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키보드추천,플런저키보드 이도디스플레이 주맥스 K5 가성비 최고입니다

by 사라보 2015. 6. 18.



키보드 , 키보드추천, 기계식키보드, 게이밍키보드, 이도디스플레이

PC방키보드,피씨방키보드,ZUMAX K5, 쥬맥스K5,주맥스K5






키보드 종류는크게 기계식키보드,멤브레인키보드로 나뉘어집니다 

두 키보드는 완전히 성격이 다른 방식의 장단점을 지녔죠

타격감이 좋으나 시끄러운 (밤에 사용하면 등짝 스매씽) 타격감은 없으나 조용한 멤브레인방식

기계식키보드의 키감을 가진 멤브레인 방식에 플린저 하우징을 추가한 플린저키보드



이도디스플레이에서 나온 키보드 주맥스K5 플런저키보드입니다

기계식키보드의 키감을 가진 착한 가격의 키보드입니다 물론 완전 기계식키보드의 키감은 아니지만

이 가격대에 이정도 제품을 만나기는 힘듭니다 같은 플런저키보드 가격대를 보면 알 수 있겠네요

피씨방키보드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PC방키보드로 많이 만나는게 플린저키보드인데요

일단 가격이 착하다는 점 두번째는 게이밍키보드라 불리기에 손색이 없다는 점이죠

이도디스플레이 주맥스 K5 (ZUMAX K5)를 찬찬히 볼게요







멀티 26키 적용

전 마영전을 자주 하는 편인데 26키 동시입력이면 충문합니다

프로도 아니고 여태 즐겨왔던 게임중에 더 필요했던 게임은 손꼽네요


이도디스플레이 주맥스K5는 가격대가 2만원중반대입니다

이 가격대에 LED조면과 폼패드 손목보호대가 함께 있다는것!!!

 가성비 최고네요







요즘 손목보호대가 내장된 키보드를 볼 수 있더군요

이도디스플레이의 키보드손목보호대는 단단한 케이스가 아닌

두툼한 실리카겔로 이루어진 폼패드 푹신합니다








책상에 고정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음..저같이 키보드 움직여야하는 일이 많은 이들은 벗기지 마세요 

접착을 안해도 움직임이 정말 작더군요







장시간 사용 중인데 정말 편안합니다

이제는 폼패드가 없으면 어색하네요 







기존 사용하는 키보드인데 멤브레인 키보드의 일종인 아이솔레인방식의 멤브레인 키보드입니다

가벼워요 그러다 보니 게임을 할 때는 무척이나 불편합니다







메탈 하우징으로 인해 무겁지만 안정감은 좋네요

게임할 때 특히 진가를 발휘합니다







고급진 패브릭 처리된 usb연결 선입니다






게임전용  키캡이 9개 

키캡 분리 클립과 고무 높이 받침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전용 키캡을 사용함으로 게임시 더욱 오타 동작 범위가 줄어들겠죠







플런저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와 닮은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실제 키감은 차이가 나긴합니다 






청축,갈축,적축,흑축으로 나뉘어 지는 기계식키보드의 차이점은 이렇다고 해요






청축... 딸깍거리는 소리가 무척강하죠 그대신 소음도 많은

갈축... 소음은 잡고 키압력이 낮아서 빠른 타이핑에 유리하고 부드럽게 동작하죠

흑축....스프링이 단단한 대신 눌린후 반발력이 상당히 강해서 다른 키로 이동이 수월합니다

적축... 흑축에서 키압을 낮춘 갈축보다 부드러운 키감이 있다고 합니다






이도디스플레이 쥬맥스K5는  최대한 기계식 키도드의 키감을 살린듯 합니다

적축을 사용해 본적이 있는데 비슷한 느낌인 듯해요

솔직히 자주 사용해 보지 않아 딱 그 느낌이라 꼬집지는 못하지만 ㅎㅎ

타격감을 보세요







저는 멤브레인 방식 키보드 사용하다 만나니 더욱 치는 맛이 생기네요

기계식 보다 당연히 차이남은 분명하지만 이 정도면 가성비로 만족하고도 남아요







전 키보드를 좀 높게 사용하다 보니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전 제품은 정말 낮아서 담배 갑을 대고 사용 했었죠







이것도 낮은 분들은 높이 조절 고무탭이 여유분으로 동봉되어 있으니 이렇게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게임을 위해서 26키 동시입력과 원도우 장금장치 키반응속도 조절기능도 있습니다

자동플레이가 되는 게임을 하는 분들에게는 key lock 기능도 있답니다








저같이 책상앞에서 과자도 먹고 음료수도 먹고 커피는 기본인 분들에게는 

정말 키보드 청소하기 까다롭잖아요






야밤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저는 아직 자판을 안보고는 치지 못하는 타입이라 ㅋㅋㅋ

LED조명으로 인해 키캡의 글자가 보이는 ..저는 무척 좋아요








조명을 바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Fn키와 옆에 조명키를 이용하면 된답니다

색상 변화는 조명키를 누를때마다 변합니다

자동으로 색상 변화는 Fn키와 같이 조명키를 눌러주면 되답니다

색상강약은 Fn와 Page up,down을 눌러주면되네요







동영상 ,음악 ,을 즐겨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단축키들입니다

전 영화블로거라 영화 미드를 하루 한편은 꼭 보는데요 무척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스킨이 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다 보니 처음에는 좀 미끌미끌

그런데 이틀만에 금세 적응이 되더군요







1. 폼패드는 정말 사용할 수록 편안함을 느낍니다

2.시시각각 변하는 LED는 고급스럽움을 지니게합니다

3.청소하기가 무척이나 용이해요

4.키감은 부드러우면서도 치는 맛을 줍니다 기계식키보드에 그렇게 떨어지지 않아요

5.가성비 정말 뛰어납니다 위 모든 기능을 갖추고도 가격은 착하죠






기계식키보드의 가격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최상의 키보드가 아닐까 싶네요

게이밍키보드로 정말 손색이 없습니다 

다른 플런저키보드와 비교해 보세요 가격 성능 절대 떨어지지 않아요

주맥스 K5 키보드추천합니다 꼭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