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가성비 좋은 게임유저들을 위한 ASUS X302LJ-R4020 노트북

by 사라보 2015. 8. 2.
728x90




전 아직 컴퓨터에 대해 능숙하게 잘 알지는 못하는 편입니다

노트북도 제일 먼저 산 제품 6년전 마지막 구매한 제품까지 삼성 ,엘지 메이저 제품만을 사용 해 보았어요

지금은 노트북이 없는 상태죠 업무를 데스크탑에서만 하기에 거의 필요가 없더군요


올해 부터 업무가 지방에서 이루어지다 보니 자주 내려 가는 편입니다

가끔 꽤 긴 시간을 있다보니 이제는 노트북 필요성이 느껴져서 (게임을 하고자 하는 열망이 제일 큰 이유입니다 )

지방에서 pc방 가다보니 중간에 끊지를 못하겠더라구요 잠이 부족  

ASUS X302LJ-R4020 노트북 필드테스트에 참여를 해봅니다

프리도스 제품입니다


인텔 5th Core i5-5200U Processor 프로세서, 4GB DDR3 메모리, 123GB SSD SATA 탑재 

 NVIDIA Geforce 920M(N16V-GM-S) DDE3L 2GB 그래픽카드 탑재 

 33.78cm LCD(FHD 1920*100), 16:9 비율 디스플레이 지원 

 무게: 1.59kg, 크기: 323(W)*234(D)*25.6(H)mm


현재 가격 699,000원







음 오래간만에 노트북을 보는데 케이스가 길죽한것이 요즘 노트북 케이스는 이런 식으로 나오나요?

왠만한 가방 부럽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뭐 그렇다고 이걸 들고 다닐 일은 없겠죠 







사용 설명서와 64 bit  드라이버 설치 CD가 포함되어 있네요.

 윈도우8.1 용 드라이버 만 제공됩니다.

윈도우 7을 설치시에는 따로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서 설치를 해야하더군요

위도우 8.1이 아닌 원도우7인 저는 음.................







ASUS X302LJ-R4020 노트북 의 상판 표면은 메탈 재질

까끌까글하게 느껴 지기에 손에서 쉽게 이탈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spun 효과라고 명명하는데 실로 만든 느낌이라고 말하는 것 같아요

하여간 기스에 강한것 같아요





지금 들고 다니는 백팩에 충분히 휴대가 가능한 크기입니다





323(W) / 234(D) /25.6(H) 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13인치 노트북은 역시 휴대성이 좋습니다





이전 노트북도 13인치 였는데 더 크면 무게도 그렇지만 휴대가 무척 불편하더라구요







뒷면은 메탈 재질이 나니네요

플라스틱 재질인것 같습니다

고무바킹이 큼직해서 마음에 드네요 문제는 얼만큼 튼튼한지가 관건인데

(이전 제품은 너무 쉽게 떨어져서 몇번이나 as를 갔는지 브랜드 제품인데 무척 성질을 나게 했었어요)






터치패드는 13인치 모델 치고는 제법 시원한 크기합니다

15인치 터치패드에 맞먹는 크기인듯해요





일단 더 길어진 배터리 수명이 마음에 드네요

리튬-폴리머 배터리로 구성되었습니다





인텔 5th Core i5-5200U Processor 프로세서 설치가 된 노트북들 가격 대를 보면 대부분 100만원대를 형성합니다

일단 이것만으로도 일단 한수 접고 들어갑니다

NVIDIA Geforce 920M(N16V-GM-S) DDE3L 2GB 그래픽카드라 

제가 학소 있는 마영전에서도 충전히 고화질로 즐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밀단 가장 중요한 건 마영전 할 때 제가 게임방을 만들 수 있어야 해요 

컴 환경이 안좋으면 다른 유저들 게임 환경이 엉망이라







이어폰 , HDMI , USB 연결단자, 메모리 리더기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구매를 위해 쇼핑 나갔을 때 본 제품들에 비해 여러 구성이 잘 되어 있네요






자판 배열 간격도 13인치 치고는 넓게 구성 되어 있습니다

노트북을 오래간만에 사용 하다 보니 키보드에 비해 아직은 불편하네요

키보드를 약간 높여서 사용을 주로 하다보니 저에게는 아직 자판은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선 정리를 위한 홀드가 있습니다

세세한 곳에 신경을 다 쓴게 표가 납니다





정말 작아졌네요 무게 또한 가볍구요





윈도우를 깔고 시작해 봅니다

무지 고생했습니다 ㅠㅠ





일단 휴대성은 정말 좋습니다

또한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게임이 원활하게 돌아가야한다는 점이었는데

일단은 합격점을 주고도 남네요

밝고 강한 색상을 처음 접하도 보니 눈이 좀 아프기는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들에 비해 고사향이라 ㅎㅎ

게임방에서 하는것 정도는 아니어도 집에서 충분히 즐길 정도입니다

NVIDIA Geforce 920M(N16V-GM-S) DDE3L 2GB 그래픽카드의 느낌은 대단했습니다

물론 그래픽 이외에 인텔 5th Core i5-5200U Processor 프로세서, 

4GB DDR3 메모리, 123GB SSD SATA 탑재도 당연히 한몫을 했겠지만

노트북으로 이게임을 고사양으로 높고 게임을 이렇게 원활하게 할 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다른 유저들의 불만 접수도 없었네요






ASUS가 개발한 SonicMaster 사운드 기술이라고 하는데

제가 게이밍헤드셋을 사용하기에 그 음질 구분이 갈 줄 알았는데 막귀라서 잘 모르겠더군요

다른 노트북과 비교를 해보았어야 하는데 아쉽네요

하지만 음악모드,영상모드,레코딩모드,게임모드,스피치 모드 총 5가지 모드에 따라

음향을 조절해 주는 기능이 있는데

요것 따라 해 보니 소리가 미세하게 차이가납니다

어느 부분이 딱 그렇다 꼬집지는 못하겠는데 확실히 차이가 나네요





ASUS X302LJ-R4020 노트북의 장단점을 말해 볼게요


솔직히 간단하게 사무용으로는 너무 고급입니다

하지만 저같이 이동을 하면서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정말 딱 맞는 것 같습니다

부팅이 되는 속도는 전광석화구요 그래픽 또한 제 만족을 충분이 두드립니다

게임돌이들을 위한 착한 가격의 노트북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접하기전에 다른 제품들 실물을 봐야 겠지만 아마도 이제품을 넘는 사양에 가격이 나올것 같지는 않네요








노트북 테스트 시간이 안 맞아서 좀 고생을 많이 했네요

노트북 접수를 늦게 하는 바람에 이때는 제가 지방에 가 있을때라 온전히 가지고 놀지를 못했습니다

시간이 잠깐 날 때 후다닥 올라와서 만져 보았네요

노트북으로 온전히 게임을 즐겨 보지 못한게 아깝습니다


물론 제가 컴퓨터에 대해 더 세세하게 알지 못한 점으로 인해 리뷰도 좀 많이 부족하네요

좀 시간이 여유롭게 있었다면 하나하나 비교 해 가면서 올렸을텐데 많이 부족합니다

지식이 부족해서 몸으로 더 풍족하게 저도 공부 해 가면서 해 볼려고 했는데 ....



이 리뷰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