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aruda.tistory.com/3676
서대문구갑
김동아,이용호
민주당 우상호 지역인데...압도적이지도 못하고 접전 이라니. 경선에서 너무 오만함을 보여서 지지자들이 돌아선걸까? 그것도 철새 이용호의 지지율이 저 정도 나왔다니...결국 역전 했다.
민주당 김동아는 동아전과로 불리우는 대장동 변호사이기도 하다. 법무법인 태평양 출신이고 현재는 독립 기업법 전문 변호사로 활동했다.
국힘당 이용호는 전북 남원시임실군에서 국민의힘, 무소속으로 두 번 당선되었는데 민주당 복귀를 하려 했으나 민주당에서 미적대었고 국힘당 소속으로 마포갑에 출마하려 했으나 서대문갑에 출마했다.
복당 안시켜주니 국힘당 소속으로 출마한다는 이력은 마이너스다.
서대문을
김영호,박진
김영호 당선 , 박진에게 날리면은 앞으로 평생 따라 다닐 것이다.
강남3구나 대구 경북 강원도 쪽으로 가야 배찌를 또 한번 달 것 같은데?
마포갑
이지은,조정훈
접전이라니 개떡같은 조정훈이 저 정도의 지지를 받는게 정말 놀랍다. 현직인 노웅래에 대한 주민들의 실망일려나? 표차가 599표라니...
게다가 녹색정의당이 고추가루를 뿌리고 갔네
녹색정의당은 선거비 보전이 하나도 안되는걸로 아는데 부채는 확 늘었겠다.
파산신고 하겠구나.
정말 기대했던 총망되었던 이지은이었는데
이지은이 경찰에서 보여준 모습을 보면 스펙, 투쟁심, 행동력,정의감 뭐 하나 빠지는게 없는데...
이지은이 궁금하면 https://garuda.tistory.com/3639
마포을
정청래,함운경, 장혜영
정청래 당선. 근데 고추가루 장혜영이 8%나 지지율이 나오다니...
함윤경은 민주화 학생운동한 이력에 본인이 먹물을 주욱 뿌린..
양천갑
황희,구자룡
민주당 황희 당선 크게 이긴 적이 없다. 이번에도 힘든 싸움을 했다.
국힘당 구자룡은 한동훈이 영입한 인사로 조수진을 이기고 공천을 받았다. 변호사로 보수패널로 방송 출연했으니 계속 하겠네.
양천을
이용선,오경훈
민주당 이용선 당선
서울대 출신으로 민주화운동을 통일 운동도 했고 오래도록 사회운동을 했다. 19대 20대 두 번 도전 낙선 후 21대에 당선이 되었다. 보통 사회 운동을 한 이들이 일을 잘한다. 스펙만 높고 높은 자리에 있던 이들은 직접 일을 잘 못 챙기기 마련인데 사회운동가들은 관련 사항에 대해 잘 알고 직접 움직이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그래서 무난히 당선.
강서갑
강선우,구상찬
강선우 당선, 금태섭을 컷오프 시킨 초짜 정치인에서 이제는 재선
발달장애가 있는 딸을 위해 미국으로 이주 육아와 학업을 병행 인간발달 및 가족학 박사학위를 받고 사우스다코타 주립대학교 상담 및 인간발달학과 조교수로 임용되어 2016년까지 재직했는데 미국의 복지시스템 덕분에 육아와 학업을 쉽게 할 수 있었다는 생각을 가지고 정치로 그것을 만들기 위해 고민했는데, 딸의 가슴이 시키는 대로 하라는 조언으로 무작정 민주당에 입당 정치를 시작 기자들이 좋아하는 대변인으로 이제는 유명하다.
강서을
진성준,박민식
진성준 당선. 진성준은 19대 비례 20대 강서을 출마 했으나 낙선 이후 대통령실 정무기획비서관, 서울시 정무부시장에 있다가 21대 총선에서 입성을 했다.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를 맡으며 체급이 훨씬 커졌다.
강서병
한정애,김일호
한정애 당선. 19대 비례 20대, 21대 강서병에 당선되었는데 특히 20대 총선의 승리는 전무후무하다 지역구에 더불어민주당, 새누리당, 국민의 당, 정의당이 모두 출마 진보표가 분산이 되었고 국민의 힘은 20%나 득표했지만 만표 차이로 1위를 했다.
노동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법안들을 만들어 내고 시행한 게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