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정의당 이광수의 저주글 별것 아니지만 심상정이 가꾼 이미지 한방에 날리네요

by 사라보 2017. 5. 12.



정의당 선대위원장 이광수가 문재인정부에게 저주를 내린다는 말로 시끄럽네요




뭐 저도 우상호가 "정의당은 다음에 지지를..."라고 한 말이 

한 정당의 원내대표로 어울리지 않는 다는 말이라고 생각하고 잘못된 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문빠들이 사실 정의당 표는 사표라는 말들을 이전부터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대선에는 될 사람 밀어 주고 총선에는 정의당을 밀어주자고 했어요

물론 저도 그런 시각을 가지고 있었고 그런 글을 올렸습니다 샤이보수와 깜깜이 선거 기간이 무서웠죠

또 된다고 하더라도 국민의 파워가 50% 이상 실리는 것 하고 40% 실리는 것과는 차이가 큽니다

이미 언론에서는 40%의 지지는 약한게 아닌가 이런 말이 나오고 60%가 지지 하지 않는 대통령이라는 말도 나옵니다







만약 15퍼 이상 차이 나고 책임 있는 관계자 사과 안 하면 내일부터 100일 동안 (수정: 사과할 때까지) 

내 할 수 있는 모든 저주, 악담, 흑주술 퍼붓는다. 함 두고 보자.




정의당 이광수 선대위원장이 이런 말을 하긴 했지만 사실 원하는 것은 사과죠 민주당의 진솔한 사과...

그것을 위한 행동이었을겁니다 과감한 단어들을 쓴 모양새가 

솔직히 전 민주당의 우상호가 사과 해야하는게 맞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이미 심상정도 될 사람 밀어주는게 사표라는 말을 하지 않았나요?







심상정은 분명히 알것입니다

50%이상의 득표로 이기면 국정을 이끌어갈 때 어떤힘이 생기는지 잘 알겁니다

그렇지만 한 표라도 끌어 모으기 위함인 것임을 더 잘알고 있는 게 국민입니다


또 실제 페이스북 글을 보면 저주라고 할 것도 없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다만 전 이 글이 참으로 큰 실수가 아닌가 싶네요







비교를 너무 나가서 해 버린것입니다

그럼 심상정이 될사람 투표 하는게 사표라는 것은 뭐라고 비교를 해야하나요?

자기들의 허물은 덮어두고 남의 허물만 탓하는게 정치인들이 지녀야할 덕목으로 다들 여기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선전했습니다 역대 최고의 투표율을 가진 정의당이었습니다

이미지도 정말 좋게 만들었고 노회찬 말 맞다나 결과적으로 생각 보다 현금은 적게 들어 왔지만

어음은 무척 많은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요


그래서 전 더욱 다음 총선에도 비례는 정의당을 줄려고 생각했습니다

나같이 생각하는 민주당 지지자들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한 순간에 생각을 접게 만든 행위 일수도 있는 것이 

정의당 선대위원장 이광수의 행위라는겁니다


물론 그 저주글 읽어 보면 저주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페북 글 누가 다 찾아가서 읽어 보나요

대부분 기사를 보고 댓글만 볼 뿐인데 그 글들이 동조하는 글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정의당에 호의적인게 하나도 없는데 실검 1위를 몇몇 정의당원과 자축하고 있다니......







정의당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왜 이렇게 지지도가 낮을까요?

정의당도 이 문제에 대한 생각은 하고 있을겁니다


노동자를 위하고 농민을 위하는 정의당 확실한 진보를 보여주는 앞서간 정책을 주장하는 정의당인데

왜 그들이 말하는 노동자와 농민의 지지가 없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거제도, 통영, 울산, 창원, 경기도, 강원도

이 지역만 하더라도 농민과 노동자는 천지인데 심상정의 지지가 몇%나 나왔고

총선에서 승리는 얼마나 했는지 물어 보고 싶습니다







왜 뜸금없이 이런말을 하느냐면요 정의당이 말하는 정체성에 대해 물어 보고 싶은 생각이 갑자기 드네요

군소정당의 설움이라고 하는데 정의당은 신생정당이 아닙니다

이제는 가장 오래된? 이름을 가진 정당이죠

더 치열하게 대선 이후 그것을 고민하고 토론해야할 시기에 저러고 있다니...


물론 다음 선거를 위한 포석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저 행동이 정의당에 이로운 생각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정의당 내 인지도는 심상정 노회찬.......천호선? 정도입니다 

일개 당원인 유시민의 힘도 많기는 합니다만

정의당은 당원의 인지도를 만들어 줘야합니다 스타를 만들어야합니다

천호선도 반짝 하다가 완전히 묻혀버렸죠

하지만 저런 스타가 달가울리없죠

왜 그런지 잘 생각 해보길 바랍니다


이번에 정말 많은 문재인 지지자는 우상호의 말때문에 정의당에 부채를 가졌다고 생각 했을 거구

그 기반을 이번에 심상정이 만든 건데...이광수의 저주 시리즈가 망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