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차량용 거치대 추천 블리츠그립 NFC 내장 사용한 제품 중에 최고

by 사라보 2015. 10. 22.








요즘 차량용 거치대는 다들 하나씩은 장만 하셨을겁니다

어떤게 편하고 좋을까 한손 거치는 기본이고 강력한 흡착력 또한 기본이고

튼튼한 바디를 가져야하고 미관은 아름다워야한다고 생각들 하시죠









제이마운트 블리츠그립 차량용 거치대 JM-100이 그렇습니다

또 하나 더 NFC기능이 내장 되어 있어서 차에 필요한 네비게이션 앱을 지정만 해 두면 

거치대에 스마트폰은 장착  하는 순간 네비게이션으로 변모합니다

일리리 앱을 작동 할 필요가없죠









색상은 4가지 핑크 골드 블랙 실버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블리츠 그립과 형태의 거치대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있겠죠

모양은 비슷 비슷한데 자세히 보면 틀려요

뭐가 다른지 볼게요









한손거치는 요즘 기본 4.5인치의 넓이를 가집니다

현재 가장 큰 V10 , 갤럭시 노트까지 무난하게 장착이 됩니다









제가 사용 하던 제품과는 다른점은 볼입니다









2개의 헤드볼로 인해 가로 세로 앞으로 위로 위치 변형이 됩니다

볼이 하나로 구성 된 제품에 비해 다양한 모습이 연출됩니다 그래서 세로로 세워서 장착 할 필요가 없어요

또한 볼에 고무링이 부착이 되어 있어 부드럽게 조절이 가능한데 반해

헐렁한 느낌은 없습니다 오히려 단단하게 볼을 잡아 주어 한번 고정하면 스마트 폰 무게로 인해 내려 오는 일이 없네요











강력한 흡착판은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정클립으로 단단하게 잡아줍니다

그런데 고정클립 해제가 좀 힘들어요 손가락으로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네요









블리츠 그립 거치대 JM-100 이제 장착을 해 보겠습니다

일단 설치 할 곳은 물티슈로 깨끗하게 청소 한후에 설치하는데 

설치시 주의점은 이렇습니다









블리츠그립 차량용 거치대 JM-100

바로 고정 레버를 누르지 말고 흡착판을 3초 정도 지긋이 눌린후에 레버를 눌리세요

그래야만 단단하게 고정이 된답니다

분리 할 때 요거 안 지키다가 파손하는 분들 많죠









집게안쪽에는 당연히 고무가 붙어 있어 미끄럽지 않아요










블리츠 그립 거치대 설명에 나와 있는 대로 설치를 하고 장착을 했습니다

3초간 꾹꾸이를 한 뒤에 클립을 내렸더니 꿈쩍도 안하네요










가로 세로 아래로 위로 정말 쉽게 위치 변경이 되네요

그리고 90도 180도 회전이 아닌 구대의 볼로 인해 360도 자유 자재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번 위치에 두면 자동차가 흔들려도 전혀 미동이 없습니다









차량의 흔들림에도 미동 않던 블리츠 클립 거치대가

제 폰은 제가 보기 좋게  동승자 폰은 보조 좌석에서도 보기 좋게 쉽게 위치 변경이 되네요

그것도 한 손으로 편안하게 말입니다









유리창에는 더욱 단단하게 붙어 있습니다

물론 가죽이나 특수혼합 TPU 재질의 대쉬보드에는 부착이 힘들데요










궁금하는 NFC는 어떻게 지정하는지 보겠습니다









집게 헤드 내부에 NFC가 내장되어 있답니다 

한번만 설정하면 끝....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NFC Tools 어플을 찾습니다 물론 다른 앱도 가능해요










마지막 좀 기다리면 ok가 나오면 터치

어플을 끈 후에  블리츠 그립 집게에 태그하면 설정된 어플이 자동 실행된답니다










책상 위 거치대로도 훌륭합니다

전 일단 차를 많이 운행을 하지 않기에 NFC 설정은 아직 안했어요

매번 진동으로 책상위에 둑두거나 옷에 넣어 두면 연락 온 걸 모르고 지나칠 경우도 많아요

 이렇게 거치대를 활용하니 자동 게임은 편하게 돌리고 

연락 온것도 금방 금방 알게 되네요



차에서 집에서 거치대로서 아주 훌륭합니다

이와 거치대 장만 할것 같으면 블리츠 그립 거치대 JM-100 추천해 드립니다

확실히 기존 제품에 비해 볼 부분도 튼튼하네요 쉽게 헐거워 지지 않아요










 책상에서는  매번  가로였다가 세로였다가 하니 다른 제품은 볼이 금세 헐거워 졌어요 

일반적으로 차량용 거치대로 많이 들 사용 하니 저 보다는 볼 움직임이 적을 겁니다

확실하게 블리츠그립 차량용 거치대는 볼 부분까지도 튼튼해요



장점


볼 부분은 지금껏 사용 한 제품 중에 가장 뛰어납니다

NFC 사용으로 차랽용 거치대로서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단점


고정레버를 풀 때 손가락으로는 힘드네요 도구를 사용해야합니다

한번 장착하고 나면 풀지 않는 분들은 상관 없지만 

저같이 차와 책상에서 같이 사용 하는 경우에는 매번 도구를 사용 해야하네요



초강력 흡착판은 아직까지는 훌륭해요

매번 분리랗 때마다 힘겨울 정도입니다 


"블리츠그립"으로 검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