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외장 ODD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0

by 사라보 2015. 6. 18.





예전에는 내장형 ODD가 거의 컴퓨터에 자리를 잡고 있었죠 

브랜드 PC를 구매하면 아직도 필수로 제품에 ODD 필수로 있잖아요 저는 애당초 조립을 하면서 ODD를 선택 하지 않았어요 

거의 USB를 이용하기에 필요 없다고 생각 했죠 문제는 USB를 분실 했을 경우 정말 난감하더라구요


정말 중요한 문서나 사진 영상 같은 경우가 들은 경우에는 멘붕이 온답니다

그런 경우에는 ODD의 필요성을 즐감하죠

천년의 기록이 가능한 M-Disc 기술을 가진 외장 ODD

세계 유일 영구적 데이터 자료 저장장치를 지닌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0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외장형ODD울트라북 그램 노트북을 사용하는 이들을 위한 일체현 PC를 위한

울트라 슬림 DVD Writer입니다

스마트 TV에서 유아용 동영상 구동도 가능하다니 팔방미인이네요







따로 사용법이 없어도 될만큼 자세한 설명이 뒤에 있습니다







천년이 가는 영상은 일반 공CD나 DVD가 아닌 M DISC를 이용해야 하더라구요

스마트 TV와 연결,운영방식은 원도우 & 맥과도 호환이 되는 LG 울트라 슬림 외장형 DVD






사양은 그닥 크게 채크 할 건 없더라구요





본체 ,사용설명서 ,설치 시디 ,USB 케이블이 들어 있네요







회색 빛이 나는 실버 메탈이 고급스러움을 나타냅니다






바닥면은 고무 바킹이 있어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되어 있어요







제조사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코리아는

세계 1위 Optical Storage Player인 Hitachi-LG Data Storage(HLDS) 히타치와 엘지 합작회사입니다










usb 2.0 단자입니다

 엘지 울트라 슬림 외장 odd는 usb로 간편하게 연결이 가능하기에 편리해요






노트북에 주로 사용한다고 생각 해서 짧게 나온것 같은데요

저에게는 많이 짧네요

전 노트북 보다는 대부분 PC에서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14mm 두께 200g의 초경량 무게

가로 144mm / 세로 137.5mm입니다

울트라 노트북과 잘 어울리는 크기입니다







일단 사용 할 수 있게 설치를 해야겠죠







CD를 삽입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된답니다








우측 설명을 보고 자기가 사용할 것을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CyberLink Power2 GO는 필수로 받으셔야하구요

전 어떤 기능인지 궁금해서 다 다운 받았습니다









등록을 하라고 하는데 요건 LG와 상관없는 CyberLink로 보내는 거라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처음 등록하면 아래 사용 할 수 있는기능이 즐겨찾기 데이터&백업

유틸리티가 생성된답니다





노턴은 60일 평가판을 사용 해 볼 수 있네요





처음 설정하는 첫 화면을 보면 여러 기능을 추가 할수 잇답니다

그런데 30일 한정 60일 한정이라는 평가판들이라 

사용 안하시는 분들은 굳이 다운 받으실 필요가 없네요








전 어떤 기능일까 싶어서 다 다운 받고 다 지운다고 시간만 잡아 먹었네요 ㅎㅎ







다만 영화를 구운 후 영화를 볼때  또는 영화 DVD를 볼때는 

 Power DVD가 없으면 볼 수가 없더군요

뭐랄까 좀 많이 귀찮아요 사실 곰플레이나 다른 것으로 볼 수 있게 하면 좋은데 

POWER DVD가 익숙하지 않으니 보기가 무척 귀찮아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답니다

음악,영상,백업등....







데이터 & 백업 이 부분이 바로 DVD를 굽는 곳이랍니다






위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실행이 안되는 것들도 있네요






한마디로 좀 좋은 기능을 사용 할려면 업그레이드하라는 거죠 

무료가 아닌 업그레이드 필요하신 분들은 하시면 된답니다





첫번째 데이터디스크에서 굽기를 하면 된답니다

CD인지 DVD인지 선택하시면 되고






혹 저같이 DVD-R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이렇게 하셔야만 굽기가 진행됩니다

DVD-RW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그냥 굽기 하시면 되게 설정이 되어 있더군요





컴퓨터로 들어가서 클릭






전 두번째 항목에 클릭을 해야만 구을 수 있어요

영구 보존 할려는 영화들이라 ^^








약 4분도 안걸려 굽기 완료입니다

이제 잘 구워졌는지 확인을 해 보아야죠








이런식으로 또 변환을 하네요 하여간 진행이 됩니다

Power DVD는 사실 많이 불편합니다

자막도 볼 때마다 셋팅을 다시해야 번거로움도 있네요

또 끌 때마다 광고 나오는 건 정말 짜증 유발입니다







자막 설정하는 영상입니다

말로 하기는 그렇고..ㅎㅎ 한글판이 있던데 한글로 안되네요 이건






한 두번 하다보면 쉽게 할 수 있기는 합니다만 

매번 해야 하니 참 귀찮아요









정말 분실해서는 안되는 내아이들이 커 가는 모습 동영상을 이렇게 저장할 수도 있답니다







TV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데

고장났습니다 좀 지난 TV인데 지금 구매할려고 해요

구매하면 다시 올리도록 할게요

안되는 TV도 있다고 하는데 직접 가져가서 되는지 확인해 보고 구매해야겠어요 ㅎㅎ



장단점을 간단하게 보겠습니다


장점


슬림한 디자인 외장형 다양한 곳에 쓰임이 생기고 

오래도록 보존이 가능하다는 점

USB에 비해 가장 뛰어난게 오래 보관하다는 것인데 영구적 보존이 가능하다는 점은 뛰어납니다

일반 내장형 CD 룸에 비해 두배정도 비싸지만 활용도 면에서는 충분한 값어치를 하네요


단점


작동을 위한 소프트웨어가 정말 짜증을 부릅니다

게다가 실행하고 끄면 업그레이드 하라는 창은 더 짜증유발이네요


결론


백업은 더욱 더 필수입니다

해킹으로 인해 먹통이 되면 다 날라가버리기에 더욱 

소중한 사진, 중요한 문서 ,소장하고픈 영화 미드까지 보존하기에는 최고입니다




‘이 사용기는 LG전자 마케팅 대리점 (주관사 :주)솔로몬닷컴&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