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

고무나무AA등급 알아보고 원목 수납 스툴의자 화장대의자 보조의자 구매 했어요

by 사라보 2023. 5. 11.

그나마 오래 사용 할려는 가구들은 고무나무로 만든 제품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예전에 고무나무 원목에 대해 좀 알아 봤었는데

 

이번에 화장대의자 구매하면서 고무나무 등급에 대한 설을 좀 풀어봅니다.

 

 

 

 

원목 가구 중에는 고무나무는 가장 만만하다고 하네요 

가격이 저렴한 반면 단단하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어서..

 

고무나무 보다 못한건 소나무  좋은것은 애쉬(물푸레나무) 오크(참나무) 호두나무(월넛)이 있죠.

 

그런데 가구는 가전과 다르게 가격 비교 하기가 참 힘들어요

스펙이 통일 되어 있지도 않고 디자인도 천차만별이고..

 

그래서 가격도 저렴하고 무난하게 많이 쓰이는 고무나무를 선택했고 알아봤어요.

 

 
고무나무 등급

 

 

고무나무에도 등급이 있더라구요.

AA, AB,BC 등으로 나누어지는데 구글, 네이버에 고무나무 AA등급으로 검색 해보면 우리나라 원목 판매처에서도

이렇게 표기를 해서 판매를 하고 있어요

 

이 등급은 울 나라 등급이 아니라 고무나무 원산지가 많은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등 동남아에서 정한 등급이라고 하더군요.

우리나라에서 정한 등급은 좀 달라요

 

 

 

 

친환경이냐 아니냐를 따진다고 하네요.

 

 

 

 

알기 쉽게 비교하자면

소고기를 A뿔 등으로 나눈게 동남아쪽이고

소고기에 약품 함유 되었는지 따지는게 우리나라라고 보면 됩니다.

 

즉, 동남아는 원목에서 등급을 나눈거고 우린 제작했을때 친환경인가를 따지는 것 같네요그래서 친환경 접착제를 사용해서 만든 MDF(합판)도 E0등급을 딸 수 있나봐요.

 

 

 

그런데 우리나라 대부분의 판매처는 고무나무AA등급을 사용 했다는 표기가 거의 없네요.알만한 브랜드도 고무나무를 사용했다는 말만 있어요손가락으로 셀 정도의 몇몇 업체들은 고무나무AA등급을 사용 했다고 표기를 하고 있었어요.

 

이 말은 AA등급 보다 낮은 등급을 사용한다는 반증이겠죠...전 그래서 고무나무 원목 가구를 구매할때는 AA등급으로 검색을 하고 따져보고 구매를 합니다.

 

AA등급 고무나무
수납 화장대의자

 

이렇게 검색을 하고 조합을 해보고 가격을 비교 해 볼려고 했는데

고무나무aa등급에 맞는 업체는 딸랑 하나.....

 

그런데도 가격은 AA등급 표시 없는 제품보다도 저렴했어요

 

원목으로 제작하는 모든 가구를 직접 생산하여 판매하는 생산자 직판 공장

 

생산자 직판 공장이라서 그런가 봐요.

 

 

 

고무나무 원목 표면이 주는 부드러움과 단단함이 느껴져요

 

 

 

 

가격은 32,500원

배송비는 따로 4천원이 들었습니다

 

 

 

등받이 있는 화장대의자와 수납 화장대 의자 중에 고민하다가 수납의자로 결정 했어요.

잡다한 것을 수납해야 할 필요성이 더 높더라구요

 

가격은 등받이 화장대의자가 조금 더 비싼 49,500원이었네요

 

 

 

 

색상은 3가지 였는데

화장대도 내츄럴 색상이고 서랍장도 내추럴 그러니 내추럴로 통일했어요.

 

 

 

 

화장대 의자는 이번에 구매 했고 화장대와 서랍장은 오래 되었는데 색상만 보면 같이 구매한줄,,,,,

내츄럴 색상은 이런 강점이 있습니다.

 

 

 

 

요~~ 구멍은 각티슈 자리인데요

각티슈가 굳이 아니더라도 드라이기나 기타 여러가지를 내부에 뭘 담아 두기 좋아요.

 

 

 

내부가 깔끔합니다

 

 

 

딱 보자말자 AA등급은 다르네....

풉!

봐도 몰라요 ㅋㅋㅋ

 

 

 

 

BC등급을 가져다 놓고 봐도 일반인인 우린 구별은 못할겁니다만

제일 좋은 고무나무를 저렴하게 구매했다는 느낌은 저만 가질 수 있으니 ...

 

 

 

밑 판도 튼튼하네요.

예전 저렴이는 보통 보이지 않게 천으로 마감된 제품이 많은데...다르네요

 

 

 

아... 그리고 저 KC 마크는 판매자에게 물어 보니

 

 

믿고 쓰도 된다는 국가 인증 마크라고 합니다.

그런데 저 마크 없는 판매처도 많더군요.

 

저 인증 마크 따는 것도 다 돈이 들어가잖아요....

믿음이 + 되었습니다.

 

 

 

 

강하게 눌러 봤는데 푹신하지 않고  탱글탱글한 느낌으로 탄탄해요.

 

 

 

 

 

처음부터 몰캉몰캉 푹신하면 좀 있따 푹 꺼져요

그러니 탄탄한게 좋다고 해요

 

 

잘 구매 한 것 같습니다.

여기서 구매 했습니다.

 

세라믹식탁, 화장대, 침대 사이드테이블 등등 취급하는 제품도 많네요

조이퍼니처

 

 

원목 수납 스툴의자 화장대의자 보조의자 AA등급 고무나무 : 조이퍼니처

[조이퍼니처] 원목으로 제작하는 모든 가구를 직접 생산하여 판매하는 생산자 직판 공장입니다.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