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전자.IT제품

2016년 티스토리 결산

by 사라보 2017. 1. 6.




티스토리에서 이런 정리를 다 해주네요

2017년도에는 카카오에서 좀 더 티스토리를 공들여 만들어 주길 바랍니다

가짜 이웃도 없고 오로지 검색만으로 다음과 구글을 통해 찾아 주시는 분들에게 고마움을 느낍니다

물론 네이버도 있기는 한데 네이버에서 상위 랭크 되는 글들로 올라서기가 무척 힘들잖아요 ㅎㅎ





일단 글들이 많습니다 영화 블로거인데 영화 보다는 체험단 글들이 더 많은...쩝

그래도 뭐 어떻습니다 글 많이 적었어요 하나의 글을 적기 위해 정말 시간 많이 걸리는 스타일이라

그게 문제네요 나름 자세히 적는다고 적는데도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영화 제 느낌 그대로 옮기기가 힘드네요 문장력이 너무 형편없다보니

잘 하시는 분들 글을 보고 배우고 있지만 쉽게 늘어 나지 않습니다





체험단을 하다 보니 글이 많은건데 한달 평균을 보면 40개 ㅎㅎㅎㅎ

정말 많이 나름 했는데 가장 많이 적은 분은 1,293개 후덜덜.....저의 3배인분 어마어마하더군요





영화글이 70개라는 것은 약 70편을 보았다는 말 한달에 약 5편 이상은 보았네요

작년보다 편수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에 따른 파장으로 중복 태그가 많았네요 그래봤자 몇편 안되는데 ...





방문자 수가 618,675명인데 2015년 보다 많이 줄었습니다

다음 검색이 좀 변했더라구요


예를 들면 2015년도에는 어벤져스 개봉을 하면 개봉 하기 전 기대 글들이 무척 많이 올라오죠

별 내용도 없는 그런 글들이 태반인데 2015년도에는 그 들을 앞질러 실관람 글들이 상위 랭크가 되었는데

2016년도에는 상위 랭크로 올라가지 않고 묻혀버리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오히려 개봉 하고 한참 뒤면 어벤져스에 대한 검색이 뚝 떨어져있어요 그떄 글을 적으면 상위 랭크 되는 참 이상한 검색이....

또 구글 애드센스에서 태클이 들어와서 광고 배치 그리고 광고에 적용 안되는 글들 이런 부분글들을 삭제 또는 검색에 빼다 보니

이상하게도 검색 유입인수가 뚝 떨어 지더라구요





하루 평균 2200명 이었던 것이 1500명으로 ㅠㅠㅠㅠ

도통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더 웃긴것은 2015년도 한해에는 네이버에서 검색이 정말 안되었어요

그런데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기 시작하고 들어 오는데도 유입인원수가 뚝 떨어지는 이상한 기현상이..

결국 다음에서 유입이 안되었다는 것인데 이게 앞서 말한 상위 랭크가 안되기 때문이었습니다


이건 다음에서 자세히 살펴 봐야하는데 여전히 그렇습니다 문의를 해도 뻔한 답만 하고....





하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네이버는 상위 링크에 올라도 3일천하죠

티스토리는 다음 구글 네이트 그리고 다른 생소한 곳까지 검색으로 들어 오는데

한번 글들이 상위 랭크에 오르면 오랬동안 유지를 한다는 점입니다


조회수 높은 글들이 엄청난 분들글에 비하면 조족지혈이지만 오래간 상위 랭크에 올라와 있었기에 저 숫자가 가능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뭐 댓글 수야......



2017년도에는 어떤 결과를 맞이 할지는 모르지만 일단 체험단을 좀 줄여야겠습니다

너무 힘들어요 그대신 좀 더 알찬 글들을 올려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