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영재발굴단 백강현 서울과학고 자퇴/반전 강현이 학폭과 선배맘 메일

by 사라보 2023. 8. 20.
728x90

 

 

간단요약

서울과학고 입학 - 어린아이를 왕따 등 학폭-일이 커질 것 같고 강현이 계속 다녀야 하니 학폭신고취소-너무나도 힘들어 체중이 확 빠짐-일 키우지 않고 가짜 내용으로 자퇴를 알림-나서기 좋아하는 선배맘 ... 가짜사연 글내려라 니 아들은 무능해서 자퇴한거잖아-묻어둘려했던 강현아빠 폭발-학폭 공론 선배맘 고발

 

 

2016년 생후 41개월 당시에 '영재 발굴단'에 소개가 되어서 화제를 모았던 백강현.

피아노를 작곡,수학 등에서 뛰어난 능력을 가졌으며, 특히 3살에는 일차방정식, 4살에는 이차방정식을 풀어 놀라움을 안겨주었죠

강현이는 지능지수 (IQ)는 웩슬러 검사 기준 164, 멘사 기준으로 204로 측정, 상위의 0.001%로 수준

 

 

 

 

그후 2019년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면서 이듬해 5학년으로 조기 진급, 2022년 4월 중학교에 조기 입학, 이후 중학교까지 1년 만에 조기 졸업을 해서 올해 서울과학고에 입학을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과학고를 자퇴한다고 알려옵니다.

 

 

그런데 아니었습니다.

자퇴한 이유는 학폭과 따돌림이었다고 강현이 아빠가 폭로를 합니다.

저런 가짜 사연으로 글을 올릴때 강현이는, 부모마음은 어떠 했을까요!

 

갑자기 폭로하게 되는 시발점은 설곽 선배맘 이라는 여자의 몰지각한 이메일 ( 알고보니 판사검사부인 알고보니 재벌가 며느리..이런 뻔한 기사가 나올 것 같은)

 

 

 

그런데 선배맘이란 작자는 누구에서 듣고 저런 소릴 했을까

당연히 같은 엄마들이나 자기 자식에게 들은 말이겠지만

아마도 저리 나대는것 보니 학교에서 뭔 한자리 하는 치마인것 같네요.

 

강현이 아빠는 조목 조목 반박 해버리고 역관광을 보내버립니다.

 

 

 

그리고 학폭!!!

그리고 저 여자 한명이 아니라 여러명의 서울과학고 학부모들의 악플과 DM이 있었음을 알립니다.

 

 

 

 

저런 이메일을 태연히 강현이에게 보내는 엄마를 둔 아이는 앞으로 과학고 타이틀로 좋은 대학을 가고 사회에서 한자리 할텐데 과연 사회에 보탬이 되는 아이로 커 나갈까?

 

 

이 글은 서울 과학고 재학생이 올린글이라고 떠 돌아다니고 있는데 진위 여부는 알수 없지만 저런 마음으로 강현이 왕따를 조장 했을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저 글에도 나와 있는 조원별 과제 부분에 대한 것은 이런 글이 난무해요.

 

조원 하나가 무능에 불참이다?
그럼 내 내신이 조져지고 대학 입시를 조지는데 뭘 누굴 돌봅니까? 전국체전 지역 단위 예선이면 경쟁 안하고 서로 돌보나요?라는 주장이 사실이라면 곱게 보긴 솔직히 힘듭니다.

 

자 여기 다른 댓글도 보자

 

조별과제 조원 어떻게 짜셨나요?무작위? 아니면 성적으로 골고루?인원이 한명 남을때는?다양한 방법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선생이 강현이를 동등한 아이로 취급해서 끼워 넣었을까요? 평등하게 공평하게 ???
근데 기숙사 미입사자고 어려서 수행평가 같이 하기에 어려운 상황이면 그 팀은 다른 조치를 취해줬어야되는거 아님? 학생을 한명 더 붙여준다돈가 하는.. 수행평가가 점수로 직결되는 상황에서 학생들 예민해지고 불만인 부분도 이해 가는데 이런건 학교에서 미리 대비를 했어야 된 거 같은데 그냥 입학만 시키고 책임 안지만 뭐함 물론 저렇게 깎아내리고 그런건 학생 잘못이지만 학교에서도 뭔가 했었어야 됐다고 봄

 

두 댓글의 뜻은 같다.

학교의 배려, 선생의 배려가 보이지 않았다는 점이다.

배려는 원칙에 어긋나서 못했을까?

 

그런데 왜 보육, 돌본다고 생각하는걸까?

같은 학년으로 또래와 같은 취급을 하라는건데

 

만약 강현이가 아니라 저반의 꼴찌와 조편성이 되어도 저런 말이 나올텐데 그때는 어떤 행동을 했을까?

물론 꼴찌가 자기보다 힘이 세면 입닫고, 약하면 강현이 보다 더 심하게 왕따를 했을지도 모르겠다.

 

백군은 어떻게 지내고 있나.

“좀 놀게 하고 있다. 예전과 다르게 눈동자에 초점도 없고 의욕도 없는 상태다. 정신과도 데리고 가 보고 하고 싶은데 형편이 어려워서 못 하고 있다.”

 

다음은 강현이가 당한 학폭 내용과 실질적 자퇴 이유를 올리겠다고 예고하셨는데 이미 언론에 인터뷰를 하셨네요. 아마도 더 자세한 내용이 유튜브에 올라올 것 같군요. 그런데 과학고 처신도 정말 엿같네요.

 

-언제부터 학교폭력 피해를 겪었나.

“강현이가 워낙 어린 나이에 서울과학고에 입학했다. (동급생) 형들과 비교하면 6살 차이가 났고, 체격 차이도 컸다. 나이가 어리니까 지식도 부족했다. 처음에는 아이들이 강현이를 신기하게 보다가 중간고사를 치른 뒤인 5월 이후부터 괴롭히기 시작했다고 한다.”

괴롭힘에 27kg였던 체중 반년 만에 22kg

 

 

[단독]서울과학고 자퇴 백강현군 아버지 “괴롭힘에 27kg였던 체중 반년 만에 22kg”

만 10세가 된 올해 3월 영재학교인 서울과학고에 입학해 화제를 모았던 백강현군(11)이 한 학기만에 자퇴한 것으로 알려졌다. 백군은 서울과학고 내에서 동급생들로부터 지속적인 언어폭력 피해

v.daum.net

 

나머지 글도 올라왔네요...

 

 

선배맘이란 여자의 사과 이메일.

전 엿같은 느낌이 들지만 각자 판단 해 보세요

 

그리고 그동안 유튜브에 올라왔던 과학고 학부모들의 악플들

 

 

 

내 아이도 잘났지만 , 내 아이도 방송 시킬 수 있지만...

참 세상은 넓고 또라이들은 곳곳에 포진 하고 있군요.

 

같은 학교 다니는 아이가 돋보이면 내 새끼 성적 나빠질까봐 저 지랄을 하는건가요?

 

 

 

어려운 가정 형편....

 

 

 

어제 글 적을떄도 전 가장 문제는 학교라고 봤습니다.

 

조별과제 팀 정할때 선생은 무작위가 아닌 적절한 성적이 되게끔 골고루 섞어서 만듭니다.

기숙사 생활을 하지 않고 현 성적도 상위권이 아니면 강현이가 속하는 팀에는 플러스를 하게끔 팀을 짜게 되는거죠.

 

이걸 등한시 했나요? 그래서 아이들 입이 튀어나오고 왕따를 한건가요?

왕따를 당하고 있는 아이에게 니가 시스템에 맞춰라 하는게 서울과학고의 대응책이라니...

 

강현이 유튜브 한번씩 클릭 해 주세요

 

그리고 선배맘 같은 소릴 해대는 과학고를 위해 험한 소리도 하는 이들의 주장을 하나 하나 반박해본다

그리고 강현이는 서울과학고 자퇴 철회를 하지 않았다. 즉 자퇴다.

 

 

선배맘 같은 소릴 하는 이들 주장 반박/ 강현이 서곽 자퇴 철회 아님.

☆☆☆ 서울과학고는 국립 영재고다. 즉 세금이 많이 투입되는 영재들을 위한 고등학교다. 그런데 입시를 위한 최상의 학교로 변질되었다. ​ 난 대다수 서울 과학고 학생들을 비난하는게 아니

garuda.tistory.com

 

 

https://youtu.be/Lhami3oph7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