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외장형 ODD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1 사용기

by 사라보 2015. 6. 28.

 

 

 

 

울트라 노트북이나 조립 pc,그리고 일체형pc들은 내장 ODD가 없습니다USB로 ODD의 쓰임새가 예전과 같이 필수는 아니지만USB는 분실 위험에 항상 노출되고 PC는 바이러스로 인해 자료가 날라가버리는 경우

정말 중요한 문서나 사진 영상 같은 경우가 들은 경우에는 멘붕이 온답니다

또한 운영체제를 설치할 때는 없어서는 안되죠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1은 

울트라 노트북에 어울리는 외장형 ODD입니다

 

 

 

 

 

 

 

맥과 원도우 다 사용 가능하네요

 

 

 

 

 

 

M-DISC를 사용하여 굽게 된다면 

천년의 보장 기간을 가지는 획기적인 외장 ODD

 

 

 

 

 

 

스마트 TV에서도 동영상이 구동됩니다

외부 입력이 가능한 TV와 디지털 액자에서 동영상이나 사진 보기가 가능하답니다

학원 교제 부록 CD를 볼수도 노래 동영상 레코딩까지..

 

 

 

 

 

 

144mm / 137.5mm 두께는 14mm 정말 얇아요

외장형이기에 휴대성이 높아야 하는데 충분하네요

 

따로 사용법이 없어도 될만큼 자세한 설명이 케이스뒤에  다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내장 ODD를 사용 해보았기에 큰 차이는 없더군요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1의 색상은 화이트

사용설명서 ,설치 시디 ,USB 케이블

 

 

 

 

 

 

 

미끄럽지 않게 바닥은 고무로 되어 있어요

쉽게 미끄러지지 않겠어요







제조사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코리아는 

세계 1위 Optical Storage Player인 Hitachi-LG Data Storage(HLDS) 히타치와 엘지 합작회사입니다

 

 

 

 

 

 

 

 

 

GP60NS51 

USB 케이블 색상도 까맞춤으로 화이트

다만 마이크로 USB가 아닌 미니 USB네요

저야 카메라와 호환이 되니 상관은 없는데 마이크로 USB가 대세이기에 

더욱 많이 사용 하는 제품들이 있으니 호환성을 생각 해서라도  교체 될 것 같네요

 

 

 

 

 

 

 

잘못 손대면 고장의 원인이 되는 트레이기에 조심조심

 

 

 

 

 

 

소프트웨어를 실행시켜야죠

 

 

 

 

 

 

 

자신에게 필요한 걸 선택 다운을 받습니다

CyberLink Power2 GO는 필수로 받으셔야 구울 수가 있겠죠 ^^

 

 

 

 

 

등록하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CyberLink에 관심 있는 분들은 등록해서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아 보는것도 괜찮을겁니다

 

 

 

 

 

 

Power DVD는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다운을 받아야합니다

다른것들은 한정판이기에 필요하지 않으면 받으실 필요가 없어요

저는 제일 목적이 영화를 소장하는 거라 안 받을 수가 없더군요

 

 

 

 

 

데이터 & 백업 이 부분이 DVD굽는 곳입니다

 

 

 

 

 

데이터 디스크부분에서 DVD를 선택 

다른 기능들은 업그레이드 즉 유료를 해야만 사용이 가능하네요

 

 

 

 

 

가지고 있던 공DVD가 있어서 그냥 사용해 봅니다

M- DISC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긴 저장이 안되겠지만 ㅎㅎ

 

제가 가지고 있는건 DVD-R 즉 굽기만 가능하고 지우는건 안되죠

만약 사용하실 DVD가 저같은 DVD-R이면

 

 

 

 

 

내컴퓨터로 들어가서 

 

 

 

 

디스크를 준비하는 방법에서 선택을 해주어야 해요

DVD-RW면 그냥 굽기를 하면 된답니다

 

 

 

 

 

 

4GB를 굽는데 거리는 시간은 3분29초 정말 빠르네요

 

 

 

 

 

 

동영상 화질은 곰플레이어보다 나은 듯합니다

Power DVD가 좋기는 한데 업그레이드 하라는 창은 정말 짜증나네요

이 부분은 LG가 관여를 못하나 보네요..살짝 아쉽네요

 

DVD가 동작하는 소음은 정말 미세하네요

애써 확인을 해야 느낄 수준

무소음 Silent Play 

이 기능이 바로 드라이브 사용시 발생되는 소음을 자동으로 줄여주는 기능이 있답니다

그래서 정말 소음이 작아요

 

 

 

 

 

TV연결을 해 봅니다

연결 후 트레이가 열린 상태에서 사출 버튼을 2초간 누르면 TV연결 모드가 작동!!

 

 

 

 

 

 

 

 응 ?인식을 못하네요





다른 cd를 교체 하니 작동을 합니다 무엇이 문제였는지 모르겟습니다 

호환성이라고 하지만 ..ㅠㅠ

 

 

 

 

 

 

tv에서 작동이 잘되고 있습니다 코덱문제일까요? 

호환성 문제로 작동 안되는 것도 있는건 잘 확인했습니다 ㅎㅎ

 

 

 

 

 

내장 ODD보다는 조금 더 가격은 높아요

하지만 PC뿐만 아니라 울트라 노트북,TV까지 활용도를 생각 한다면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1 외장형 ODD가 더 가성비가 좋습니다

 

 

 

장점 

 

 

 

 

 

휴대하기도 쉬운 슬림형 고급진 디자인

슬림 외장형 ODD 하나로 다양한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점

(울트라 노트북,PC,TV)

보존 기간이 정말 길죠 스크레치나 지문에 상관 없이 깨끗한 화질

 

 

단점

 

소프트웨어의 자율성이 너무나도 짜증을 불러일으킵니다

홍보가 너무 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