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제품 세탁기에 대해 알아 봅시다

 




<전문가는 아닙니다 태클 거셔도 상관은 없지만 제가 오래 판매를 했고 전문 지식은  아는 범위와 구글링을 통해 알아봤습니다>


참 애매해요

전 이전에 대우껄 많이 권했습니다

소위 말하는 가격대비 좋다고 한다면 대우죠...왠 뜬금없이 대우가 나오느냐...

원래 PDP도 대우가 제일 먼저 일본 NEC제품을 가지고 국내에서 만들었어요

또한 PDP패널도 제일 먼저 생산했고요


하지만 지금은 아직 대우가 있어요 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ㅎㅎㅎ

동부대우죠 이젠....

왜 벽걸이 미니드럼세탁기 나오잖아요^^

전 원래 무세제세탁기 매니아였어요

세탁기는 무세제 사라고 지인들에게 무조건 강권했었죠 ㅋㅋㅋ







무세제세탁기의 원천 기술은 중소기업에 잇어요

경원엔트프라이즈인가 하는곳인데....이 기술을 유일하게 대우가 받아들이면서 나온게 마이다스죠...

그런데 왜 실패했을까요?

일단 가격입니다 3배정도 비쌌어요 나중에 큰차이도 안났지만

둘째는 가전 업체들과 세제업체와 힘을 합쳐 무세제에 대한 오류를 슬그머니 말하기 시작했어요 ㅋㅋ

그게 뭐냐면 무세제 세탁기에는 전기분해를 촉진 시키기 위해 촉매제가 들어갑니다

이걸 세제다 아니다 하고 싸운거죠

문제는 촉매제로는 세탁 능력이 전혀 없습니다 그것만 봐도 아닌게 분명할듯한데 말이죠

또한 무세제가 히트치면 세제업체, 엘지 ,삼성은 세탁기 다 팔아 먹은거니깐요....

너무 아까워요 정말...


많이들 물어 보시는데 세탁 잘 됩니다 다들 거품이 안나면 세탁하는것 같지 않다고 하죠 그래서 무세제에 대한 믿음이...ㅠㅠ

또한 피죤같은 것 넣지 않아도 세탁하고난뒤의 냄세도 없어요..

둘째 살균은 기본이었죠...그리고 세제를  사용할수도 있어요 아주 찌든때 같은것 세제를 쓰면 더 빠를수도 있으니깐요 


지금 일본 중국이 프리미엄 제품으로 밀고 있어요..무세제세탁기를.. 무세제 세탁기기는 다른곳에서 지금 빛을 발휘 하더라고요

일명 세탁소입니다 ㅋㅋㅋ 원천기술을 가진 업체와 전 산업부 장관이 힘을 합쳐 한다고 하더군요....

지금은 출시를 안하는 듯해요 동부로 넘어가면서...음...지금 다시금 계획중이라고 하네요..

일본 산요가 가진 무세제보다 대우게 훨씬 나은 기술입니다

중국 하이얼하고는 비교가 안되죠 원래 일본하고 중국에서 이 기술을 산다고 했는데 끝까지 경원에서 안팔았다고 하네요

나오게 되면 꼭 무세제 사용하세요 후대를 위해서 환경을 위해서라도...헐 하다보니 무세제 이야기만...ㅋㅋㅋ









자 일단 세탁기


삼성에서 버블세탁기 이야기 하는데 공기방울과 버블의 차이점이 뭔지 ..흠

물살로 때려서 세탁하는것 보다 공기방울이 세탁물에 대해 손상이 훨씬 적어요

그리고 세제를 푸는 효과도 무지 빠르고요

또한 물 사용량이 적게 듭니다

세탁 수준은 공기방울이 터지면서 때를 밀어내고 물살도 때리는것과  내는것과 

단지 물살이 때리는것 차이 아시겠죠 ㅎㅎㅎ








엘지는 DD모터라고 해서 비싼 제품은 이게 적용되죠

이게 뭔말이냐면 기어와 기어가 직접 맞물림하는거고요

팬밸트 방식은 자동차 보면 팬이 걸려서 다른 모터로 이어서 구동하게 하잖아요 그 방식입니다

이건 엘지의 특허이기에 아무도 채용못해요 팬이 끊어져서 모터가 움직이지 않는일은 절대 없죠

또한 더 고속으로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대우가 바람탈수라는 신기술을 적용했었는데 요즘나오는것 보니 타업체도 이 기능이 있더군요..

다 쓸수 있게 해줬나보아요 ㅋㅋ









삼성..은나노라 먼저 이름으로 유명했죠

이건 대우의 나노 실버를 본뜬겁니다 이름만 한글로 바꾸어 마케팅을 무지했고 소비자는 그걸 믿었죠

나노실버를 적용하는 방식도 틀렸어요 삼성 엘지는 코팅 수준이지만 대우는 제품을 만들때 투입을 한겁니다

코팅이 벗겨져도 대우는 아무 상관이 없었죠



그뒤에 삼성은 버블이란 이름으로 광고를 하기 시작합니다

버블과 공기방울....무슨 차이가 있는건지..제가 아직 몰라요 

엘지는 손으로 세탁하는것과 같은 동작을 세탁기에 적용했죠 이것도 획기적이라 할수 있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