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갤럭시S7엣지 폭발 왜 아직 원인을 말하지 않는가?

728x90
SMALL



미국에서 갤럭시S7엣지도 폭발을 했었네요 이것도 한 두건이 아닙니다

5월에는 바지 주머니에 넣어 두었다가 불이붙어 3도 화상을 입고 피부 이식 수술을 하였고 삼성을 고소중입니다


https://www.classaction.com/news/exploding-galaxy-edge-s7-causes-3rd-degree-burns-man/







하지만 중동에서도 최근에 갤럭시s7엣지가 폭발했습니다 또 9월 23일 필리핀에서도 터졌습니다 몇건인지 정확한 집계가 없는 것 같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11&aid=0002881932&sid1=001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6/09/20160927304592.html








10월에는 갤럭시S7 액티브가 폭발했습니다 V20과 마찬가지로 밀스펙인 모델인데도 터지는군요

그런데 밀스펙을 충족하기 위해 정말 디자인은 아니올시다입니다

상대적으로 V20이 얼만큼 디자인이 잘 나왔는지를 알 수가 있는 것 같네요







갤럭시노트7 단종이후에 갤럭시s7로 교환을 해 준다는데 문제는 이렇게 폭발 이후 갤럭시s7은 노트7과 같은 원인을 밝히지 않고 있다는 겁니다

세계 각국에서 터지고 있는데 노트7같이 자국민은 블랙컨슈머로 몰고 갔듯이 몰아 갔다면 또 모를까 그냥 함구하고 있습니다

최소 어떤 원인으로 인해 폭발했는지 밝혀야하는데 전혀 그럴 노력도 안하고 있는게 문제입니다







미국 소비자안전위원회(CPSC)가 갤럭시노트7의 폭발 원인을 발표 하기 전에 한국에서는 배터리 설계 불량으로 몰고 가고 있지만 

아닐수도 있다는등 의견이 분분합니다 가장 큰 원인은 삼성도 모른다는거죠



이 부분은 왜 큰일이냐면 갤럭시s8의 설계는 이미 끝났을겁니다

그럼 원인을 모르는 상태에서 혹시라도 배터리가 아닌 다른부분 결함이라면 갤럭시S8도 태생적으로 안전하지 않다는 말도 되니까요

즉 노트7의 폭발 원인과 더불어 갤럭시S7의 지금껏 있었던 폭발 원인을 하나하나 밝혀야한다는 점입니다


갤럭시노트7에 비해 폭발 건수가 작다고 위안을 할게 아니라는겁니다







한국에서는 여전히 삼성을 믿는 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북미에서는 엄청난 큰 상처를 받았습니다 삼성 갤럭시를 사용 하는 이유가 기본이 잘되어 있다고 하죠

엘지가 이전 초콜렛폰으로 북미 1위를 한 이후 남용 사장으로 잘못된 오판으로 현재까지 허덕이고 있고 

또 제품마다 종특을 하나씩을 다 가지고 있을 정도로 완성도 면에서 좋지 못하기에 중국브랜드에도 밀리는 것이죠







네..물론 삼성 갤럭시도 엘지의 불량 처럼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자세히 따져보면 각 제품마다 엄청난 불량이 있습니다


한 예로 갤럭시S6은 조루배터리라고 하죠 

솔직히 이걸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엉망인 폰 맞습니다 


그런데 왜 많이 팔렸을까요? 

마케팅입니다 


각 포털사이트 , 커뮤니티에는 삼성 알바가 상주하고 있죠

그들의 힘으로 망인 폰도 대세폰으로 몰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마케팅?을 잘합니다







그렇다고 삼성을 욕할 게 아니라 엘지가 무능한겁니다

 아이폰은 이윤이 가장 많이 남습니다 

AS정책도 엉망이죠


하지만 아이폰의 충성 고객은 삼성 못지 않습니다 

엘지가 이런 것을 관과 하고 있죠


그런데 이번 폭발로 인해 삼성이 단 시일에 회복할 수 있을까요?







할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의 귀제들 아닙니까!!


현재 환불 교환 조처도 한국 빼고 북미에서는 혀를 내두를 정도로 바짝 엎드려 있습니다 

사은품 기어핏을 반납하지 않아도 됩니다 , 노트7을 반품시 직접 매장으로 가지 않아도 됩니다 

반품 택배를 각 가정에 보내주는데 그 박스가  방열 처리된 박스고 안전 장갑까지 들어 있습니다

이런 정성을 보이고 있어서 갤럭시의 다른 제품으로 갈아타는 이들도 아직은 있는 걸로 보입니다







국내는 네 호갱님 직접 오세요 멀어도 오세요 

기어핏? 아몰랑 가지고 와야합니다.....



이번 갤럭시노트 환불,교환을 원하는 이들은 불편함이 장난 아닙니다

"이런 불편함을 감수하고 넌 사용할거잖아 그러니 이 정도 불편은 감수해라"

라는 생각을 가진 삼성전자의 대응을 보고도 말 못하네요 


그냥 뽐뿌에 불만을 올릴 뿐입니다 

그게 끝인 반항입니다


AS기사들도 저희 권한이 아닙니다 해 버리니 말을 더 못하는거죠

시간 교통비를 왜 고객이 부담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건 엘지도 마찬가지고 아이폰도 마찬가지입니다 확실한 보상을 받아야죠

아이폰이 콧대가 높은 이유는 빠들이 길을 잘못들였기 때문 아닙니까?







옥시 , 이케아 , 외국기업들이 들어오면 

다른 나라에서는 하지 못하는 짓을 참 당연하듯이 하고 있습니다


징벌적 보상이 없기 때문에 너무나도 쉽게 소비자를 우롱하는데요

 징벌적 보상은 이제 한국내에서도 필수로 도입해야합니다

언제까지 기업을 위해 소비자가 봉이 되어야합니까

정부도 문제지만 빠도 문제라는것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