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윤석열 CNN 인터뷰/ 질문지를 꼬아서 그런가 동문서답에 난 미국만 바라봐...

by 사라보 2022. 9. 27.
728x90

 

윤석열이 자그마치 쪽지도 없이 CNN과 인터뷰를 했다.

우린 너무나도 잘 알고 있지 않나

1분30초...

 

 

 

프롬프트, 쪽지 없으면 입도 못떼는 윤석열임을 ..

캐나다총리와 정상회담의 쪽지는 세계사에 한 획을 그었지.

 

 

 

 

한심하다는 듯 쳐다보는
캐나다총리 극과극 체험
 
상대방 눈도 못마주치고
저거를 못외워서

쪽지보고 읽는 수준
쪽팔림은 국민몫이었지..

 

그런데 마이 발전했네.

 

 

 

 

발전은 했다.

아직 암기는 된다는 것을 증명 했어.

 

그런데 CNN 질문자가 질문을 꼬았는지 모르겠지만, 외워 온 질문이 나오지 않아서인지 동문서답 파티다.

 

 

 

 

게다가 이 어색한 턱을 잡는 포즈를 보라...

 

동문서답 답변을 보자. ( 참조 클리앙 )

 

질문 요약

1) 북한 근황 알려줘

2) 펠로시 패싱 뭐야?

3) 미국이 대만 도와주는거 갠춘?

3) 너 성공한거 뭘로 설명해?

 

CNN : 러시아 전쟁 등 세계가 난리인데 북한의 위험이나 위협이 증가 하는데 대안은 있나?
굥 : 북한 핵 미사일은 위협적이다. 한국군은 첨단 기술과 경제 분야의 한미 동맹을 이뤄나가고 있다.

 

"응 북한의 핵 위험은 증가 하고 있는데 그거 한미동맹으로 O.K "이러고 있다.방안을 이야기 해야하는데, 그래야 외국인이 한국을 떠나지 않지...도리어 울 나라 긴장감 만땅이야 이러고 있음. (방안이 없긴하지...)

 

CNN : 펠로시 패싱이 휴가라고 변명 했는데 실제는 친중국적인 스텐스를 취한 것이 아닌가? 진짜 이해 안간다. 대체 왜 안 만난 것인가?
굥 : 휴가라서 만나지 않았다. 전화로 생산적이고 친근한 대화를 나누었다.

 

와....할말이 없다.

 

지난달 4일 주한미국대사관. 전날 한국을 찾은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대사관 직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이날 펠로시 의장의 표정은 썩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예방이 무산됐기 때문입니다.

 

펠로시 의장은 이 자리에서 “윤석열 정부는 친중인가요”라는 취지로 발언했다고 합니다. 자신이 대만을 먼저 들렀다가 온 탓에 한국이 중국 눈치를 보느라 윤 대통령과의 만남이 틀어졌다는 의미로 읽힐 만한 대목입니다.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공식 경로로 미 대사관에 문의했습니다.  우리는 이에 대해 코멘트 하지 않습니다”라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만약 펠로시 발언이 사실이 아니라면 아니라고 똑 부러지게 부인했을 텐데,,,,

https://n.news.naver.com/article/469/0000699012?sid=100

 

중국 눈치가 보일 순 있어, 하지만 대놓고 펠로시 패싱을 한 외교처신은 정말 아니었다.

그런데 뭔 생산적이고 친근한 대화를 전화로 했다는건가?

너무 친근하게 할려고 자동차를 날렸나?

 

 

 

 

CNN : 미중갈등에서 대만은 전쟁터가 될 수 있다. 전쟁나서 미군이 대만에 오면 동북아의 갈등 양상을 걷잡을 수 없게 될 텐데 한국은 어떤 자세를 취하는가?
굥 :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그 틈을 타서 위협해 오는 북한을 막아내기 위해 노력하겠다.

 

질문의 핵심은 대만전에 참여를 할련지, 중국에 어떤 태도를 보일건지 묻는거였을텐데....어이 대만은 미국이 관심을 가지면 되고 난 대만 모르겠고 이때 북한이 전쟁을 일으킬수 있으니 북한만 집중할련다.

 

울 나라 입장은 맞는 말이긴 한데, 이게 CNN과의 대담이잖음, 한국내 언론이 아니라고, 그럼 동북아 정세에 대한 큰 그림에 대해 이야기 하는게 맞는데 이걸 이렇게 답변 해 버리네.

 

어찌보면 저 답변은 미국을 열받게 하는 답변일 수도 있다고 본다.

그래서 CNN은 다시 질문한다.

 

CNN : 중국과 대만의 충돌이 일어날 조짐이 있을 때 한미동맹을 통해서 한국에 미국의 전력을 상당히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전략이냐?
굥 : 미국에 대해 대답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반도와 대만 모두 미국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우선 순위가 높습니다. 낸드는 미국이 방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그들의 동맹 및 파트너와 함께. 따라서 두 가지 문제가 모두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대만도 방어하고 우리도 방어해야한다....

만약 중국이 대만을 침공한다치자, 전쟁은 바로 대만이거던 그럼 미국은 대만에 집중 할 수 밖에 없다고, 물론 여분의 병사를 운용하겠지 그 여분으로 북한이 전쟁을 시작하면 도울거라는게 일반적 상식인데, 말을 저따위로 하면 도와줄 마음이 마구 넘실거라고 생각하나?

 

 

 

 

의도 : 정치 입문 8개월 만에 대통령이 되었어, 정치세계에 대한 믿음이 없어져서 일까? 너의 성공에 대해 설명 해봐!
굥 : (뜬금없이)내가 물어 보니까 모두 미국 최고 외치더라. 미국 시스템과 기술이 최고니까 따라하겠다. 법치주의의 가치인 자유시장 경제와 민주주의를 재정립하는 것이기 때문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보편적 가치에 대한 믿음을 잃었기 때문이다????????

 

동문서답의 전형적인 답변이다.

아마도 이 부분은 질문자가 질문지 외 질문을 한 것 같다.

 

 

 

영어 잘하는 분은 텍스터와 동영상이 있으니 보시길,

https://edition.cnn.com/videos/tv/2022/09/25/exp-gps-0925-south-korean-president-yoon-north-korea-threat.cnn

 

(긴글주의) 굥 CNN 인터뷰를 뜯어봤습니다. : 클리앙

아까 CNN 동문서답 이야기를 올렸었는데요.(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589928?c=true#138130216) 아무래도 앞전 답변들도 의심이 들어.. 시간이 좀 남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클로바와 구글번역이

www.clien.ne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