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권리침해신고 블라인드 왜 사이비종교 이단 문제 그들만 신고할까?

by 사라보 2018. 8. 31.


언론에 오르내리는 큰 논란을 일으킨 종교들에 대한 리뷰를 하면 잠잠해질때까지 기다리다가 어김없이 권리침해신고를 하여

리뷰한 글이 브라인드를 먹게 된다

"안녕하세요 Daum 클린센터입니다" 이 메일이 오면 브라인드 먹었다는 알림인데

나의 블로그의 글 브라인드 글은 태반이 종교단체다

는 정말 끈질기게 찾아온다

이 글도 저 단체 이름을 그대로 쓰면 검색 찾아와서 또 권리침해라고 할 것이다 그래서 사진으로 올리는거다

최근에 은혜로교회 신옥주 목사, 명성교회에 대한 글이 브라인드를 먹었더라

그런데 정말 황당했다



신고자를 보라 

저 글에서  는 이름만 썼는데 신고자로 되어 있다 정말 황당하더라

신옥주 목사는 저 교회를 능가한다고 적었거던 그런데 권리 침해라고......

저 두 곳은 아마도 블로그를 보는 곳을 따로 운영하는게 분명하다 

그에 반해 그나마 카톨릭이나 불교에서는 전혀 들어오지 않는다 이번 명성교회 글은 솔직히 욕도 있었고 이단이라 표했기에 할 수 있겠다 싶어 다시 적었다

하지만 저 두 곳은 정말 답 없다 ㅎㅎ



아 물론 다음이 권리침해를 받아 들인 것은 아니다 


명예훼손 등 권리를 침해 받고 있음을 소명하는 신고가 접수되면, 

권리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임시조치를 취합니다.



한마디로 골치 아프니 일단 블라인드 먹이고 니들끼리 해결하라고 게시물복원신청을 하라고 한다

나는 복원신청을 해서 몇몇글은 구제?를 받았는데 솔직히 귀찮은 부분이다 



본인 인증을 하고 들어가면 이렇게 또 자세히 적어야 한다 그런데 얼마나 걸리는지 모르겠네....복원이

그래서 난 또 새롭게 적는 길을 선택하는 편인데 살짝 투쟁이 또 생기기 시작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