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가성비 좋은 복합기 HP 오피스젯 프로 6830 복합기 인쇄 복사 스캔 팩스

by 사라보 2016. 2. 6.







앞서 HP 오피스젯 프로 6830 복합기를 살펴보았네요


http://garuda.tistory.com/1559









이제 실제 활용을 해 보겠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쉽게 복합기를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이 다른 복합기에도 보편화 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HP 오피스젯 프로 6830는 인쇄 , 복사 , 스캔 , 팩스가 하나로 되어 있으면서 이 가격대에 스마트 활용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기존 사용 하고 있는 HP복합기 입니다 많이 세월의 흔적이 있지만

여전히 잘 사용 하고 있는 고장 한번 없었던  HP복합기입니다

이제 세대 교체를 할 날이 다가왔습니다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 하는 것은 대부분 다 사용을 하실 줄 아시니 

스마트 폰 이용해서 출력과 HP 오피스젯 프로 6830 복합기 자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을 중점으로 보겠습니다









사용법을 출력 해 보았는데 깨끗하게 나오네요










일단 와이파이 설정을 한 뒤에 제품 활성화 코드 등을 적용 합니다 

여러 개의 와이파이가 있다면 주로 사용 하면 와이파이를 등록하는 게 좋겠죠










HP e프린트 또는 HP ALL-in-One Printer Remote를 사용 할려면 앱을 다운 받아야해요










스마트 폰에 HP e프린트를 다운 받아 설치한 뒤에 원하는 사진 출력을 하면 된답니다









HP ALL-in-One Printer Remote도 마찬가지 입니다

프린트 상태인 용지 부족 잉크량등을 알 수가 있어서 요 앱이 더 자세히 나오는 것 같네요









컬러인지 흑백인지 선택 하고 용지 크기도 선택하여 출력










 인쇄 품질을 좋아요 이정도면 고가의 복합기에 비해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면 복사가 된다는 점도 HP오피스젯 프로 6830 복합기의 장점입니다

양면 복사가 본체 뿐만 아니라 스마트 폰에서도 가능합니다











HP 프린트 기능을 보면 참 다양한 사용법이 나와 있네요









따로 양식을 만들어 출력 할 필요 없이 양식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아이들 교육을 위한 마법천자문도 있네요









종류가 23가지나 됩니다

한하나 안에 또 여러 종류가 있으니 헤아리지도 못하겠네요











참 쓸모가 많네요 이 기능은 자주 사용 하는 가끔 필요한 양식들은

HP 오피스젯 6830 복합기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출력해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  매력적입니다









사진 출력을 위해 메모리를 이용합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6830 복합기는 사진을 여백없이 출력이 된다는 점이 아주 좋습니다

물론 사진 정도같은 고퀄은 아니지만 충분히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제품들을 출력할 필요가 있을 때 유용하게 쓰이겠어요









실제 컴퓨터 상에 있는 사진과 비교시 약간 붉은 기가 있는 색상을 가지네요

이 부분만 아니면 정말 잘 나옵니다










팩스 기능은 집에 전화가 없습니다

있는 전화 무용지물이라 없애 버렸네요

그래서 자세한 확인을 하지 못했어요 이 부분은 따로 확인을 하면 추가 할게요

다만 대략 기능을 보니 자동수신 자동 재다이얼 기능 자동축소 양면팩스인쇄 팩스머리글설정 등 다양하네요









스캔을 하여 컴퓨터 , USB , 이메일로 전송을 할 수가 있습니다

내가 작업한 서류라면 필요없겠지만 다른이에게서 받은 서류를 또 보내야 할 떄 유용하겠죠









원본 그대로 옮겨서 볼 수 있으니 이 기능 또한 자주 사용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상 잉크량까지 확인 할 수 있어 미리미리 준비 할 수 있네요


인쇄 복사 스캔 팩스가 하나로 된 복합기 다른 제품과 가격 비교를 해 보니

일단 가격 면에서 차이점이 많이 나네요









HP오피스젯 프로 6830 가격이 170.000원 정도 나옵니다

같은 기능 대를 차자오면 대략 20만원대 후반을 달리거나 30만원대 이네요

책상이 좁은데 구지 컴퓨터 옆에 복합기를 두지 않아도 잘 사용 할 수 있으니 더 마음에 드네요

복합기 자리를 비우니 그나마 좀 더 널직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리뷰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