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20대 대선 경기도 지역구별 득표/ 성남은 이재명이 키운 분당구만 졌음 수성구 중원구는 이김

by 사라보 2022. 3. 10.

 

 

생각보다 경기도에서 이재명의 득표율이 작았다고 봐요

 

 

 

 

서울 보다 많은 득표차를 내었지만 그래도 전 경기도지사로서 한일을 생각 해 보면 이 정도 득표 차이밖에 나지 않았다니 ..

 

역시 대장동 문제가 가장 큰 이유였을까요?

 

 

 

 

일단 진 지역 표차를 한번 보면

 

연천,포천

 

양평 가평
여주 이천
과천

 

 

연천, 포천, 가평, 양평, 여주, 이천, 과천으로 7군데를 졌습니다.

성남은 이겼어요.

 

 

 

 

처음에는 성남에서 진 것으로 알아서 엄청 당황했어요
잘못된 정보 죄송합니다

 

성남은 수정구, 중원구, 분당구로 나뉘어서 선거 결과를 알리고 있습니다.

수정구는 민주당 3선 김태년, 중원구는 민주당 윤영찬, 분당구갑은 국힘당 김은혜, 분당구을은 민주당 김병욱입니다.

 

 

성남시수정구
성남시 중원구
성남시 분당구

 

 

수정구 중원구는 이재명 승 분당구는 윤석열 승

그래서 득표를 보면 윤석열은 307,972표 이재명은 308,047표를 얻어 성남에서 이겼어요

 

72표를 앞섰는데 지도에는 붉은 것으로 나와 있네요.

분당구를 대표로 지도에 표시를 하니 착오 아닌 착오가 나서 저도 성남시 졌다고 생각 했네요.

 

분당은 이재명이 키웠던 도시라 해도 과언이 아닌 동네이지만 역시 의리 보다는 돈이죠

 

 

 

개인적으로 경기도지사에 다시 출마가 가능한것인지 잘모르겠네요.

서울시장으로 나서야 한다는데 절대 나가면 안됩니다.

 

만약 국회의원 도전을 한다면 성남 중원구 또는 수정구일겁니다.

 

 

 

 

사진은 좌로 부터 경기도지사선거, 21대총선 총선, 20대 대선때의 경기도 득표 지역입니다.

 

 

 

 

경기도지사 때와 비교하면 포천, 여주, 이천, 성남, 과천, 의왕 지역을 잃었네요

포천 이천은 박빙이었지만 여주는 차이가 있습니다.

 

 

김포
파주
동두천
양주
의정부
남양주
구리
하남
광주
용인시처인구
용인시기흥구
안성
평택
오산
화성
안산
수원
군포
안양
군포
시흥
의왕
부천

 

 

김포, 파주, 양주, 동두천, 의정부, 남양주, 구리, 하남, 광주, 용인, 안성, 평택, 오산, 화성, 수원, 의왕, 군포, 안양, 광명, 시흥, 부천을 이재명이 이겼죠.

 

 

 

 

윤석열은 시흥에서 39.88%로 유일하게 30대를 득표 했고 나머지는 다 40% 득표율을 보였어요.

즉 이재명이 경기도에서도 60% 이상 압도적으로 이긴 지역이 없다는 겁니다.

 

 

 

 

반면에 심상정은 20만표를 가져갔어요.

 

여성표 지지를 위한 여성커뮤니티 지지 호소를 조금만 더 빨리 했었더라면..

두고두고 참 타이밍이 아쉬워요.

 

바람이 확 불고 여세를 몰아 가는게 너무 짭았어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1주일 이전에 했었어야 했습니다.

 

여성의 힘 장난 아니었음을 피부로 느꼈었거던요.

여시와 더쿠의 힘 온라인에서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강렬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