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프로젝터가 내장된 태블릿 레노버 요가 태블릿 3 프로 체험해 보았습니다

by 사라보 2015. 12. 17.








요즘 가성비로 인해 레노바 태플릿이 인기입니다

전 갤럭시 탭만 사용 해 오다 안드로이드 기반이 된 제품은 처음 접해 봅니다

안드로이드 5.1 롤리팝으로 64비트 AP를 지원해서 훨씬 빠릅니다


Lenovo Yoga Tablet 2 Pro에서 업그레이드 된 레노버 YOGA TAP 3 PRO

전작과 마찬가지로 빔 프로젝터가 내장된 제품입니다

제가 체험한 이유가 바로 요것 때문이죠






 





요가 태블릿3프로의 스펙입니다 

좀 더 자세히 보면









10인치 고릴라 글래스에 인텔 아톰 기반 프로세서로 2k Q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램 2GB LPDDR3, 저장용량은 eMMC 방식으로 32GB까지 가능하네요 

저장용량 같은 경우 MicroSD카드를 사용 하여 더 확장이 가능합니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3프로 제품 밑에는 설명서와 충전케이블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110V인데 220V까지 사용 가능하네요 

요건 아직 국내 출시전 제품이 아니라서 그런가 봅니다









왼쪽이 전원을 켜는 스위치이고 









오른 쪽은 프로젝터를 온 오프하는 스위치입니다

길게 누를 때와 짧게 누를 때 동작이 다른데 요건 아래에서 보기로 하죠










스피커는 길게 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개의 JBL 스피커 유닛이 장착되어 있답니다 돌비 사운드까지 되는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한답니다









요가 브랜드 마크가 선명한 재질은 가죽으로 마감 처리를 했는데

질감은 가죽 느낌보다는 인조가죽 느낌이 들어요









DLP프로젝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50ansi의 밝기를 가지고 70인치 대형 스크린 출력까지 가능하답니다

로테이블 프로젝터 적용으로 천장 벽 위치를 사용자의 시청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전 제품은 사이드 버튼부분에 있었다네요 위치를 이번 요가 태블릿3 프로에서는 중앙으로 옮겼습니다







영화 블로그를 지향하는 저로서는 얼마나 선명하게 관람이 가능한지 가장 궁금하네요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올라와서 책상에 세우거나 양손으로 사용 할 때 무척 편합니다

따로 세우는 케이스가 필요 없어요 정말 편하네요 












위치에 따라 각도는 쉽게 조절이 됩니다

아주 뻑뻑하지 않지만 한번 각도를 맞추면 쉽게 넘어가지 않네요









또 벽걸이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탠드를 참 절묘하게 고안해 내었어요 사용 범위가 무척 넓어요









이렇게 손으로 잡고 사용 할 때에도 스탠드는 더욱 안정감 있게 해 줍니다

손가락을 스탠드 사이에 끼우니 안정감이 더하네요









마이크로카드 SD카드 넣는 곳은 스탠드를 올리고 난 뒤에 보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가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전면 1300만 화소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가 좌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사진 찍을 때 자꾸 손가락이 먼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탠드가 세워져 있으면 문구가 뜨네요 세우지 말라고 ㅎㅎㅎ










QHD ( 2560*1600 )의 화면은 역시 좋네요

기존 FHD와 비교하면 더욱 또렷하게 느껴집니다

IPS 디스플레이라 광시야각  bum-in 현상이 없고 측면에서도 가독성이 좋습니다

화면 아래에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 하는 앱이설정되어 있습니다















글 가독성은 당연히 뛰어 나네요 화면을 크게 하여도 왠만큼 글자가 깨어지지 않습니다









동영상 또한 아주 선명합니다 

태블릿이기에 가까이서 보기에 실제 느낌은 20인치 보다 더 크게 느껴져요









카메라 , 동영상 , 파노라마 , 드라마 , 스마트 노트까지 

한 곳에 모여 있습니다 그래서 선택하기 편하네요









사진 크기가 4190 * 3104 왠만한 디카에 손색 없을 정도입니다









900 사이즈 크기로 잘라도 사진이 뭉개지지 않아요

선명하게 꺠끗하게 사진을 저장할 수 있네요









밝기 조절을 하여 사진을 찍으면 어두운 곳에서도 후레쉬 없이 깨끗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프로젝션 버튼을 길게 누르면 프로젝션을 시작하고 

한번 더 누르면 초점을 잡을 수 있어요









가구야공주 애니메이션이라 처음 화면은 안 좋다 느껴질 지 몰라도 이 애니가 진한 색감을 가진 애니가 아닙니다 ^^

요즘 휴대성이 좋은 프로젝션이 많이 나오는데 그것과 비교해서

화잘이 좋으면 좋았지 전혀 나쁘지 않습니다

벽면이 무늬가 들어간 계란색이라 그렇지 화이트로 된 벽면이면 더욱 또렷한 화질을 가질 수 있겠어요









일반 영화는 더욱 또렷한 화질을 가집니다





.





물론  화면을 30인치 이상 키우면 화질은 조금 떨어집니다 그렇다고 모니터로 직접 보는 것마냥 뚜렷하지는 않겠죠

30인치 이상으로도 실제 회사 업무용으로는 충분히 사용 할 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전 누워서 벽면에 쏘아서 보았는데 충분히 만족감을 가집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게임이었어요

크롬캐스트를 이용해서 모니터나 tv로 했었는데 레노버 요가 태블릿3프로로 충분한 만족감을 가집니다

스마트 폰에서 답답함을 요가 타블렛3 프로도 해소가 됩니다



국내에서는 가격 대가 어떻게 형성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50만원 대나 미만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 하네요

무선키보드 마우스까지 활용이 가능하니 외출해서 사용 하기에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장점 


1. 프로젝터 활용도를 어떻게 사용 하느냐에 따라 큰 장점이 될 수 잇어요

2. 무게도 가벼워서 휴대성이 아주 뛰어납니다

3.거치대의 활용도가 아주 좋습니다 벽에 걸어 사용 하기도 하고 손에 들고 사용 할 때도 편해요

4. 가격대에 비해 스펙 또한 아주 좋습니다




이런점은 아쉽네요



터치 감도가 너무 좋다보니 화면 위로 슬쩍 지나가도 읽어버립니다

제가 테스트한 제품만 이렇다면 다행입니다


안드로이드5.1 롤리팝이라 카페에 올라온 영상을 보지 못하겠네요

이점은 안드로이드 때문이니 정말 아쉽습니다 




 이 리뷰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 체험단으로 제품만을 체험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