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쌍다반사/끄적끄적 2013. 12. 9. 21:06

옥매트, 황토매트, 전기요 전자파...막는다 먼저 무자계열선인지 확인.


겨울철입니다

아 옥매트, 황토매트, 전기요가 무지 팔리는 게절이죠


이런 제품들 살때 보면 다들 전자파 검사필증이니 전자파를 막니..요런 멘트를 남발합니다

틀린말은 아닙니다..


요즘 밀양에서 한전 문제로 시끄럽죠 밀양할매할배들은 절대 내 땅에 못세운다고 하는이유중 가장 큰 이유가 이 전자파입니다

그럼 전기요도 막는 전자파 이것을 못막을까요?

여기에 함정이 있는데 흔히 전자파라고 부르지만 전자파는 전기장과 자기장이 있습니다


우리 몸을 위태롭게 하는건 전기파가 아니라 자기장파입니다

전기파는 막기 쉬운데 자기장파는 아주 힘들죠

보통 자기장을 막아야 전자파를 막는다고 할수 있지만 ...자 정부는 알면서도 걍 넘어가는거죠

왜냐면 자기장파를 막는 열선을 만들수는 있지만 비용이 무척 크다는겁니다

같은 길이면 거의 10배 이상 비싸니 이 열선을 사용하면 가격이 팍팍 뛰어 오를수 밖에 없습니다



전자파를 감소 시키는 무자계 열선을 사용 한 제품은 열선을 밝힙니다

어떤 열선이 사용 되었는지 말해요 하지만 말만 하는 업체는 솔직히 믿음이 안갑니다

전자파중 자기장파를 최소로 감소 시키는 제품을 구매 할 때는 열선을 보여주는지 안보여주는지 사진이 있는지로도 알수 있겠죠




이 열선 이름이 무자계열선이라 불리우는 선입니다





               사진 출저: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bslqj3300&logNo=120170082490

                더 많은 무자게 열선 보실분은 이분 블로그로 정말 자세히 설명 되어 있어요 

                      헉 글이 삭제가 되었네요 왜? 삭제하신건지?????



우리나라에서 처음 무자계열선을 사용한 업체는 마이룸이란 업체였습니다

실제 미국에서 사용되던 무자계열선의 외형을 본따 자체 제작<아마도 특허를 살짝 비켜간 모양입니다> 해서 옥매트에 적용했었죠

국내에서는 거의 유일한 자기장까지 거의 막아주는 열선을 사용했었습니다

같은 백화점에서 판매한 거영이란 업체는 전자파 무지 나왔지만 전기파 막는걸 보여 주면서 막는다고 했었죠








면상 발열체니 이런 여러 열선이 나오곤하지만 실제 자기장 제거는 미비했었죠

이제 무자계 열선 종류도 많아졌고 사용하는 업체도 많아 지다 보니 열선 가격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그래서 중저가에도 쓰긴하지만 참조블로그에도 있듯이 자기장 제거율은 차이가 있죠 ...


즉 대부분 전자파 제거란 말은 저렴한 제품에서는 거의 전기파만 막는<이건 은박지만으로도 막을수 있어요>제품이란거구

자기장 까지 막는 제품이라 하더라도 그 자기장을 얼만큼 막는건지의 차이가 생기는 겁니다










옥매트 옥돌침대 전기요..무얼 사야할까?

솔직히 업체에서 이렇게 상세하게 밝히는 경우도 없지만

무자계를 쓴다하더라도  무자게의 종류까지 밝히는 업체가 없습니다

또 물어본들..판매하는 영업 사원들이 알리도 없을듯합니다 ㅋㅋ

그럼 어떻게 아느냐...돈의 값어치 이걸듯합니다


회사가 속이려 든다면 1만원짜리로 100만원에 팔수도 있겠지만 요즘은 쉽지 않습니다

요즘 가장 많이 광고하는 일월매트에서 같은 재질 같은 옥을 사용하지만 가격이 차이가 난다면  열선 차이죠 ㅋㅋ

옥이 좋아서? 그래봤자 원가로 크게 차이 없습니다

옥돌이 거의 중국에서 미얀마나 여타 지역에서 수입하는데

옥의 종류 가격...천지만별입니다

비싼걸 과연 쓸수 있을까요?? 없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맥반석이나 황토가 더 좋은 방법일수도 있습니다

맥반석은 우리나라 남해에 거의 모래같이 많이 분포되어 잇죠

목욕탕에 가보시면 옥 많죠..무슨 차이일까요.........ㅋㅋ

그냥 돌에 가까운가 아니면 연옥인가 경옥인가 비취인가..이 차이도 크죠

무자계로 사용시 기본 50만원은 넘어간다고 보시면됩니다

일반 전기요 기준으로 한다면 5만원대는 훌쩍 넘어가야 제대로된 무자계를 사용한다고 생각듭니다

싸고 좋은건 ..없습니다 이쪽에서는요...회사가 망해서 덤핑 안하는이상 말입니다^^










이런 기계로 측정하면서 전자파 안나온다꼬 하는 업체 거의 믿지 마세요

정말 무자계 쓴 업체는 내부 선을 보여줍니다

저 기계로 전기파만 측정해서 보여주면 걍 속죠..다들


2014/10/04 - [일쌍다반사/전자제품] - 옥매트 /전자파 / 건강매트/온수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이제서야 자기장 제거를 확인 할수 있는 EMF인증마크를 도입했네요

EMF 이 마크가 있으면 안심할 수 있어요

다만 전기장을 완전히 제거는 못해요 어떤 열선을 사용하더라도

인체에 해가 없다라고 국제기준으로 나온것이 2mg 이내에 나오면 안전하다는 기준입니다

물론 더 적게 나오는 것도 있죠


그것까지 상세하게 알리는 업체는 잘 없을겁니다

무자계 열선을 사용했는지 꼭 확인 해 보세요

대부분 이름만 달고 나올 수 있어요!!


최근 2017년도에 전기요를 구매한 후기입니다

https://garuda.tistory.com/2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