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22대총선]경기 성남분당갑을 이광재 김병욱/ 국민의힘 안철수 김은혜

by 사라보 2024. 3. 12.
728x90

 

 

각 지역 여론조사를 모은 글입니다. 개인적으로 알아보는 후보의 지지율 글도 있네요. 맨 아래 보면 정치 사회 글 란에 나와 있습니다.

 

전국 판세를 먼저 보자.

 

- 조사의뢰 :  YTN - 조사기관 : 엠브레인퍼블릭 - 조사일시 : 2024년 3월 24일 ~25 일(2일간) - 조사대상 :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3명 -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전화면접조사 - 피조사자 선정 방법 : 성·연령·지역별 할당 후 휴대전화 가상번호 내 무작위 추출 - 응답률 : 13.9%(무선 100%) - 오차 보정 방법 : 2024년 2월 말 행정안전부 발표 주민등록인구통계 기준 가중치 부여 -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 ±3.1%p - 전체 질문지 등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과연 이광재가 맞는 공천이었을까?

 

 

성남분당갑

 

민주당 이광재 39%, 국민의힘 안철수 47%

적극적 투표층에서는 이광재 46% 안철수 47%

 

반면에 비례대표 정당 지지도를 보면 민주당을 앞선 조국혁신당의 결과가 나왔다.

조국혁신당 19%, 더불어 민주연합 17%, 국민의미래 30%

 

즉 안철수 표에는 조국혁신당 표가 들어가 있다는 말이 된다.

이광재의 공천은 아슬아슬하다는...

 

개혁신당 류효정

거론하기도 싫다만 3%다.

 

이준석아.. 아무리 안철수가 싫어도 그렇지 어찌 저런 인물을...

개혁신당은 돈만 날리겠네...

 

안철수는 이미 정치인 이미지다.

한동훈 옆에서 실없는 없어 보이는 웃음이나 짓고 고개 끄덕이는 인형이 된 지 오래지만 거물? 정치인이다.

 

그래서 거물 정치인 이광재를 공천했겠지만

일을 하는 후보 또는 참신한 후보 이런 타이틀로 갔어야 했다.

 

 

 

여태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공천 시스템을 할 것이 아니라 새 시대에 맞는 젊은 생각으로 공천을 했어야 했다.
분당갑은 이미 강남 3구에 가깝다고 봐야 한다고. 일 잘하는 이미지가 필요하다고.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에는 고인 물에다 옛것만 찾는 이들이라 예전 시스템만 보는 이들만 모였던 건가?

이광재를 폄훼하는 것은 아니다.

그의 정치력과 인생 스토리는 대단하다.

 

만약 지역구가 나름 부자 동네가 아니었다면 충분히 강력한 힘을 발휘할 인물임에는 틀림없다.

이광재는 윤석열 정부가 어쩌니저쩌니 독재가 어떠니 저쩌니 보단 일 일 .. 일 잘하는 국회의원임을 내세워라. 안철수는 알아서 망가질수 있다. 그게 핵심 포인터다.

 

그게 먹히고 있는걸까?

그럴수도 있긴한데 윤석열의 공이 가장 크다.

 

매일경제 ·MBN 이 넥스트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17~18일 분당갑에서 만18세 이상 유권자 512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광재가 45% 안청수가 44% 1% 차이로 앞질렀다.

여기서 봐야 할 것은 비례정당 지지율이다.

조국혁신당이 조금만 더 힘을 내면 국힘당의 국민의미래도 잡아 먹을 수 있고, 민주당의 비례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의 합이 42%다. 국힘당을 능가한다.

 

 

분당을은 민주당 김병욱과 국힘당 김은혜 싸움인데 김은혜는 부패 정치인 이미지가 강해서 현재 여론조사를 보면 접전이라고 하지만 충분히 이길거라고 본다.

 

김은혜에 대한 것은 이 글을 참조 https://garuda.tistory.com/3463

 

 

 

728x90