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스마트컵,물 마시는 시간을 알려주는 컵타임 앱으로 관리도

by 사라보 2015. 8. 5.




스마트컵,cuptime,스마트한음수플랜,건강한물마시기,물마시는방법,선물





스마트한 세상입니다

음제 심장박동도 스마트폰으로 측정하고 만보계 또한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측정이 가능해요

이런 시대에 발 맞추어 좀 독특한 스마트컵 건강한물마시기를 권장하는 컵타임이 나왔네요








스마트컵 컵탕미 케이스는 멋진데요

안타깝네요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계속 컵타임을 둘 수 있도록 만들었으면 하는데 부들부들 떨면서 버렸습니다







선물하기도 좋게 







본체와 두껑 그리고 건전지 사용설명서입니다

이런 건전지 참 오래간만에 만져봅니다 

요즘은 거의 충전식이다 보니 ^^







컵타임의 내부 구조입니다

입력전달센스,터치전달센스,3D 가속도 전달센스 그리고 온도전달센스로 인해

물의 양 온도 그리고 물을 마셨는지 버렸는지도 판단하는 스마트컵입니다








컵타임 (cuptime)은 정말 잘빠진 디자인입니다

 간결하면서도 유려한 디자인이네요






IT제품인데도 전혀 그런 느낌이 안들어요







IPX5 방수설계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당연히 물세척이 가능하죠 그러나 물에 담구어 둔다던가 100도 이상의 고온에 

담구어 두게 되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흐르는 물에 세척을 하는건 당연히 아무런 문제가 없답니다

전체 오차 0.3mm이내 엄격한 오차관리로 방수는 이제 기본인 제품입니다







바닥 부분이 바로 불의 양,온도를 측정하는 핵심이죠

이 부분을 물에 장시간 노출하지 않아야 하는건 당연하겠죠 








컵덮개를 이용하여 바닥부분을 개봉합니다

제품이 오자말자 사용설명을 안보고 열려고 했었어요

당연히 안되더군요











저고리에 걸어서 딱 넣어야합니다

오래간만에 본거라 그냥 얻지는 실수를 했네요 








재밌네요

물 온도에 따라 불빛의 색상이 변합니다







커피를 먹을때 보면 빨간색

차가운 음료를 먹을때는  파란색 오렌지점등을 일부러 만들려니 어렵네요 

ㅎㅎㅎ







혹시나 아이들에게 먹일 때는 불빛을 보고 판단할 수 있어서 좋겠습니다


스마트 앱을 사용하면 좀 더 체계적으로 관리하기가 좋아요

하지만 스마트 폰의 힘을 빌리지 않아도 컵타임 자체에서

물 마실 시간을 알려준답니다







Mecare을 검색 다운 받으세요

블루투스4.0,안드로이드4.3(젤라빈) 기종이 

앱을 통해서 관리하기가 좋다고 하네요







 뷰2라 힘들것 같았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것은 실행이 되네요







일단 이메일과 비번을 등록해야합니다







건강을 보면 제가 마신 음수량을 볼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아마 화면 보기가 좀 달라지는 것 같네요

다른 분들 리뷰를 보면 조금씩 보여지는게 다릅니다

에고 빨리 휴대폰을 바꾸던가 해야지 11월에 교환이 되는데 ..







일단 점 여기를 눌러보니 만보계 기능까지 볼 수가 있습니다

휴대폰을 가지고 걸어다니면 그대로 만보계 기능을 하는겁니다








체중 히스토리는 미케코리아에서 나오는 저울인 레몬과 연계된 기능 같습니다

그리고 또 앞으로 출시 예정인 here (체자방 저울)

요게 정말 탐나네요 헬스장 체지방분석기 보다 더 뛰어난 저울 같습니다








하루 2리터의 물을 먹어야 한다죠

이제 반 먹었네요

하루 물을 정확하게 얼마나 먹는지 사실 아는 분들 계실까요

1리터 물병을 들고 다니면서 먹으면 계산이 될지 모르지만 그런 분들은 없죠 당연히 저도!


특히 다이어트 할 때는 물이 중요합니다

물을 적게 마시면 장운동에 문제가 생기고 그러다 보면 피부에 문제가 오죠

그만큼 물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되는 몸의 70%가 물로 되어 있으니 

소비 되는 물 꼭 채워줘야합니다






그외 여러가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에 보면 운동량이나 수면 등 여러기능이 있는데 이부분을 터치하면

이 기능에 필요한 제품들이 보여지네요

즉 이 앱 하나로 레몬 저울등 여러 기기와 연동해서 몸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한음수플랜을 위해 정확한 사용법이 있답니다





물을 따르고 바로 마시면 앱이 파악을 할 수가 없답니다

앱과 연동을 할 시간이 필요해요

물을 마시기전 평평한 곳에 5초간 두세요 그 5초면 물의 양을 파악을 할 수 있답니다

마시고 난 뒤에도 5초간 두세요 음수량을 계산할 시간이 필요하답니다






이런 커피를 마셔도 물을 먹은 것 같이 올라가네요

내가 하루에 커피를 몇 잔이나 먹는지 확인 해 볼 때도 유용하겠어요





신체가 물을 필요로 하는 시간을 알려주는 똑똑한 스마트컵 컵타임

물마시는방법은 목이 마를 때가 아니라 신체가 물이 필요로할 때라고 합니다

한번에 많은 물 보다는 지속적인 물 섭취가 건강한물마시기지름길입니다

하루 바쁘다 보면 물 없이 일할 때가 태반입니다





알람을 들어야죠

항상 제일 많이 있는곳 일하는 책상앞에 딱 두었습니다


총평


항상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고 생각 하지만 정말 하루 1L도 안마시는 것 같은데 

똑똑하게 알려줍니다 저울까지 욕심이 생기게 하네요


그런데 앱의 배터리 소모가 좀 있습니다

요건 좀 아쉽습니다 

덮개가 그냥 얻어 두는 수준이라 아쉽네요





그런데 홈페이지에 보니 밀폐용기와 차 필터를 묶어서 판매를 하는군요

이건 모르고 지나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부분을 열기 위해 어쩔 수 없겠지만 뭐랄까 처음부터 나오는게 맞는게 아닐지 고민해야 될 부분 같네요




다이어트에 필요한 제품일 뿐만 아니라 건강함을 지키기 위한 꼭 필요한 

스마트한음수플랜을 위해 필요한 컵타임이네요

이것과 함께 저의 다이어트를 위해 레몬 저울도 필요할 것같아요

 내 건강 지키미 , 다이어트를 위해 더나은 제품들 구경 해 보세요


http://mecare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