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드려요 2016. 1. 21. 16:56

한솔교육 변재용 CEO가 추천하는 2015년 직장인의 필수 경영도서 리스트




경영도서 솔직히 어렵죠 접근하기가 인문학 도서는 잘 읽는 분들도 경영 도서 하는 손이 쉽게 가지 않기는 해요

하지만 요즘 경영도서나 마케팅 서적들은 직장 생화인들이 접하는 예를 쉽게 들기에 이해하기도 쉽고 비전공자도 쉽게 접근 할 수 잇게 나왔답니다


 마케팅과 경영 도서는 직장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도서가 아닌가 싶어요

모르는 이와 아는 이는 행동 하는 것에서 부터 달라지니깐요









한솔교육 변재용 대표는 “신기한 한글나라”, “주니어 플라톤”으로 유명한 한솔교육의 CEO인데요. 

매달 직원들에게 직접 읽은 좋은 경영도서를 추천하고 있답니다

한솔교육 변재용 대표가 추천하는 경영도서 리스트를 한번 찬찬히 볼게요








조직심리 전문가이자 [포춘] 500대 CEO와 고위 행정관료, 정치인 등 

세계 정상급 리더들에게 의사결정 방법론을 컨설팅해 온 닉 테슬러가 저자인 

유노북스에서 출판한 미스터 두: 전략적행동가


오랜 시간 각 분야 세계 최고 리더들에게서 찾아낸 전략적 행동가의 행동 규칙을 단순 명쾌한 3단계 의사결정 로드맵으로 정리해 제시해요


쫓겨난 지 10여년 만에 복귀해 다 쓰러져 가던 애플을 기사회생시켜 세계 1위 기업으로 등극시킨 스티브 잡스. 

극심한 불황에 그나마 스타벅스의 현금 줄이던 모닝 샌드위치 판매를 중지해서 월가를 경악시켰지만 오히려 주식 최고가를 경신한 하워드 슐츠


경영의 맥을 어떻게 잡아 성과가 높은 조직으로 만들 것인가를 전략적 행동가라는 리더십차원에서 접근  

전략적 방향성을 가진 다음 판단하고 결단하고 실행하는 3단계 프로세스를 제시합니다   

한솔교육이 2016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만드는데 도움되는 책이라네요







뇌가 좋은아이


아이의 뇌 발달과 읽기에 관한 혁명적인 보고서 『뇌가 좋은 아이』. 

KBS 특집다큐멘터리 '책 읽는 대한민국 읽기혁명'을 책으로 만든거래요

방송에 미처 소개되지 못했던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담았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책을 많이 읽히는 게 지능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대한민국 부모들의 일반화된 상식을 뒤엎으며

뇌가 좋은 아이로 키우기 위한 수단으로 '읽기' 방법을 제시한다. 








와이저


캐스 R. 선스타인 , 선스타인 , 리드 헤이스티 지음

집단의 리더와 구성원이 그들과 관점이 다르거나 반대 의견을 가진 사람들을 어떻게 침묵하게 만드는지

왜 낙관적 성향의 사람들이 모여 논의를 벌이면 더욱더 낙관적 결론만 내리게 되는지,

잘못된 기업의 의사결정 등 집단지성이 빠지는 오류의 원인을 파헤치고 기업이 어떻게 똑똑한 조직집단 

즉 와이저로 거듭날 수 있는가에 대한 비결을 제안하는 책으로 경영리더들과 조직집단의 의사결정역량을 업그레이드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책








루키스마트


『루키 스마트』는 다양한 문헌 조사와 설문조사, 심층 인터뷰를 바탕으로 높은 성과를 올린 루키들의 특징을 분석하고, 

베테랑들의 경험과 루키의 지혜를 조화시킴으로 끊임없이 성과를 내는 새로운 리더 유형을 소개하는 책으로

저자는 때로 알지 못하는 것이 아는 것보다 더 가치 있고 아무것도 모르는 루키라는 입장에서 창의성이 솟아난다고 강조합니다

경험의 착각에 빠진 베테랑에게 끊임없이 성과를 내는 루키 페이스북 , 트위터도 루키들의 힘이었죠

다양한 문헌 조사와 설문조사, 심층 인터뷰를 바탕으로 높은 성과를 올린 루키들의 특징을 분석하고

베테랑들의 경험과 루키의 지혜를 조화시킴으로 끊임없이 성과를 내는 새로운 리더 유형을 소개합니다


이책은 특히 과거에 안주하는 임원들이 읽으면 좋을 책일 듯합니다 









긍정의 뇌


 하버드 의과대학에서 인간의 뇌에 대한 연구와 강의를 하고 있었던 저자는 뜻하지 않게 뇌출혈이 발생하여 

인지능력을 하나씩 상실해가고 뇌졸중 극복을 위해 치료를 하기 시작합니다

이 책은 저자의 이런 경험과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뇌졸중의 증상과 극복기

행복을 바라보는 관점까지 새롭게 제공하는 책으로 건강과 행복을 아우르는 데에 도움준데요


죽다가 살아나면 세상을 바라 보던 시선이 완전히 바뀐다죠








절대가치


이전에 소비자들은 상품을 선택할 때, 브랜드, 가격, 과거의 사용경험 등에 따라 의사결정을 내렸죠

하지만 변합니다 소비자들의 기준은 이에 새로운 시대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무엇인지 밝히며 

과거 브랜드 중심의 마케팅 전략에서 벗어나 기업들이 소비자 소통 전략, 시장조사, 고객 세분화 전략 등을 

어떻게 바꾸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책입니다

기존 마케팅 전략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책으로 6월 ’나음보다 다름’과 좋은 보완을 이루며 

마케팅 본질과 한솔제품에 대한 가치를 보다 잘 구현하는데 도움을 줄 책입니다




올 해의 도서 계획의 시작은 지금 소개 해드린 책으로 시작해 보세요

다음에도 또 한솔교육 변재용 대표가 추천하는 좋은  경영도서를 소개할게요

그러니 언능들 읽어 보세요 ^^







이 리뷰는 바이리뷰를 통해 원고료를 받고 소개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