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박형준 요즈마그룹 글 권리침해? 어반루프와 더불어 관심을 가져달라는구나

728x90
SMALL

 

부산시장 선거는 끝났다. 그러다 보니 관심이 없었어. 서울시민이라...고향소식은 친구로 부터 들을 뿐.

그런데...

다시금 전투의욕을 불러일으키게 하네.

 

 

박형준이 했는지, 요즈마그룹에서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권리침해신고를 하고 있다. 즉 요즈마그룹에 대한 글을 없애겠다고 하는 것이지, 더 자세한 내용은 열린공감tv일텐데 여기는 고발 인지 고소를 한 것 같더라고.

 

박형준 공약 : 요즈마그룹코리아(이하 요즈마코리아)와 1조 2천억 원의 청년창업펀드를 조성하겠다

문제점

1. 요즈마코리아는 이런 펀드를 조성할 법적 자격이 없고, 재무적 능력이 되지 않는다. 요즈마코리아는 2015년 2월에 설립되었는데 2021년 기준 자본금 4억4천만원에 불과하고 자기자본금은 20억 수준이다. 요즈마코리아의 업종은 창업자문이다.

2. 연간 4조원을 운용한다는 요즈마 이스라엘 본사의 홈페이지는 기능이 정지되어 사실상 방치 상태로 있으며, 홈페이지에 소개된 직원은 현재 3명으로 나온다.

3. 요즈마코리아가 그동안 언론에서 보도한 여러 국내기업,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 등은 이뤄진 것이 단 한 건도 없었다.

등등의 이런 의문점 부터 해소를 시켜주어야 하지 않을까?

 

그런데도 1조2천억원 규모 투자 펀드 조성을 위한 협약인데도 시의회 사전 승인을 받지 않은 데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현재 부산시 의회와 싸우고 있는 중인데, 일게 블로그부터 없앨려고 하네..

 

자세한 내용은 열린공감tv 유튜브 영상이 남아 있으니 요즈마와 박형준에 대한 궁금증은 영상으로 확인하자.

 

 

 

박형준은 많은 의문점들이 매일 매일 업데이트 되었었다.

 

 

현재 선거법위반에 대한 수사는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거지?

 

 

그리고 박형준이 내 놓은 공약 중에는 문제점 있는 공약이 또 있었어.

1. 하이퍼루프 (어반루프) 고속열차가 그 집안의 땅을 지나간다고 나왔었다. 물론 박형준 측은 절대 아니라고 했지만 박형준 아내 일가의 그 땅은 선거가 아니었다면 열린공감tv가 아니었다면 아무도 몰랐을거다, 아무도 몰랐다면 100% 하이퍼루프 고속열차 공약이 현실화 되었을때 어떠 했을까?

2. 현재 어반루프 도입을 위한 연구용역비 10억 원으로 시작 할려고 한다. 

3. 얼마나 걸릴까? 2030년 완공을 보고 있지만 이런 일은 보통 +10년을 잡아야 한다. 문제는 경제성이다. 과연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이익을 만들 수 있을까?

 

전투를 하게끔 해 주었으니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글 올리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