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aruda.tistory.com/3676
오산시
차지호,김효은
차지호 당선, 이제 돈 좀 모으세요 또 월급 남 다 주지 말고...김효은은 ebs 자리 안 비어 못가고 민간 학원 가겠네.
민주당 차지호
차지호는 의대 졸업 이후 하나원 공중보건의, 국경없는의사회 등 인도주의 활동에 매진하다보니 마이너스 6467만1천원으로 22대 총선 후보자 재산 중에 꼴찌
동아대의대를 졸업하고 옥스포드 난민학 석사, 존스홉스킨대 국제보건학 박사,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부교수로. 맨체스터대학교 인도주의학 및 평화학 부교수를 역임.
의대를 졸업하고 의사로서 부유한 삶보다는 국경없는의사회, 세계보건기구 등에서 국제적 위기상황과 재난·재해로부터 더 많은 영향과 피해를 받는 이들에 대한 구제, 지원방안에 대한 고민과 연구를 이어왔다.
AI기반의 글로벌 공공의료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고, 해당 기술을 사회적 위기에 처한 지역에 적용해 동시다발적인 의료시스템 구축에 활용하는 방안도 고민하면서 인공지능 기반의 미래위기 대응 전략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김은경 혁신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인재영입으로 오산에 공천 되었다.
국힘당 김효은
EBS 영어영역 강사로 미모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시흥갑
문정복,정필재
문정복 당선
민주당 문정복
결혼 후 시흥시로 이주 제정구 선거운동원, 17.18대 백원우의 보좌관으로 정치를 시작, 2009년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세상지역아동센터를 열고 원장이 되었다. 5.6회 2선의 시흥시 시의원
위 경력에서 알 수 있듯이 법조인, 전문직 종사자, 교수, 기업인 등 사회 각계의 엘리트 외부영입을 통해 인재의 공급이 이루어지는국회에서 매우 보기 드문 풀뿌리형 국회의원이다
학력이나 정치참여 이전 경력에서 별다른 특징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시흥시 기반이 탄탄한 제정구 국회의원의 선거운동원으로 시작하여 지역정치 활동 - 국회의원 보좌관 - 기초의회 의원 - 지역위원장 - 국회의원 당선 코스를 거쳤는데, 미국 하원이나 유럽 각국의 국회의원들 중에서는 이런 지역밀착형 전업 정치인으로 커리어를 시작하는 경우가 꽤 많으나, 한국에서는 매우 찾아보기 어렵다.
시흥을
조정식,김윤식
조정식 13대부터 모두 민주당 텃밭이다 조정식은 내리 4선을 했고 5선이다 이제.
민주당 조정식
연세대를 제적없이 무탈하게 졸업?후 위장취업, 4년을 프레스공으로 일한다.그 후 꼬마 민주당에서 정치를 시작. 빈민운동의 대부로 사회적인 존경을 받는 제정구의원의 정책비서로 활동, 이후 제정구의원을 따라 한나라당행. 제정구의원 사망 이후 16대 대선에서는 이회창 특별보좌, 그후 이부영 보좌관 그리고 이부영과 함께 열린우리당에 오고 이후 시흥을에서 5선이다.
민주당 내 자타공인 정책통이라 크게 이름을 드러내지는 않지만 지역구 활동은 진국이라고들 한다.
군포시
이학영,최진학
이학영 당선
민주당 이학영
학창시절 5.16장학금을 준 박정희를 존경했으나 전남대에서 입학 후 학생운동을 하는 친구를 잘 알고 있었다는 이유로 안기부에서 억울하게 붙잡혀서 고문을 당한 것이 학생운동에 입문.한 계기인데 가난한 집안을 부양하기 위해서 공무원을 꿈꾸면서 학생운동을 멀리했던 시절, 다른 남학생들이 죄다 학생운동을 하다가 붙잡혀 가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학생회장을 떠맡았는데, 이 때문에 74년 민청학련 사건에 연루 물고문에 구속까지 된다. 문단에 등단도 했다.
하남갑
추미애,이용
추미애 파워도 예전 안 같다. 윤석열 호위무사에게 지고 있다니 국회의원이 되어서 윤석열과 한동훈과 맞짱 뜨고 싶은 마음은 아는데 후배에게 맡기고 강남3구, 또는 분당에 갔다면 어떠했을까...
막판에 겨우 역전했다.
하남을
김용만,이창근
김용만 당선
민주당 김용만
백범 김구 선생의 증손자이자 민주당 인재영입 8호
조지워싱턴대 정치학과, 공군 학사장교(125기)로 임관
LIG넥스원 방산업체에 근무.
용인갑
이상식,이원모,양향자
민주 이상식 당선,
민주당 이상식
부산지방경찰청장 출신이다. 국무총리실 민정실장을 했다.
pk출신이면서 민주당 입당은 경북에서도 화제였다. 그의 나이와 경력이었다면 국힘당으로 대구 경북에 출마해도 충분했기 때문이다.
2018년 대구시장 경선에서 탈락, 21대 총선에서 대구 수원구 을에 출마 낙선
윤석열 꼬붕 이원모 낙선,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중매로 자생한방병원장 차녀와 결혼 했으니 걱정없잖아 뭔 권력까지 노리냐.
양향자 반도체 여전사라며 3.2%의 득표율, 삼성에 욕 무지 먹겠다
용인을
손명수,이상철
민주 손명수 당선
민주당 손명수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서울대 행정학 박사, 사이타마 정책학석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건설공학박사, 뭔 공부를 이렇게 공부가 취미인건가.
89년 행정고시로 공직 입문, 교통분야 전문가다. 2020 국토교통부 제2차관
용인병
부승찬,고석
2천표 넘개 차이인데 고석을 부승찬이 이기기 힘들 것 같은데..
역전, 부승찬 당선.
민주당 부승찬
공군 소령으로 예편, 정치학박사. 19대 국회 당시 민주당 보좌관으로 정치 입문. 20대는 정의당 김종대 보좌관.이후 정경두 국방부 장관 정책보좌관을 했고 21대 총선 민주당에 입당 제주을 경선 탈락, 이후 국방부 대변인을 함.
용인정
이언주,강철호
이언주 당선
얼마나 잘 싸울려나..ㅎ
파주시갑
윤후덕,박용호
윤후덕 당선
민주당 윤후덕 연세대 운동권이었다. 이후 출판사를 운영 했는데 출판 하는 책들이 국가보안법 이적물로 구속 수감 사면복권 이후 또 구속수감 복권을 거친다. 이후 민주당 김원길 보좌관으로 정치입문 했는데 김원길이 한나라당으로 옮기자 반대하면서 민주당에 잔류한다.
노무현 대통령실 청와대 정무비서관, 국무총리 비서실장을 거챠 고향 파주에서 18대 총선 출마 낙선, 이후 19.20.21.22대 4선
파주시을
박정,한길룡
박정 당선
민주당 박정
탁구 선수를 할 정도로 잘했지만 공부를 선택 서울대 졸, 박정어학원을 운영 엄청난 인기로 확장을 거듭하는 와중에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 토플 책을 만들기도 했다. 당시 시각장애를 가진 학생이 처음 수강 신청해 당황했지만, 학원 곳곳에 플랜카드를 붙여 학생들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양해를 구해 지정 좌석을 만드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열린우리당 인재 영입으로 입당, 고얄 파주을에 출마 17대 총선 낙선, 18대 불출마, 19대 낙선, 20대 드디어 당선 이후 21.22대까지 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