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천안함 최원일함장과 생존자들 증언 pd수첩 기가 막혔다.기무사 첩보를 무시한 결과네..

728x90
SMALL

 

 

1. 천안함 폭침은 북한 짓이다 논하는 방송이 아니다.

2. 생존자증언이라고 하지만 그들의 심적인 것을 보여 주는 것이고 중요한 것은 최원일함장이 가진 문서, 기무사령관이 보고한 것을 국방부장관이 뭉갰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라고 본다.

 

천안함.....드디어 생존자들의 증언이 나왔다.

천안함 폭침이 북한 짓이니 아니니 그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무능인데 북한탓만으로 싸우고 있다.

북한 탓이면 무능이 사라지나?

북한탓이어도 문제고 아니어도 문제고.

 

 

 

천안함은 정치권에서 계륵이었다

국힘당은 이용만 했고 민주당에게는 누구탓이냐고 사상점검하는 장치로만 활용했어.

 

 

 

 

항상 이용만 하던 국힘당은 천안함 장병들에게 이렇게 욕을 먹었다.

 

 

 

 

군수뇌부의 무능이 시발점이었다.

왜 경계실패자, 패잔병이란 소릴 듣게 했는지 그 이유 대단하다.

군 수뇌부의 자리 보전을 위한 처절한 행위였구나.

 

 

 

 

이번 PD수첩을 보면서 가장 놀랬던 부분.

 

 

 

 

천안함이 피격 당하기 며칠전에 기무사에서 북한 동향을 미리 국방부장관에게 알렸다고 한다.

 

 

 

 

그런데 김태영국방부장관은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렸단다.

 

 

 

 

또 어뢰 피격이라고 보고를 했는데 위에서 어뢰라는 말은 빼버리고 신체파손으로 침수라고 청와대에 보고를 또 했단다.

 

 

 

 

군은 어뢰 공격을 받았다고 보고가 들어오면 반격은 기본이다. 그런데 보고 축소 아무 짓도 안했다. 이때만 제대로 대응 했다면 북한 탓이니 아니니 싸울 일도 없었어.

 

 

 

 

천안함 장병들은 위로 받을 존재지 영웅은 아니다 그렇다고 패잔병도 아니다.

영웅 취급하는 이들과 토론할 때 항상 사용 했던 말이야, 경계실패란 말은 뚫리면 경계실패야 다른 이유가 없어 그러니 엄밀히 말하자면 경계실패라고 할 수는 있어, 하지만 그 책임을 온전히 천안함 장병들에게 지운다는 것은 좀 힘든 문제라고 생각해.

 

만약 기무사에서 준 주의를 장관이 받아들였다면 당연히 더 철저히 경계를 했을테고 상황은 완전히 달라졌을거다. 그런데 경계실패에 대한 책임을 온전히 천안함 장병에게 떠 넘긴 김태영 국방부장관과 이명박정부.

 

 

 

 

휘문고 교사가 천안함 최원일함장에게 이렇게 말했어

 

 

 

 

군대를 다녀온 남자들은 잘 알거다. 저 말이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최원일 함장은 허위 사실을 적시해 피해자의 명예를 훼손 및 모욕했다고 고발한다네...굳이 법위반으로 걸려고 한다면 저 말이 품위유지위반이란다. 교사라서....

 

그런데 어느 부분이 허위사실인지 모르겠어. 저 주장에 최원일함장은 반박할게 하나도 없잖아. 국방부장관이 첩보를 무시했고 대응도 안했고 이명박 정부는 북한탓이 아니라고 했다고 선거 다가오니 북한탓으로 전환 오락가락했고, 지금도 논쟁이 벌어지지만 휘문고 교사의 말 중에 틀린 것은 하나도 없다.

 

최원일 함장이 한 PD수첩 증언은 휘문고 교사 발언 이전에 했을텐데 .....왜 발끈하지?

 

 

 

 

뭐 학부모인지 뭔지 하는 단체가 저 교사 규탄한다고 휘문고에 모였다고 하던데 기자만 보이더라고...나중에 모였나봐

교육바로세우기운동본부·자유민주통일교육연합·미라클웨이브에서 각 3명씩 나온것 같아, 세어 보니 9명 나온 것 같더라고. 기자들이 더 많았어.

PD수첩 천안함생존자들 증언 방송을 보고 이들은 뭐라고 할까?

 

 

 

 

이명박이 내가 배를 만들어봐서 아는데..파도에도 배가 두조각 난다...이 한마디와 군수뇌부의 헛발짓으로 처음에는 북한 탓이라고 안했고

 

속초함에서 북한으로 빠르게 도망가는 무엇을 보았는데 그걸 위에서는 그거 새떼아냐...이렇게 해 버렸어, 그러니 이 모든게 천안함의 논란을 정부가 군이 만든거라고 본다.

 

 

 

 

그 이후 그 유명한 어뢰1번이 발견이 되고 북한탓으로 갔다. 핵심은 선거였어.

난 천안함이 북한잠수함으로 인해 폭침이 되었다. 아니다. 설명할 지식도 없고 자세히 모른다, 다만 여전히 의문점은 있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느쪽이던  앞서 말했듯이 우리 해군의 무능력이 드러난 사건이니까.

 

보수 지지자들은 그게 북한탓 하면 모든게 다 해결 되는 것 처럼 굴지만 북한탓 한다고 끝나는 문제가 아니였고 결국 군대의 무능은 이렇게 드러난다. 이제 북한탓 하던 보수지지자들은 뭐라고 말할까?

 

저런 군과 저런 정부가 만든 북한 탓 증거를 이젠 더욱 못믿게 되었다. 천안함 조사에 대한 전면 재조사가 필요하지 않을까?

유가족들이 나선다면 재조사도 가능할 것 같은데, 북한탓으로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기에 논란은 그대로 갈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