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황교안 유승민 간단 해부 경제는 사드가 시발점이었고 안보는 지금보다 좋은날이 언제였나

by 사라보 2019. 5. 10.


정치에 대해 속속들이 알지는 못하지만 

어느 정도 언론에 난 이야기로 한번 파악 해 본다

지금 황교안지지율이 어쩌니 저쩌니 해도 본격 대선 정국이 되어봐야 아는거고 또 시간은 무지 남았어

황교안

다들 알다시피 정권 마지막에 총리를 하고 있었다

그럼 황교안이 총리를 하고 있을때 경제는 어떠했나

주식이나 회사 생활을 조금이라도 하고 있었다면 경제가 이렇게 어려워진 시점이 언제 인지 다들 잘 알것이다

뭐 남탓 하자는 것은 아닌데 그 주범이 마산 부림시장에서 경제 살리겠다고 큰 소리 치는게 같잖아서 말 해본다

부림시장 내 청년몰이 망한게 황교안 총리 시절인데 꼭 문재인 정부의 경제 실정으로 망한 것 처럼 밀어내는 것을 보니 웃프더라



경제가 망가진 이유 중에 세계 경제의 문제도 있겠지만 우리나라로 좁혀 보면 

사드의 변수가 가장 컸다

중국에 가서 거짓말 했던 넘이 바로 황교안인데 그것으로 인해 중국이 문을 걸어 잠갔잖아

이걸 다들 잊고 있더라???



백날 중국이 어쩌니 짱개가 어쩌니 하더라도 중국과의 무역은 엄청나게 큰 비중을 차지한다

나하고는 상관 없다고 다들 생각 하겠지만 삼성이 잘나가면 나하고 상관 있나? 마찬가지라고

분명히 말하자면 망하지는 않지만 어렵다 

다른 나라로 눈 돌린다고 하루아침에 경제가 호전 되지 않는다고 그러니 그 기폭제를 투입한게 황교안이다!



안보 문제도 마찬가지다

지금 미국처럼 강하게 나가야 한다고 말하는데 

실질적으로 미국의 외교에서는 문재인 정부에 역활을 어떻게 해 달라는 기본적인 부탁?은 충분히 있을거라는 점은 바보도 안다

미국이 우리가 하는대로 따라 오라고 했을까? 절대 아니거던

그걸 모를까 자한당이? 안다 알면서도 저러는 것인데 지지자들 수준에 맞추는 것이겠지

뭐 내가 아는 만큼의 이야기가 본격 대선이 다가오면 공격하기 딱 좋은 것이라는 거다

그러므로 황교안은 허점 투성이다

아니 그전에 다른 문제로 콩밥 먹을 수도 있을지 모르는거고

황교안은 토론 대담 해 보면 그 실력 여지없이 드러날게 뻔하기에 솔직히 홍준표 과라고 본다


그런데 꼭 안철수 따라 했어야 했나 

백팩 안에 뭐가 들었는지 궁금하다



유승민

유승민을 좋아한 이들이 젊은 층에 생각 보다 많았다

딸 효과라고 할 수 도 있겠지만 여튼 ...이미지는 보수층에서 나름 괜찮은 편이었어 바른말도 할 줄 알고


그런데 유승민은 이것 하나로 망가져 버렸어 똑같은 넘이었다는 소리가 지지 했던 애들에게서 절로 나오더라

어떤 말을 하더라도 이것을 넘을 수가 없다

합리적 보수의 민낯을 제대로 보여준 결과물이지



청탁 유승민 

이 청탁에 대해 유승민의 반론이 있었던가?

청탁에 대해서는 유승민 지지자도 바른미래당도 침묵을 지키고 있는 걸로 알아

잠수 탔던 원인이기도 하지



그런 그가 바미당 지지율 떨어졌다고 손학규 공격하던데 웃프더라

바미당 등에 비수 꽂은건 유승민이야 혹 대선에 또 나올려면 이 청탁에 대해 밝혀야지 아니면 공격만 당해



다들 잊었다고 생각 한것인지 이제 나온다

바미당을 재건? 하겠다는 야심을 보이는데 청탁 이 하나만 나와도 끝난거야

요즘 김장김치로 유명한 이혜훈도 기어나와서 언론과 이야기 하던데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

페북에 올린 유승민 글을 자세히 보고 싶은 분은 사진을 누르면 된다



유승민은 소득주도성장이 잘못되었고 혁신성장을 해야한다고 한다

그에 반해 자한당은 경제 주체를 재벌이 맘 편하게 장사할 수 있게 해야한다고 하지 그러니 자한당이 말하는것은 논외로 두자 

낙수효과라는게 얼마나 허망한 것인지 잘들 알테니까 말이다



그럼 혁신성장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노동개혁, 규제개혁, 시장개혁, 교육개혁, 인재양성

이 개혁의 주체들은 하고 있어도 표 안나고 안해도 표 아나는 개혁인데 누가 어떻게 말 하느냐에 따라 그 정체가 바뀌기도 한다

개혁을 하고 있는데도 개혁 안한다고 하는 것이 현 시점이 아닌가 싶다

노동 개혁을 안하고 있나?

규제개혁을 안하고 있나?

시장개혁은 또 어떤가

난 지금 가장 안되고 있는 것이 교육개혁이라고 본다

이것은 사학법 개정을 안하면 절대 이루어 질 수 없다고 보는 편이기 때문이다

사학법개정이야 말로 교육개정의 첫발인데 죽으라 막고 있는 것들이 바로 자한당 아니던가

유승민 만나면 내가 꼭 물어 보고 싶은 것이 바로 사학개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거던


말이 길어졌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으로 인해 고달픈 나라가 한국임에 틀림없다

혹자는 짱개 밟아야 한다고 난리치지만 그 여파는 최악의 경제 저하로 우리에게 돌아오고 있다는 점 명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