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요거 괜찮네

탈모에 좋은 천연발효샴푸/천연샴푸 엔프리스-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했네요

by 사라보 2014. 6. 16.





꽤 많은 탈모 샴푸를 써 왔습니다

제 머리 상태를 보시면 아항 하실겁니다 ㅎㅎㅎ






엠자 탈모에 이제 위에 머리도 거의 다 빠진 상황인지라 고민 투성이입니다 ㅠㅠ

앞머리 약간하고 반대로 옆머리와 뒷머리는 또 무성하죠 ㅋㅋ






스트레스형인듯해요 집안에 이런 머리는 저밖에 없으니 아휴

그나마 다행인건 동안이라 비니만 쓰면 모른다는겁니다 ㅋㅋㅋ




그러니 왠만한 탈모에 좋다는건 다 쓰본듯합니다 ㅎㅎㅎ

보통 대부분 많은 한방 약재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사용하고 나면 머리가 뻣뻣하죠

성분 하나 하나에 민감하기도 하고요 보시다 시피 염색약도 탈모의 지름길이 될까봐 안합니다 ㅋㅋ


대부분 샴푸에는 세정력을 높이기 위해 합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합니다

화장품이나 세제에도 들어가지요 이 계면활성제가 피부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한약제 투여를 했지만 대부분 계면 활성제에 대해서는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그 종류를 보면 무지하게 많아서 3천여가지가 넘는다고 하던.. 하나하나 거론하기도 힘들어요








KBS스펀지에도 나왔었죠 모 유명 탈모샴푸에도 들어 있다는것이..당장 버렸었죠 ㅠㅠ





그래서 최근에 찾아본게 이제품입니다 천연샴푸 엔프리스








아기들 샴푸에 사용하는 천연 아미노산계에서 유례된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자극이 일단 적어요

그리고 당연히 천연원료들로 채워져 있는데 효모,서양민들레,양파,생각,겨우살이,로즈마리 추출물들입니다

게다가 천연 방부제,천연향, 천연색소로 이루어졌어요

즉 천연발효샴푸란 말이 되겠죠 ㅎㅎ


또한 지성과 건성 두가지 타입이 있어요

기름이 많이 끼는 머리카락은 지성, 수분 공급이 필요한  푸석한 머리에는 건성을 선택하세요

두가지 타입 모두 모발을 보호하는 성분은 같습니다








샴푸액 색상을 보면 다른 탈모 샴푸들과 비슷합니다 한약재 색깔이랄까요 ㅎㅎ

그럼 얼만큼 거품이 일고 잘되는지 보겠습니다







너무 화면이 어두운데 조금만 있으면 밝은곳이 나옵니다 ㅋㅋ

거품은 일반 샴푸와 같은 느낌입니다

특히 헹굼을 완료하고 물기를 제거한 후에 머리가 뻣뻣하지 않습니다

일반 샴푸를 사용한듯한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천연계면활성제 이므로 따로 린스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린스를 한 맘큰 부드럽지는 않아요 하지만 이전 탈모샴푸를 사용했을때 만큼의 뻣뻣함은 전혀 없습니다^^


이런 탈모 샴푸시 잘 지켜지지 않는게 샴푸후 약 3~5분 엔프리스의 성분이 두피에 스며들수 있는 시간을 주기가 힘들죠

샤워 할때는 그나마 잘 지켜지는데 시간이 없을때 특히 조바심이..성질 급한것도 있을겁니다 ㅋㅋ

저도 해보지만 잘 안지켜지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ㅜㅜ



냄새는 박하향이 나는듯해요 뭔가 시원한듯한 박하향인듯해서 더 시원한 느낌이 나는것 같아요 ㅎㅎ

보통 어느정도 효과를 볼려면 두통 이상은 사용해요 느낌을 알수가 있어요

2부 빡빡이면 더 빨리 알수도 있는것 같은데요<예전에 그렇게 다녔어요 ㅎㅎ>

탈모샴푸를 사용하는 분들은 이것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드물죠

약도 드시는 분들도 있을테고 여러가지를 쓰는 분도 계실겁니다

뭐던 효과는 분명히 있겠죠 아무것도 안하는것 보다는

하지만 제일 많이 사용하는 탈모 샴푸 이것만은 명심해야 할듯합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가더라도 두피에 나쁜 화약약품이 첨가되면 도로아미타불이란거...

천연샴푸 꼭 기억하세요

옥션에서 판매하고 있더군요 더 궁금하신분들 가보세요




<옥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