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

[제주도맛집] 제주 오메기떡 하나의 떡으로 3가지 맛을 탐하다-블루탐

by 사라보 2014. 9. 21.
728x90







전 떡을 무척 좋아합니다

자주 아침 대용으로 먹는편이기도 하구요 각 지역에 가면 무슨 떡이 특산물인지 알아보는 편이기도 하지만

그렇게 많은 지역을 가본건 아니라 ㅎㅎ

경남 의령에 살때는 그 지역 떡을 참 맛있게 먹었죠


하지만 오메기떡 쇼핑몰 블루탐에서 취급하는 제주 오메기떡을 맛본후로는 정말 이맛에 반하지 않을수가 없어요






떡하면 가장 많이들 생각하시는 송편,인절미,쑥떡,등등을 많이들 아시잖아요

이런 모든 떡이 하나의 떡에 있다면 어떤 맛을 낼까요?





통팥이 있는 팥떡과 인절미의 쫄낏함과 쑥의 건강함이 어울려진 쑥떡과

곱게 갈은 팥앙고가 어울려져 있는 제주 오메기떡

이 맛은 먹어보지를 않으면 상상이 안될겁니다 ㅋㅋ





제주도에서 직접 만들어서 각 지역으로 보내주기에

제주특산물을 가장한 딴 지역 물품이 아닌 제주의 맛을 그대로 표현한 떡입니다

제주 여행가서 맛보고 반해 버린 제주 오메기떡 지인들 중에는 제주에 가서도 안먹어 본들도 있더라구요

제주도에 여행가셔서 오메기떡을 안먹어보신분들은 정말 안타까워요^^




그렇지만 블루탐에 주문을 하면 제주 그맛 현지 그 가격 그대로 보내줍니다 ^^

제주도 맛집에서 만들어 현지가격 그대로 그맛으로 집에서 먹을수 있네요





일단 블루탐에 주문을 해야죠 그러면 요렇게 제주에서 아이스박에에 담겨져 오더군요

블루탐이 있는 곳이 제주시 조천읍..이증샷 ㅋㅋㅋ

제주에서 오메기떡으로 가장 유명한 제주도맛집에서 만든다고 해요





떡이기에 온도에 영향을 받기에 아이스 박스로 배송이 되는건 당연하겠죠^^





주문을 하시다 보면  두가지 형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잔치로 인해 많은 식구들이 바로 드실거면 벌크타입 즉 포장이 없는 상태로 주문을 하시면 

포장 안된 상태로 배송을 받을수 있어요

2천원 저렴하죠^^


그러나 저는 포장이 되어 있는 상태를 권해 드리고 싶어요

제주 오메기떡은 여러 형태로 맛을 볼수가 있어요

또한 냉동실에 얼려 두었다가 먹을수도 있네요

이점이 정말 놀라웠어요

보통 떡은 하루 정도 지나면 그 찰진 맛을 맛볼수가 없잖아요

하지만 제주 오메기 떡은 달랐습니다





아이스팩까지 들어 있기에 신선도 유지는 충분하더라구요^^





쑥떡 본연의 색과 통밭이 바로 보이잖아요

어떨까요 제주도에서 먹어본 그 맛 그대로 일까요^^

침이 꼴깍꼴깍 넘어 가잖아요..그래서 바로 시식을 사진도 안찍고 ㅋㅋㅋ

서울까지 오는 동안 딱 알맞게 되어 있어요 찰진 이맛 후후 숨넘어가네요





살짝 얼려서 먹으면 맛이 더 좋다?

그래서 살짝 얼려보았습니다 ㅎㅎ





차갑게 해서 먹을 때의 맛은 어떤 느낌이 날지..





한입으로 먹기는 좀 큰듯합니다

두번정도로 먹기에 편하구요

그리고 속을 실제 보여드릴려고 반으로 잘라 보았어요





진한 쑥의 향이 느껴질 정도로 색상 자체가 표현하지 않나요^^

처음 먹었을때의 느낌은 인절미를 베어 물때의 느낌이면서 통밭이 씹히는 그 느낌

그리고 조금있다가 약간의 단맛이 나는 곱게 갈려있는 팥의 앙고맛이

그리고 이 모든것을 아우르는 시원한 팥빙수에 들어 있는 인절미를 먹는듯한 ...

아 환상적입니다 ㅋㅋㅋ





솔직히 오메기떡이 오자말자 세식구 각자 3개씩 먹구요

살짝 얼려서 4개씩 맛을 보았습니다

나머지는 보여드리기 위해 얼렸습니다 ㅎㅎㅎ






보여 드리기 위해 포장지를 까 보았지만 해동을 위해서는 포장지를 제거 하지 않는게 좋을듯합니다

한시간 반 정도 지나니 말랑말랑 먹기 딱 좋을듯하더군요

자연해동이 오래 걸리시는 분들은 전기ㅂ밥통안에 넣어 두시면 더 빨리 드실수 있어요

단 전자렌지로는 해동하게 되면 맛의 변질이 생길수 있으니 주의!!!! 라네요^^





급한 마음에 두개를 개봉해 보았는데요

살얼음이 보이지 않을때 먹는게 딱 알맞은것 같아요 ㅋㅋㅋ





4개 정도로 저는 포만감이 아내는 세개정도로 포만감이

아이들은 끝없는 식탐을 ㅎㅎㅎㅎ

아침 출근전에 꺼내두었다가 아침 식사 용을 먹으면 충분 할듯합니다

서양식으로 빵과 우유 아니면 콘프락을 먹는 아침보다는 너무 훌륭합니다





제주 자연쑥을 이용하기에 쑥 줄기가 있을수 있다는 이 문구를 보고 오히려  재료에 대한 믿음이 더 강해지더군요^^

이번 집안 돌잔치와 회갑 잔치가 연이어 있는데 이번에는 떡을 맞추는것 보다는 

제주 오메기떡으로 하자고 해야겠어요

아마도 친지분들과  하객분들도 이떡을 맛보게 된다면 다들 이 오묘한 맛에 반할것같습니다


제주 오메기떡 쇼핑몰 블루탐의 홈페이지를 가보니 제주 오메기떡만은 취급하는게 아니더라구요

제주에서 나는 모든것 

제주 흑돼지부터 제주 근해에서 잡은 제주은갈치 제주에서 나는 제주 고사리

그리고 제주 감귤은 기본이구요^^ 제주의 모든 음식은 다 판매를 하는곳이더군요^^




제주도 여행가서 하나둘식 맛본 음식들 이제 추억으로만 생각 안해도 될것 같아요 ㅎㅎㅎㅎ

지금바로 제주 오메기떡을 탐하러 가 보실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