가 있습니다











포트 위치가 tv브랜드에 따라 제각각이니 연결하기 힘들때는 추가 연결 케이블이 여분으로 들어 있으니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wipi 연결이 약할때에도 사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이걸 사용 할 정도의 tv환경은 아니라 다행입니다






구성품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크롬캐스터와 전원 공급장치 그리고 연장케이블

이제 부모님에게 자세히 설명을 해드릴 일만 남은듯해요

이 부분이 제일 큰 산인듯 ㅎㅎㅎ









다행히  HDMI단자는 있습니다만스마트 tv는 아닙니다

미드를 더 즐겨 보시기에 ㅋㅋ










이런 섬세함이 선정리를 쉽게 할 수 있게끔 찍찍이가 붙어 잇네요

우리나라 제품들도 이건 정말 배워야하는데

알게 모르게 정말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유광과 무광으로 디자인 되어 있고

유광으로 된 부분으로 잡으면 미끄럽지가 않습니다 

포트에 꽂을때 큰 힘을 들이지 않게 디자인 되어 있어요


흔히 SF 영화에 나오는 우주선 모양이 느껴져요









국내에서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콘텐츠 앱은 티빙·호핀·벅스뮤직·뽀로로TV·짐리·폴라리스 오피스 등 점차 많이 지원이 가능하답니다

뽀로로는 조카들이 오면 부모님이 현란하게 TV로 보여드릴 수 있게 해야겠어요

할아버지 할머니를 우러러 보겠죠 ㅎㅎ

에브리싱 또한 명절때 가족이 다 모이면 사용해야겠어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크롬케스트 라고 검색하면 나온답니다

자동으로 연결되고 비번을 입력한 후에 화면 전송을 하면 뙇!!

배경화면을 이용하면 TV를 사진 액자처럼 활용할 수도 잇답니다






Wi-Fi의 비밀번호는 





여기 있습니다








일단 부모님이 좋아 하시는 미드카페에 들어가서 (비공개 카페라...+_+)







쉴드 오브 에이전트를 해 봅니다

요즘 마블 영화 어벤져스 때문에 이것도 챙겨 봐야 스토리가 쉽게 이해가 되더라구요 ㅎㅎ







영상은 깨끗합니다

큰 화면이라 왜곡이 있을까 걱정했는데 전혀 없네요







그다음은 태블릿에서 해 보았습니다








이 모든걸 부모님이 번갈아 가면서 다 하셨어요

그만큼 동작하기 쉽네요

IT기기도 이제 못하시는게 없는 부모님 ㅋㅋㅋ







게임을 해봅니다

요즘 하고 있는 카카오게임이랍니다...






이거 화면 크게는 처음 해보는데 PC에서 하는 게임 못지 않네요

이거 중독 되겠어요 ㅎㅎ








티빙으로 접속하면 시간 제약에 구애를 안받고 다양하게 보실 수 있겠더라구요

티빙도 활용도가 무척 크겠습니다

왕좌의게임이..두둥





 티빙에서 왕좌의게임을 접할 수 있다니 


두분이 보시는 취향이 틀려서 이게 문제더라구요 ㅎㅎㅎ

편안하게 큰 화면으로 거실과 안방에서 볼수 있으니 대단히 좋아하시네요

진작에 해 드렸어야했는데 몸은 고단했지만 마음은 뿌듯했습니다 ^^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크롬을 사용하셔야 하는 단점은 있습니다

구글에서 웹스토어라고 검색하면









구글캐스트라고 검색하면 확장프로그램에서 저렇게 나옵니다

다운 받으시면 끝이죠







그럼 화면 맨 위 우측창에 마크가 뜨는데요 그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무선 공유기가 가까우면 더욱 좋아요 








뉴스동영상 서비스 KBS뉴스와 음악감상 앱 벅스뮤직도 할 수 있는걸 서울에 와서 알았네요

자세히 알아 보지 못하고 급하게 다녀 온다고 요걸 놓쳤습니다

뉴스는 손석희의 JTBC와 뉴스타파만 보시니 다행입니다 ^^


형님네 이야기 드렸더니 형님도 사신다고...저도,막내동생까지 슬쩍 사달라고 했습니다 ㅎㅎㅎ

저희 집 같이 미드나 영화를 좋아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꼭 필요한 제품이 아닐까 싶어요

온가족에게 전파했습니다 구글크롬캐스트를 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